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세브란스병원 전략적 사업단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세브란스병원 소개

2. 전략적 사업단위
(1) 암센터
(2) 노인센터
(3) 출산&육아 센터
(4) 美센터
(5) A&V (accident&Virus)
(6) 혈관센터
(7) 치과
(8) 예방센터
(9) 재활&재건 센터
(10) 상담 및 정신진료센터
(11) 장기치료 및 이식 센터
(12) 선천성장애 및 만성질환 센터

3. BCG도표 분석방법
(1) 시장성장률
(2) 시장점유율

4. 분석자료
(1) 혈관센터
(2) 출산 및 육아센터
(3) 노인센터
(4) 암센터

5. BCG도표

6. 전략도출
(1) 암센터(Star)
(2) 출산 및 육아, 혈관(돈줄)
(3) 노인센터(Dog)
본문내용
세브란스병원은 1885년 선교 의사 알렌에 의해 광혜원을 설립하여 이 땅에 현대의학의 불씨를 밝힌 이래 118년 동안 우리나라 의료계를 선도하는 기관으로서 국민의 건강을 지켜 왔다.
세브란스병원은 국 내 최초로 진료의 전문화를 통한 의료의 질 향상을 추구하여 암센터, 재활병원, 심장혈관병원, 안·이비인후과병원, 아동 전문 진료센터, 응급진료센터, 당뇨병센터, 알레르기클리닉, 뇌졸중집중치료실을 운영 중에 있다. 또한, 1993년 국내 최초로 ‘환자의 권리장전’을 선포한 이래 고객만족도 조사, 고충처리센터 운영, 서비스매뉴얼 제작을 통하여 고객이 중심이 되는 신 의료문화를 창조하였다.
지난 세기 우리나라 의료계의 빛이었던 세브란스병원은 세브란스의 창립정신인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며, 첨단 진료 분야의 집중 육성을 통한 국제적인 경쟁력 확보, 끊임없는 교육과 연구를 통하여 의학기술을 선도하는, 첨단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만족 실현을 통하여 인간사랑 실천의 병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양대학교 국제병원의 의료관광전략
  • 사업들을 개최해왔다.② 한양대 의료원, 아시아나 항공과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협약 체결한양대의료원(원장 최일용)과 아시아나 항공(대표 윤영두)이 2009년 4월 7일 한양대국제협력병원에서 국외거주 외국인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건강검진 프로그램 등을 개발하기 위해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양대의료원 최일용 의료원장, 아시아나 항공 윤영두 대표, 한양대병원 남정현 원장, 한양대국제협력병원 김정현 원

  • [건설산업론] 의료 시설의 건설현황 및 미래전략
  • 병원 의료관광사례◆병원 대비 외국인 환자수 및 수입비교표(2007)-우리나라의 높은 질의 의료 서비스와, 병상수의 성장 추이를 보면 우리나라는 의료관광발전의 전망이 아주 밝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반해 현재 병원 대비 외국인 환자수를 보면, 아직 많은 마케팅 전략과 해외 홍보가 필요 하다고 보고 있다.4. 미래전략1) 실버타운(1) 개발모델 설정 방향① 기본방향o 공사의 사업참여를 위한 유형 분류 및 가능 개발유형 모색 o 공익성을 중시한 공

  • [호텔관광 서비스] 의료서비스 국외사례-태국
  • 병원, 사미티웨이병원, 방콕병원 등이 있음◈대부분 민간 병원은 다양한 방법과 방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음-Places more beautiful, services better quality, and medical expenses more expensive-일부 병원의 병실은 5성급 호텔 수준임-환자뿐만 아니라 건강한 사람의 경우에도 미용, SPA, 성형 수술과 같은 의료 서비스 제공의 대상 으로 관리하고 있다.◈민간 병원들 사이에 경쟁이 보다 치열해 짐에 따라, 마케팅 활동도 지속적으로 강화 되고 있음-모든 분야에서 뛰

  • [관광산업론] 국내 스키 리조트 분석
  • 사업으로 카니발 컬처 팰리스를 시작으로 신규 시설 부분에 있어서 계속해서 진행해 나가 고품격 리조트가 되도록 할 전망이다. 리조트 내에는 ‘무주 10경’을 두고 있어 스키어들만을 위한 리조트라는 인식 보다는 가족 단위의 관광객을 위한 휴양, 관광 위주의 리조트로 인식되도록 하여 더 많은 관광객들을 유치할 수 있을 것이다. 휘닉스 파크보광휘닉스파크는 단순한 스키장업체에서 벗어나 종합레포츠단지로 변모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사업

  • [조직관리] 세브란스병원의 혼합형병원조직과 델컴퓨터를 통해 본 수평적조직에 관한 연구
  • 병원은 수평적 요소와 수직적 요소가 혼재하고 있는 조직이다. 연구의 진행을 위하여 가까운 종합병원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병원을 사례로 분석하였으며 사례조사는 인터넷 조사를 기반으로 인터뷰와 현지조사를 기반으로 하였다.또한 해외사례로는 델 컴퓨터의 수평적 조직을 살펴 보려 한다. 델은 미국 홈 PC시장의 30%를 차지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PC업체다. 소비자가 주문하면 그때부터 제품을 만들기 시작, 재고를 최소화하는 독특한 사업모델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