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4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 론
- 문제제기
Ⅱ.본 론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기업철학 비교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전략
- ATX 항공사 마케팅 전략
Ⅲ.결 론
- 조사후기
- 본문내용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은 우리나라 항공사의 대표 기업으로서 B747 등 대형기를 포함한 각각 113대와 55대의 최신 기재를 보유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수출입 물동량 증가에 따른 항공화물 수요의 급신장과 해외여행 자유화의 확대 및 한국의 경제적 지위향상에 따른 국내외의 수요증가로 양적, 질적인 면에서 급속한 성장을 계속해 왔습니다. 하지만 항공사는 적자를 흑자로 돌리기 위해 노선을 줄였고 이로 인해 소외된 지역이 발생하고 고객에게 불편이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현재 두 개의 항공사와 KTX등 초고속 운송 시스템은 서울구간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특히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경우 이름만 다르며, 거의 같은 항공사로 인식되고 있고 국내선의 경우 상호간의 차이는 거의 없다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KTX의 개통으로 서울-부산간 항로의 고객이 준 항공사들은 현재 수요가 적은 도시의 하루 취항편수를 줄이는 식의 생존을 위해 몸부림 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환경은 작고 적절한 항공기의 필요성을 대변하는 좋은 예라고 보여 집니다. 그리고 여타 다른 나라에서 활용되고 있는, 제 3 기종 비행사가 국내에서 아직 없으므로, 이점 또한 도전 해볼만 한 좋은 기회라고 생각됩니다.
- 참고문헌
-
반병길, “교통 산업론”, 「남영사」, 2002
채서일, “마케팅 조사론”, 「학현사」, 2000
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www.koreanair.co.kr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 http://www.flyasiana.com
한국 항공진흥협회 홈페이지 http://www.airtransport.or.kr
자료평가
- 좋아요~~~~~~~~
- mina***
(2014.10.10 17:57: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