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민들레영토의 성공 스토리

Ⅱ. 본론

1. 환경분석

2. Marketing Strategy Analysis

3. 대안전략

Ⅲ. 결론

1.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사례 요약

2. 조원들의 Comment

본문내용
대학생들에게 무척 친숙한 카페인 민들레 영토의 본점인 서울 신촌 민들레영토는 8백평 빌딩 전체가 카페이다. 10년 전 신촌 기차역 근처의 10평짜리 양장점에서 하루 1백명 정도의 고객이 찾아오던 민들레 영토는 이제 하루 1만명이 찾아오는 한국의 대표적인 카페로 성장하였다
민들레영토의 대표 지승룡은 39세에 성직자를 그만두고 나서야 자신의 몸에 장사꾼의 피가 흐르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어머니의 사랑'을 서비스하는 문화카페라는 전혀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하며 현재 신촌, 고대, 대학로를 비롯하여 20개의 민들레영토를 전국에 건설했다. 저희 조가 민들레 영토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이렇듯 실패를 딛고 일어나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하여 화려한 성공을 거둔 원인을 분석하고 이를 평가하여 우리 자신이 민들레 영토 못지 않은 멋진 브랜드를 창조하고자 하는 욕망을 가졌기 때문이다.
민들레 영토를 처음 만들 당시 현재 CEO인 지승룡소장은 가래떡 장사로 모은 초기 자본금 2천만원을 가지고 신촌 기차역 옆의 무허가 건물에 10평짜리 양장점을 빌려 민들레영토를 개업하게 된다. 그리고 그 카페에서 지승룡 소장은 음식과 음료 나아가 종업원의 서비스를 판다는 생각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그는 '어머니의 사랑'을 팔기로 했다. 손님에게 '어머니의 사랑'을 느끼도록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 카페에 온 손님을 쫓아내는 일이 없어야 한다는 것으로는 부족했다. 그래서 결정한 게 리필이었다. 어머니는 자식이 아무리 많이 먹어도 낯을 찡그리지 않는다. '드시고 더 드세요'의 마음가짐으로 손님을 대하자는 것이었다. 이런 식으로 시작한 그의 사업은 점점 커 나가게 되어 현재의 민토에 이르게 되었는데 여기에는 지승룡소장만의 독특한 마케팅 전략이 작용했다고 본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좋긴한데 쓸데별로없엇네요..
  • mnm***
    (2013.06.03 00:38:28)
회원 추천자료
  • `민들레영토`의 성공사례 분석 및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 민들레영토의 어제, 그리고 내일-민들레 영토의 성공사례 분석 및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민들레 영토의 어제그리고 내일개요Ⅰ. 서론 1. 회사 소개 및 연혁 2. 기업 선정 이유 3. 연구 방법 Ⅱ. 본론 Ⅱ-1. 성공사례분석 1. 회사 대표의 리더십 1) 리더 유형 2) 조직원의 Motivation 촉발 3) Communication 2. 블루오션전략 - 문화비 - 가치부가 - 마케팅마인드 - SWOT분석 - 차별화전략 - Cash cow 3. 조직 구성 4.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 Ⅱ-2. 설문지 분석 1

  •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 비교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 비교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1.마케팅의 변천사2.감성마케팅이란?3.스타벅스의 기업문화4.민들레영토의 기업문화5.스타벅스 VS 민들레영토 감성마케팅6.감성마케팅의 문제점목차수백만명의 사람들은 빠르게 변하고 있는 직업세계의 폭풍의 바다를 항해하면서 위와같은 절박한 질문에 직면해

  • [경영학]민들레 영토의 성공신화
  • 민들레영토가 존재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3. 민들레영토 마케팅 전략 요약- 카페를 문화공간화 하는 마케팅 전략(차값대신 문화비를 받고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함)- 오랫동안 앉아있을수 없었던 기존 카페의 특징을 제거하고 오랜 시간동안 활용할수 있는 문화공간을 제공하는 마케팅 전략- 고객이 미안할 때까지 어머니의 마음으로 서비스하는 어머니마케팅 전략- 고객, 종업원의 주인의식 마케팅 전략4. 민들레영토 마케팅 전략 분석, 평가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전략] 감성마케팅 성공사례_민들레영토
  • 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그럼 본격적으로 감성마케팅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CONTENTS감성마케팅이란?등장배경종류성공사례 분석결론참고문헌Q / A마스터 제목 스타일 편집네 오늘의 발표 순서입니다.먼저 감성마케팅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 등장배경과 종류를 살펴보겠습니다.그리고 대표적인 성공사례를 통해 어떠한 점이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었는지 분석하고마지막으로 결론을 도출한 후 발표를 마치

  • 스타벅스 마케팅전략/민들레영토마케팅전략/STP/SWOT/4P
  • 민들레영토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SWOT분석Strength- 입소문을 통해 굳힌지명도와 좋은 이미지 (학생층의 폭발적 호응)- 음료의 리필과 적당한 가격 등 합리적 서비스 - 친절한 서비스로 인한 고객 만족 및 고객 유지 - 강력한 문화 서비스를 제공함 (음악 및 수화 공연, 갤러리, 민토 신문, 문학 작품 소개 등)- 다목적 기능형 까페로의 역할 제공 (학습, 토론, 대화, 휴식 등)- 현대적이고 비전이 있는 리더십 (일명 마더 마케팅으로 주목 받음)- 헌신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