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상품과 관련한 TV홈쇼핑 진출 시 소비자 인식과 소비에 대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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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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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조사목적
Ⅱ. 데이터 탐색
Ⅲ. 조사분석
1. TV홈쇼핑 이용실태에 관한 분석
2. TV홈쇼핑에 관한 전반적인 인식에 관한 분석
3. 나이대별 의류상품 구입에 관한 분석
4. 소득별 의류상품 구입에 관한 분석
5. TV홈쇼핑에서 의류 상품 구입 시 고려하는 요인에 관한 분석
Ⅳ. 결 론
- 본문내용
-
Ⅰ. 조사목적
최근 온라인과 택배의 발달로 특별한 외출 없이 집에서 물건을 구입하려는 사람이 늘어남에 따라 홈쇼핑 이용고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주된 홈쇼핑으로는 인터넷홈쇼핑과 TV홈쇼핑이 있는데 요즘 인터넷 홈쇼핑뿐만 아니라 TV홈쇼핑의 규모도 커짐에 따라 만일 우리 회사 의류제품을 매장과 인터넷홈쇼핑이 아닌 TV홈쇼핑에서도 판매를 할 경우 이익이 있다고 판단되어 이 조사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매장의 경우 남․여 모두 이용고객이 많지만 인터넷과 홈쇼핑의 경우 여성분들이 주 고객이기에 20대에서 40대까지의 서울에 거주하는 여성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의류 상품에 대한 TV홈쇼핑 진출과 관련한 인식과 소비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만일 홈쇼핑 진출 시 우리 의류의 브랜드 가치에 타격이 있을 수 있기에 홈쇼핑 진출 시 기존에 가지고 있던 의류 상품의 브랜드 가치의 변화에 중점을 두었으며 또한 후에 TV홈쇼핑 진출 시 의류 상품 구입 시 고려되는 요인에 관한 질문을 하여 좀 더 큰 판매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는 의류상품과 관련한 TV홈쇼핑 진출 시 소비자 인식과 소비에 대한 조사를 다음과 같이 분류하고 각 부분에서 소비자의 인식을 분석하였습니다.
TV홈쇼핑
이용실태
TV홈쇼핑의 전반적 인식
TV홈쇼핑 통한
중저가 구입
TV홈쇼핑 통한
고가 구입
의류 상품 구매 요인
또한 더 나아가 소비자의 나이와 월평균 소득 수준이 소비자의 의류 구입에 영향을 주는 지 알아보고 그것에 따른 소비 행동을 분석할 것입니다. 특히 나이 대에 따른 TV홈쇼핑 이용과 의류 구입이 차이를 보일 것이라 생각되기에 이를 알아보고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우리 회사의 더 많은 이익을 취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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