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삼성 mp3플레이어 옙(yepp) 마케팅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MP3 시장 상황

Ⅱ. 경쟁사 분석

Ⅲ. yepp

Ⅳ. 소비자 & 타겟 선정

Ⅴ. 타겟 분석 & 컨셉도출

Ⅵ. 4p's 전략

Ⅶ. 맺음말
본문내용
서론

삼성 MP3 yepp 마케팅 전략을 제언하라. 이것이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이다. yepp은 삼성이라는 대기업의 이름을 가지고도 충분히 후광효과를 누리지 못하고 있으며 삼성 보다는 오히려 yepp이라는 브랜드로서 소비자에게 그다지 호평을 받지는 못하는 상황에 처해있다. 이에 yepp이 단순히 대기업의 파워를 이용한 Push전략이 아닌 소비자의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판매를 늘릴 수 있도록, 또한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로열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을 제언하도록 하겠다. 우선 이 yepp에 대한 마케팅 전략은 향후 시장이 컨버전스 시장으로 넓혀질 PMP 시장에 관한 부분은 배제하고 MP3 Player에 한정된 것임을 밝힌다.

Ⅰ. MP3 시장 상황

MP3는 국내 기업들의 공격적인 투자로 1997년 엠피맨 닷컴이 세계최초로 MP3 플레이어를 개발한 이래에 레인콤, 거원시스템, 디지털웨이 등이 가세하면서, 2003년에는 750만대 판매로 연평균 53%의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시장으로 발전하였다. 이런 속도라면 국내 MP3플레이어 시장은 2006-2007년에 성숙기에 들어설 전망 하나증권 2004 기업분석 (2004. 1. 28.)
이며 주요 휴대용 전자기기로 발돋움 할 중요한 시장이다.

왼쪽의 소비자 가전 시장의 발전주기를 살펴보면, MP3 시장은 이미 기술의 등장과, 기대, 실망의 단계를 지났으며, 기술의 안정화 단계에 이르렀다. 이는 다시 말해, 초기 등장단계에서의 큰 기술력 차이는 이미 어느 정도 평준화의 단계에 들어섰다는 것이다.


왼쪽의 표를 보면 대부분의 MP3가 거의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앞으로의 기술 발전이 더욱 향상될 것은 분명한 이야기 이지만, 앞으로의 MP3 시장의 판도는 고객의 needs에 맞춘 차별적 요인인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이리버(iriver)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 및 만족도 조사
  • 마케팅전략분석Ⅲ.결론1.앞으로의 전망2.향후 마케팅 전략 제안Ⅰ. 서론1.선정 동기갈수록 치열해지는 세계 디지털 시장에서 유독 MP3플레이어로 생산기술종주국임을 자랑하며 세계최대 수출국가로 대접받는 한국의 벤처기업이 있다. 바로 국내시장의 46%를 차지하고 있는 레인콤의 아이리버이다. 그러나 삼성 등의 대기업이 아이리버를 겨냥한 경영전략으로 아이리버의 독주를 방해하고 나섰다. 바로 세계적으로 굳건한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

  • [마케팅] 삼성전자 옙 Yepp에 대한 마케팅 전략
  • MP3 시장의 지속 적인 성장- HDD 시장의 성장 가능성- 컨버전스 제품 발전 가능성- 핵심기술 개발시 yepp에 우선 공급 가능- 삼성이라는 브랜드 파워로 인해 yepp 의 인지도 향상 가 능성- 휴대폰 단말기 기능 의 다양화 고급화- mp3 파일의 저작권 시비- 애플의 저가 전략과 아이리버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 컨버전스 제품군의 다양화② 경쟁자 분석아이리버1. 디자인전문 디자인 업체와 협력을 통해 기존의 mp3플레이어의 디자인을 탈피, 프리즘 형태의

  • [마케팅] 삼성전자 옙 yepp 마케팅전략
  • 확립함에따라 고객과의 감성적 관계를 강화하고 경쟁사로의 이탈 확률도 최소화 시킬수 있음+신제품제안-에니콜의 강점활용(합체식)=트랜드:16:9화면 큰 화면PMP기능(PMP사지않아도됨; 구매성향-필요한 기능 꼼꼼하개 따져본다.)사용편의:DMB나 동영상(영화,뮤직비디오; 자막)E-BOOK, 게임 (인체공학)MP3P와 PMP의 틈새시장공략시너지제품창출: 일관성+보완성->시너지 고객가치 창출PLC 비슷->”합체식” 차세대 제품군선두주자감 사 합 니 다

  • [마케팅전략] 소니 MP3플레이어의 시장진입을위한 마케팅전략
  • Marketing Management. 소니사의 MP3Player 마케팅 전략Konkuk University. 작성 : Marketing 3조SONY MP3Player의 마케팅 전략Ⅰ. 서론.올 초까지만 해도 국내 MP3플레이어 소매시장에서 60% 이상의 점유율로 1위 자리를 공고히 하던 레인콤의 아이리버’가 이번 달 들어 50% 선을 간신히 유지하고 있다. 삼성전자, 애플 등 2위 그룹의 맹추격을 받고 있는 양상이다) 전자신문 5월 27일 자. 특히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512MB 용량 제품군’에서 애플‘아이팟 셔풀’의 강

  • [광고관리] ‘아이리버’MP3 IMC 전략수립 방안
  • FILE:광고관리 ‘아이리버’MP3 IMC 전략수립 방안.hwp상품군에 대한 전반적인 시장상황 분석최근 MP3플레이어는 편리하게 음악을 듣는 기능 외에도 오디오비디오를 통합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차량 및 기타 휴대기기와의 네트워킹, 디지털 방송 수신기 등으로 그 영역을 확장 중이다. 특히 옙 시리즈를 생산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MP3가 휴대전화와 함께 사무실차량가정을 잇는 모바일 세상의 핵심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개인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