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국내 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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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요
시장동향
수입차 판매 추이
렉서스에 대해서
경쟁업체들의 마케팅 전략
시장 세분화
렉서스의 타겟 선정
마케팅 믹스 전략 분석
영업실적 평가
향후 전망
본문내용
1. 국내 자동차 시장의 최근 동향
국내 내수자동차시장 침체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
중·소형차 시장 내수 위축
이에 반해 대형고급차 판매는 호조

2. 국내 수입 차 시장 동향
2000년 이후 국내 수입 차 시장 매년 2배 가까이 성장
수입 차 시장에서도 중·소형차보다는 고급 차의 판매가 호조
전세계에서 독일의 BMW가 수입 차 업계 1위를 지키는 유일한 나라가 한국
관세의 변화
수입 차 시장 개방 첫해(87년) 50% → 90년 20%로 → 95년 현행 8%로 대폭

1. 렉서스의 등장배경

83년 Toyota Motor Co.의 도요타 에이지 회장이 최고 간부급 회의에서
토요타 최고급 승용차 개발을 결정

일본 국내의 고급차 시장에서의 절대적인 우위에서 나온 자신감의 표현

80년대 후반은 일본의 거품경제가 가라앉고, 미국의 고급차 시장이 전반
적으로 확대 되던 시기로 미국 시장에 중심을 둔 고부가가치의 럭셔리 세
단 개발이 정당성을 얻음


2. 렉서스의 성공스토리

1989년 : 9월 미국에서 처음 판매 개시
1991년 : 미국 수입 차 부문 판매 1위 달성
1996년 : 1996년 이후 전미 자동차 협회(AAA)가 선정하는
‘가격대별 최우수 모델’에서 매해 렉서스 모델이 선정 됨
1999년 : 미국진출 10년만에 100만대 돌파
2002년 :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럭셔리 자동차 1위. (2위 BMW)


1. 제품전략

정숙성 : 일반 도서관보다(40dB) 조용한 실내(31dB)
'노화방지(Anti-Aging)' 프로그램 → 미국에서 8년 연속
‘가장 내구성이 높은 차 1위’
벤츠의 한 수석 엔지니어의 평가
일본차 = 정숙, 내구성 vs 독일차 = 동력성
우리나라 도로의 특성, 소비자들의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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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용이 부실하고 ppt 완성도가 엄청떨어짐..
  • yj***
    (2006.03.22 23:4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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