[마케팅사례] 제일모직 갤럭시 중국시장진입 및 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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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갤럭시의 중국시장 진입

중국 의류 시장 분석

갤럭시 SWOT 분석

갤럭시의 고급화 전략

갤럭시의 마케팅믹스 전략 4P + R

향후 방안
본문내용
제일모직
1954년 설립,
현재 빈폴, 갤럭시, 라피도, 아스트라 등 최고급으로 이미지를
굳힌 우수한 브랜드 제품을 생산하는 삼성그룹계열의 의류업체

중국 진입 동기
1997년 국내 수요 시장의 한계 극복을 위해 수출 시작
초기 목적은 재고 처리
중국 시장의 중요성 인식 : 제 2의 내수시장으로 육성할 계획
현지 완결형 사업체제 구축 착수

중국 의류시장 분석

향후 급속한 소비시장의 증가 기대
GDP 1% 증가 ㅡ 의류소비 0.4% 증가

고소득층의 증가로 고가 시장 발달 기대

해외 브랜드들의 중국 투자 및 진출 확대

중국 토종의류 제조 업체의 품질 경쟁력 향상


SWOT 분석

높은 품질 경쟁력
고급이미지
현지 생산공정 확보
우수한 자금 조달 능력
삼성브랜드 후광효과



소비자 구매력 확대

중산층 인구 증가

중국의 명품 브랜드시장규모확대

외제브랜드 선호


채택 동기

중국 고소득층 5%를 잡겠다

장기적인 브랜드가치 향상

양 보다는 질적 성장이다
연간 생산량 축소 : 연간 35 만벌 연간 23 만벌
‘희소성 = 고급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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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일모직에잇세컨즈 소개11제일 모직의 중국 진입 동기   1997년 국내 수요 시장의 한계 극복을 위해 수출 시작 . 초기 목적은 재고 처리     중국 내 현지 법인 1995년, 톈진에 “삼성시장유한공사” 설립 - 의복 생산 기지   1995년, 톈진에 “삼성모방직유한공사” 설립  - 직물 생산 기지  2002년, 상하이에 “삼성패션유한공사” 설립  - 무역 유통 법인  - 중국 내 판매 , 마케팅, 제 3국 수출 업무 담당   -2006년 12월 아시안 게임 공식 후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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