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정보시스템]세븐일레븐(7Eleven)의 POS데이터 활용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3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자료도 같은제목으로 올립니다.
목차
<서론>

1. POS 시스템의 활용 조사의 목적

<본론1>

1. POS 시스템이란?
1) POS 시스템의 정의
2) POS 시스템의 필요와 특성
3) POS 시스템의 구조 및 운영
4) POS 정보의 종류
5) POS 정보의 전략적 특성
6) POS 데이터의 활용 단계
7) POS 정보의 이용 분야
8) POS 시스템의 도입 효과

<본론2>

2. 7-ELEVEN의 POS 데이터 활용
1) 7-ELEVEN 소개
2) 한국 7-ELEVEN의 연역
3) 한국 7-ELEVEN의 경영방침
4) 일본 7-ELEVEN의 POS 활용
5) 단품 관리란?
6) POS 데이터를 활용한 한국 7-ELEVEN의 단품 관리 사례

<결론>

1. 문제점과 개선방안
2. 끝 맺으며...
3. 참고 문헌

본문내용
<본 론1>

1.POS 시스템이란?

1)POS 시스템의 정의

**Point Of Sales의 약자로 ‘판매시점정보관리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광학적 자동해독방식에 의해 단품별로 수집한 판매정보와 매입 및 운송 등의 단계에서 발생하는 각 정보를 컴퓨터에 이송하여 각 부문이 각각의 목적에 대하여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보로 가공, 처리하여 전달하는 소매업의 종합경영정보시스템을 말한다.
**점포자동화의 가장 중추적인 도구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서 판매시점에서 무엇이, 언제, 어디서, 어떻게, 얼마에 판매되었으며, 남은 재고는 어느 정도이며, 새로운 주문은 언제, 얼마만큼 해야 하는가에 관한 정보를 즉각적으로 수립, 처리 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광학식 자동판독방식의 레지스터에 의해 단품별로 수집한 판매정보와 매입, 배송 등의 단계에서 발생하는 각종정보를 컴퓨터에 전달하여 각각의 목적에 따라서 유 효하게 이용될 수 잇는 정보로 처리 가공하여 전달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상품이나 서비스가 판매되는 시점에서 판매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경영의 효율 화를 높이고, 유통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유통정보시스템으로 상품 메이커나 상품명을 표시한 코드를 부여하여 판매 시에 자동으로 판매정보를 수집, 분석, 활용하는 정보 시스템이다.
참고문헌
*대진문화사 <유통정보실무>-박두용, 김향란 교수님
*중앙경제평론사 <유통을 알면 당신도 CEO>-오세조, 신동빈 공저
*중앙경제평론사 <손에 잡히는 유통, 마케팅>-오세조
*7-ELEVEN사보 <세븐일레븐 패밀리 2000년~2002년>-(주)코리아 세븐 기획실
*7-ELEVEN <가맹점운영편람>-(주)코리아 세븐 교육과
*7-ELEVEN 홈페이지
*훼미리마트 홈페이지
*매일경제신문사 홈페이지
*코인트서비스 홈페이지
*에스오에스정보기술 홈페이지
*한국유통정보센터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세븐일레븐의scm
  • 정보통신분야에 할애하고 있다는 점이다. 편의점의 모든 상품에는 바코드가 부착되어 있어, 금전등록기를 통과함과 동시에 언제 어떤 상품이 팔렸는지에 대한 정보가 본사와 창고로 전달된다. 편의점 매출을 관리하는 POS시스템이라고 불리는 정보통신 설비로 인한 것이다.POS시스템에 의해, 팔려나간 상품은 즉시 보충되고 2주가 지나도 팔리지 않은 상품은 회수된다. 결과적으로 세븐 일레븐은 소비자가 구매하는 상품을 품절 시키지 않고 지속적

  • [식품유통] Family Mart 패밀리마트 의 도시락 신제품 제안
  • 2010)송영택 기자(2008년 11월 3일) GS25, 차별화 전략에´올인’. ebn산업뉴스online(access at Nov 23 2010)25년전 ‘메뉴’, 요즘 ‘맛’ 중시( 2010년 03월-31일) 직장인 점심설문) 점심 어디서 뭘 먹을까? 월간식당online (access at Nov 17 2010)까페 올창이시청 - 서울역 연세재단 오피스 상권 분석 (▒ 카페 올창이 ▒ 모든 창업 이야기)online < http://cafe.naver.com/allchang2/309> (access at Nov 25 2010) 문서 제목 입력

  • [생산관리] 세븐일레븐 7-Eleven의 SCM 성공사례분석
  • POS, GOT와 SC 등의 시스템을 통한 기업 혁신을 도모한다. 또한 POS 시스템을 통한 소비자의 추세파악 등이 그 지역 고객의 기호도에 맞도록 제품을 배치, 구입 할 수 있게 하여 고객에게 보다 나은 편의성을 제공함으로써, 높은 이윤과 많은 고객을 확보해야한다. 셋째, 특히 고객을 성별, 연령별로 세분화 하여 전략적으로 고객에 대하여 대처할 수 있게 한다. 넷째, SCM을 활용하여 제품의 생산과 배송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한다.세븐일레븐의 정보시

  • 세븐일레븐 기경영전략,기업분석및 세븐일레븐 SWOT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물류관리전략f. 정보지원3. 세븐일레븐 가맹점 방문후기① 세븐일레븐 가맹점 외부사진 및 내부사진② 가맹점 창업일 및 대표자(점장)③ 위치 및 평수, 월 매출액④ 가맹점 창업절차 및 창업비용⑤ 메뉴 구성 및 가격⑥ 가맹점 사장님과의 대화⑦ 방문후기4. 세븐일레븐의 경쟁우위 전략 (경쟁사와 비교)① 경쟁사분석- GS 25 - CU② 세븐일레븐 SWOT 분석③ 세븐일레븐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타겟마케팅PB상품의 다

  • [유통관리] GS리테일 물류관리
  • 시스템 272) 미,오출 보상제도 - 273) 발주~입고 24시간 내 완료 274) Back-hauling System - 275) 재고관리 시스템(WMS) - 285. 경쟁기업분석 285-1. 세븐일레븐 28(1) 재고관리 - 291) 정보시스템과 POS 시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