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Auction 옥션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uction 소개
2. Internet 환경
3. Auction 현황
4. SWOT
5. Business Model
6. Marketing MIX (4P)
7. Auction 성공 전략
8. Auction에서의 판매자 전략
본문내용
세상을 바꾸는 Internet

인터넷의 급격한 확산에 따라 오늘날 우리의 사회, 문화, 경제 등 각 분야 역시 급격한 변화와 발전을 보임
기업의 경영활동은 기능 별로 또는 조직 전체 규모로 양적, 질적 변화와 혁신을 추구


Auction의 초기 Biz Model - 경매방식
초창기에 인터넷 경매라는 모델을 가지고 C2C 경매를 기반으로 성장

e-bay식 Biz Model – Online Market place
Auction은 2001년 2월 e-bay에 인수된 뒤 2003년 3월부터 e-bay 방식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수정
현재 Auction은 e-bay와 같은 방식의 커뮤니티, 고정가 판매코너, 자동차 코너와 스토어를 운영 중


Biz Model 변화와 관련하여 계속되는 변화

고정가 판매코너
고정가 판매란 경매 시작 가격 없이 최종가격만을 가지고 물건을 판매할 수 있는 제도
스토어
Auction 내에서 소규모 업체의 브랜드를 가지고 Mall 형성
판매자 교육 실시
온라인으로는 무료 동영상 강좌를 개설하고 있고 오프라인으로는 각 지역별, 이슈별로 교육을 실시
대형업체들의 Auction 직접판매 실시
Dell 컴퓨터, 아이리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vb***
    (2006.04.18 13:25:1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vb***
    (2006.04.18 13:25:06)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인터넷경매·역경매·공동경매)
  • 전자상거래(인터넷경매역경매공동경매) 1.전자상거래1. 인터넷경매(1) 인터넷경매(2) 이용자가 정하는 가격(3) 취급 상품의 확장(4) 공급자의 입장에서 높은 거래 성사율2. 사례연구(1) 옥션(auction.co.kr)1)회사개요2)성공비결/아이디어3)발전 방향(2) 이베이(ebay.com)1)회사 소개2)성공비결/아이디어3)발전 방향3. 인터넷 공동구매(1) 인터넷 공동구매사이트(2) 공동구매 모델(3) 공동구매시 유의할 점4. 역경매(1) 프라이스라인(Pricelin

  • [인터넷마케팅] 온라인마켓플레스 옥션 성공사례
  • Online-Marketplace Auction의 성공사례AuctionAuction은 1996년 3월 일사랑정보 주식회사로 창립 하였다 Auction은 1998년 4월에 인터넷 경매 서비스를 개시 하였으며, 1999년 10월 (주)Auction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2001년에는 세계적인 인터넷 경매 회사인 ebay가 Auction의 대주주 지분(99.94%)을 확보하면서 선진 경영 기법을 도입,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하게 되었다.Auction은 2000년 1월 업계 최초로 서비스를 유료화 하였으며, 2001년 12월에는 회원의 완전 실명제를 실시 하는

  • [마케팅] G마켓(GMARKET) 마케팅분석
  • 옥션의 향후계획- 전체적인 방향 : 고객 만족에 기반한 서비스, 이벤트, 내용설계.등등- 광고, 이벤트 : 인터넷 사이트는 재미가 있어야 한다. 그래서 옥션은 특히 기획과 광고, 이벤트 등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 스피드 전략 : 옥션은 사이버 공간에서 활동하는 기업이 경영능력을 상실하는 이유를 아이디어 창출은 성공했으나 이를 실현하는 데 신속하지 못했다는 결론을 내리고, 빠른 대응을 위해 속도를 중시하고 있다.▲ 사이트분석G마켓-

  • [인터넷마케팅] GMARKET(G마켓, 지마켓) 의 성공사례 조사
  • GMARKET목차Ⅰ. 서론- 선정동기- 현재 인터넷 쇼핑몰 시장조사Ⅱ. 본론- G마켓 회사소개- 4P 분석- SWOT 분석- 경쟁업체(옥션) 분석- 면담내용Ⅲ. 결론- G마켓 향후전망- 소감1. 선정동기마케팅과 연관된 성공 혹은 실패사례 라는 주제를 놓고 생각을 해봤을 때, 여러 가지의 주제들 중에서 최근에 각광을 많이 받고 있는 것이 인터넷 쇼핑몰이라는 생각이 들었다.인터넷 쇼핑몰이 생길 것이라곤 정말 예전에는 생각도 못했다. 물건은 당연

  • [경영학] 브랜드마케팅
  • 옥션으로 회사명을 변경하고 본격적으로 일을 추진하니까 엄청난 발전을 이루었다고 한다.GS 브랜드성공 일등공신 최근 LG그룹에서 계열 분리한 GS그룹의 기업이미지(CI)가 빠르게 안착하고 있어 재계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지난 3월 말 공개한 심벌마크와 로고 타입은 GS 계열사들의 사업 영역과 비전, 고객 등을 절묘하게 조화시킴으로써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로 꼽힐 정도다.GS칼텍스 이병무(48) 광고팀장은 GS그룹의 CI 작업을 실질적으로 총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