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남양알로에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Ⅱ-ⅰ. ‘남양알로에’ 기업 소개
Ⅱ-ⅱ. 남양알로에의 해외시장 진출
ⅱ-1. 국내 알로에 시장 현황
ⅱ-2.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ⅱ-3. 해외진출의 성과
Ⅱ-ⅲ. TTS공법의 개발
ⅲ-1.TTS 공법이 개발되기 이전의 상황
ⅲ-2. TTS 공법개발 후 상황
Ⅱ-ⅳ. 신물질 액티브 알로에 개발
ⅳ-1. 알로에의 성분과 효능의 검증
ⅳ-2. 신물질 알로에 액티브 개발
ⅳ-3. 신물질 연구개발의 성과

Ⅲ. 결론
본문내용
남양 알로에는 1976년 자연의 혜택을 인류에게 전하겠다는 의지로 국내 최초로 알로에의 시험재배에 성공하여, 대규모 농장조성과 제품개발에 온 힘을 쏟아 알로에 산업을 개척해 왔다. 알로에 원료와 더불어 건강보조식품과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는 남양 알로에는 경쟁력 있는 원료 확보와 시장의 확대라는 목표를 가지고 세계화를 추진하였다.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농장을 보유하고 전 세계 30개국 이상의 판매망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알로에 공급량의 40%를 차지함으로써 전 세계 1위를 달리고 있다. 기업의 앞 마당의 작은 비닐하우스에서 시작해 미국, 멕시코, 중국과 러시아에 이르기까지 세계 속 천연물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남양 알로에의 성장과정을 통해 그 주된 성공요인인 TTS공법 개발, 신물질 액티브 알로에 개발, 해외시장진출에 대해 알아보고, 그 성공요인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남양알로에의 세계진출
  • 알로에 원료와 더불어 알로에를 주원료로 하는 건강보조식품과 화장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1980년대 말부터 세계 알로에 시장 석권을 목표로 미국, 멕시코, 중국에 농장, 공장과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세계 시장공략에 나섰고 이러한 글로벌한 사업활동으로 세계 30개국 500여 개 기업(세계 알로에원료시장의 40%)에 수출하는 성과로 나타났다. 이러한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활동, 연구개발 활동, 그리고 제품유통 및 판매 등을 통하여 성공요인을 알

  • 유니베라(univera)의 미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생산, 제조 및 판매를 원스톱으로 해낼 수 있는 곳이었다.③ 최대 알로에 수입 및 소비국미국 텍사스는 기존 남양 알로에의 최대 수입국이었으며, 미국은 세계 최대 알로에 생산품의 소비지역이었다. 미국인들의 건강 보조 식품에 대한 관심4. 미국 시장 진출 성공요인(1) 연구 경영(연구하는 기업)알로에 과학화를 통한 상품개발을 위하여 매년 매출액의 10%를 연구에 투자하 여 알로에 연구에 집중화, 전문화 한다. 또한 세계 최초의 알로에 연구재단(

  • [국제경영] 유니베라 해외진출전략
  • 알로에의 시험재배에 성공하게 된다.3) 유니베라의 개요1976. 4. 국내최초 알로에 시험재배 성공1984. 4. 남양알로에 농산 창립1985. 1. 국내최초 알로에 제품화 성공 (건강보조식품)1987. 4. 알로에 화장품 개발 성공1988. 4. 미국 현지법인 알로콥(Aloecorp) 설립1989. 9. 국제알로에연구재단(A.R.F) 설립 멕시코농장 설립(120만 평)1990. 9. 진천공장 준공(건강보조식품 업계최초 GMP(우수의약품 유통관리 기준)공장)1992. 3. 미국 화장품 제조 현지법인 유니베라 설립19

  • [품질경영] 유니베라 - BSC도입사례
  • 전사적 관점에서의 사고와 행동하기 시작, 전략을 토론유기적인 팀워크 가능,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전략이 임원, 팀, 개인의 목표까지 연계됨  전략경영의 역량 강화전략적 의사결정 정보 파악 시간 단축업무 프로세스의 표준화/선진화1전사단위로 구현된 스코어카드를 팀/개인단위로 확장계열사 전체로 확장/대리점까지도 도입BSC확대2KPI 인과관계도와 관련된 데이터 축적선행/후행 지표간의 상관관계 분석  핵심요인 분석데이처축적

  • [마케팅]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남양유업은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인류의 건강에 증진하는 신뢰받는 기업이 되겠습니다.1-2 주요 생산제품1964.3.13 남양유업주식회사 설립1965.11.1 천안공장 완공1967.1.10 유아용 조제분유 남양분유 생산 1977.12.15 유산균 발효유 남양요구르트 생산 1980.3.30 남양 3.4 우유 생산1989.8.9 치즈 로젠하임 생산1991.1.10 유산균 발효유 불가리스 생산1992.8.12 면역성분첨가 고급분유 로얄분유 1,2,3 생산1993.3.10 DHA첨가 이유식 스텝로얄 1,2,3 생산1993.7.30 조제분유 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