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정보시스템]세븐일레븐(7Eleven)의 POS데이터 활용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3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파워포인트자료도 같은이름으로 올렸습니다.
목차
<서론>

1. POS 시스템의 활용 조사의 목적

<본론1>

1. POS 시스템이란?
1) POS 시스템의 정의
2) POS 시스템의 필요와 특성
3) POS 시스템의 구조 및 운영
4) POS 정보의 종류
5) POS 정보의 전략적 특성
6) POS 데이터의 활용 단계
7) POS 정보의 이용 분야
8) POS 시스템의 도입 효과

<본론2>

2. 7-ELEVEN의 POS 데이터 활용
1) 7-ELEVEN 소개
2) 한국 7-ELEVEN의 연역
3) 한국 7-ELEVEN의 경영방침
4) 일본 7-ELEVEN의 POS 활용
5) 단품관리란?
6) POS 데이터를 활용한 한국 7-ELEVEN의 단품관리 사례

<결론>

1. 문제점과 개선방안
2. 끝 맺으며...
3. 참고 문헌
본문내용
<서론>

1. POS 시스템의 활용 조사의 목적
위의 표는 연도별로 조사된 제조업체코드 등록현황과 유통업체의 POS 도입현황이다. 최근 몇 년간 도입 비율이 큰 폭으로 늘어났다. 제조업체코드, 즉 바코드의 도입과 POS 시스템은 도대체 무엇이며, 어떻게 사용되고 있으며, 어떠한 이점을 주기에 이렇게 큰 폭으로 그 비율이 상승했을까하는 의문점을 가지지 않을 수 없다. 따라서 우리 조는 POS 시스템의 대략적인 내용을 알아보고, 현장에서 POS 시스템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들을 어떻게 이용하고 있는지 7-ELEVEN이라는 한 업체를 예를 들어 알아보고자 한다. 또 그 것을 통해 우리 나라의 POS 시스템 사용 실태와 개선점등을 찾아보려 한다.
다음의 글은 한 슈퍼마켓의 POS 시스템 도입에 관한 기사인데,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참고로 POS 시스템의 파악을 위해 실어보았다.

[유통정보화 캠페인] 중소업체 POS 도입해야 산다
유통경제
1999년06월28일 17:38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에서 최모씨 부부가 운영하는 50평 크 기의 슈퍼마켓은 제법 장사가 짭짤하다는 말을 듣는다.
이 슈퍼마켓을 2년동안 운영하는 동안 은행에서 빌린 4000만원을 갚았고 4가족이 끼 니 걱정을 않게 됐으니 주위의 평이 잘못되지는 않은 성 싶다.
최 씨 가 직장을 그만두고 자영업 전선에 나선 후 이들 부부는 참으로 열심 히 일했다.
별다른 비결은 없었다.
목돈이 필요하면 값싸게 물건을 팔아 필요한 자금을 확보했고 운좋게 덤핑이나 무자료 상품이 걸리면 돈을 빌려서
참고문헌
*대진문화사 <유통정보실무>-박두용, 김향란 교수님
*중앙경제평론사 <유통을 알면 당신도 CEO>-오세조, 신동빈 공저
*중앙경제평론사 <손에 잡히는 유통, 마케팅>-오세조
*7-ELEVEN사보 <세븐일레븐 패밀리 2000년~2002년>-(주)코리아 세븐 기획실
*7-ELEVEN <가맹점운영편람>-(주)코리아 세븐 교육과
*7-ELEVEN 홈페이지
*훼미리마트 홈페이지
*매일경제신문사 홈페이지
*코인트서비스 홈페이지
*에스오에스정보기술 홈페이지
*한국유통정보센터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세븐일레븐의scm
  • 정보통신분야에 할애하고 있다는 점이다. 편의점의 모든 상품에는 바코드가 부착되어 있어, 금전등록기를 통과함과 동시에 언제 어떤 상품이 팔렸는지에 대한 정보가 본사와 창고로 전달된다. 편의점 매출을 관리하는 POS시스템이라고 불리는 정보통신 설비로 인한 것이다.POS시스템에 의해, 팔려나간 상품은 즉시 보충되고 2주가 지나도 팔리지 않은 상품은 회수된다. 결과적으로 세븐 일레븐은 소비자가 구매하는 상품을 품절 시키지 않고 지속적

  • [식품유통] Family Mart 패밀리마트 의 도시락 신제품 제안
  • 2010)송영택 기자(2008년 11월 3일) GS25, 차별화 전략에´올인’. ebn산업뉴스online(access at Nov 23 2010)25년전 ‘메뉴’, 요즘 ‘맛’ 중시( 2010년 03월-31일) 직장인 점심설문) 점심 어디서 뭘 먹을까? 월간식당online (access at Nov 17 2010)까페 올창이시청 - 서울역 연세재단 오피스 상권 분석 (▒ 카페 올창이 ▒ 모든 창업 이야기)online < http://cafe.naver.com/allchang2/309> (access at Nov 25 2010) 문서 제목 입력

  • [생산관리] 세븐일레븐 7-Eleven의 SCM 성공사례분석
  • POS, GOT와 SC 등의 시스템을 통한 기업 혁신을 도모한다. 또한 POS 시스템을 통한 소비자의 추세파악 등이 그 지역 고객의 기호도에 맞도록 제품을 배치, 구입 할 수 있게 하여 고객에게 보다 나은 편의성을 제공함으로써, 높은 이윤과 많은 고객을 확보해야한다. 셋째, 특히 고객을 성별, 연령별로 세분화 하여 전략적으로 고객에 대하여 대처할 수 있게 한다. 넷째, SCM을 활용하여 제품의 생산과 배송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한다.세븐일레븐의 정보시

  • 세븐일레븐 기경영전략,기업분석및 세븐일레븐 SWOT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물류관리전략f. 정보지원3. 세븐일레븐 가맹점 방문후기① 세븐일레븐 가맹점 외부사진 및 내부사진② 가맹점 창업일 및 대표자(점장)③ 위치 및 평수, 월 매출액④ 가맹점 창업절차 및 창업비용⑤ 메뉴 구성 및 가격⑥ 가맹점 사장님과의 대화⑦ 방문후기4. 세븐일레븐의 경쟁우위 전략 (경쟁사와 비교)① 경쟁사분석- GS 25 - CU② 세븐일레븐 SWOT 분석③ 세븐일레븐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타겟마케팅PB상품의 다

  • [유통관리] GS리테일 물류관리
  • 시스템 272) 미,오출 보상제도 - 273) 발주~입고 24시간 내 완료 274) Back-hauling System - 275) 재고관리 시스템(WMS) - 285. 경쟁기업분석 285-1. 세븐일레븐 28(1) 재고관리 - 291) 정보시스템과 POS 시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