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4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민들레영토의 성공 스토리
Ⅱ. 본론
1. 환경분석
2. Marketing Strategy Analysis
3. 대안전략
Ⅲ. 결론
1.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사례 요약
2. 조원들의 Comment
- 본문내용
-
대학생들에게 무척 친숙한 카페인 민들레 영토의 본점인 서울 신촌 민들레영토는 8백평 빌딩 전체가 카페이다. 10년 전 신촌 기차역 근처의 10평짜리 양장점에서 하루 1백명 정도의 고객이 찾아오던 민들레 영토는 이제 하루 1만명이 찾아오는 한국의 대표적인 카페로 성장하였다
민들레영토의 대표 지승룡은 39세에 성직자를 그만두고 나서야 자신의 몸에 장사꾼의 피가 흐르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어머니의 사랑'을 서비스하는 문화카페라는 전혀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하며 현재 신촌, 고대, 대학로를 비롯하여 20개의 민들레영토를 전국에 건설했다. 저희 조가 민들레 영토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이렇듯 실패를 딛고 일어나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하여 화려한 성공을 거둔 원인을 분석하고 이를 평가하여 우리 자신이 민들레 영토 못지 않은 멋진 브랜드를 창조하고자 하는 욕망을 가졌기 때문이다.
민들레 영토를 처음 만들 당시 현재 CEO인 지승룡소장은 가래떡 장사로 모은 초기 자본금 2천만원을 가지고 신촌 기차역 옆의 무허가 건물에 10평짜리 양장점을 빌려 민들레영토를 개업하게 된다. 그리고 그 카페에서 지승룡 소장은 음식과 음료 나아가 종업원의 서비스를 판다는 생각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그는 '어머니의 사랑'을 팔기로 했다. 손님에게 '어머니의 사랑'을 느끼도록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 카페에 온 손님을 쫓아내는 일이 없어야 한다는 것으로는 부족했다. 그래서 결정한 게 리필이었다. 어머니는 자식이 아무리 많이 먹어도 낯을 찡그리지 않는다. '드시고 더 드세요'의 마음가짐으로 손님을 대하자는 것이었다. 이런 식으로 시작한 그의 사업은 점점 커 나가게 되어 현재의 민토에 이르게 되었는데 여기에는 지승룡소장만의 독특한 마케팅 전략이 작용했다고 본다.
자료평가
- 내용이 좋긴한데 쓸데별로없엇네요..
- mnm***
(2013.06.03 00:38: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