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 패밀리레스토랑 cj푸드빌 현재와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hapter 1. 패밀리 레스토랑이란?
1. 성장배경
2. 사업성격의 변화
3. 소비자 외식 성향
4. 패밀리 레스토랑 현황 및 전망

Chapter 2. 패밀리 레스토랑의 경쟁요소
1. 맛
2. 서비스
3. 가격 및 할인정책

Chapter3. CJ 푸드빌
1. 연혁
2. 사업소개
3. 문제점 및 해결방안(경쟁요소 중심으로)

Chapter 4. 결론
본문내용
Chapter 1. 패밀리 레스토랑이란?
외식시장을 분석할 때, 일반적으로 국민소득 5천불 시대에는 패스트푸드 시장이 성장하고 1만불을 전후해서는 패밀리 레스토랑의 시장점유율이 크게 늘어난다고 한다. 외식산업의 선진국이라 할 수 있는 미국과 일본 등도 이러한 과정을 겪었으며, 외식산업의 발전단계를 보았을 때도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이라 할 수 있다.
현재 한국경제는 침체기에 있지만, 국내 외식업계는 나름대로 안정적이고 꾸준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외식산업이 불황 속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한 것은 경제성장에 따른 소득증대와 생활양식의 변화 때문이다. 패밀리 레스토랑은 대략 1만원에서 2만원 사이 가격대에 주로 양식을 위주로 메뉴 구성, 품질과 서비스 관리를 위한 시스템 보유, 150~400석 정도의 중대형 규모 레스토랑을 의미한다. 원래 외국에선 다이닝 레스토랑, 캐주얼 레스토랑, 패스트푸드, 케이터 링(단체급식) 등 4가지로 분류하는데 우리나라 용어로 굳어진 패밀리 레스토랑은 캐주얼 레스토랑에 해당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외식산업에서 CJ푸드빌의 개선전략
  • 패밀리 레스토랑 ‘한쿡’ 을 성공적으로 런칭 하였으며 향후 해외 진출을 통한 사업의 Globalization 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혁창업기 1994 ~ 19951994 : 스카이락 1호점 개점 도약기 1996 ~ 19971997 : 빕스 1호점 개점조정기 1998 : 뚜레쥬르 OPEN성장기 1999 ~ 현재 2000 : CJ 푸드빌 출범 2001 : 델리쿠치나 1호점 개점2003 : 한쿡 1호점 개점2004 : 스위트리 1호점 개점 2005 : 시젠 1호점 , 에프더 더 레인 1호점 개점경영방침중장기 발전계획CJ 푸드빌 사업영역1) 빕스

  • [국제마케팅] 아웃백 스테이크(Out Back steak) 글로벌마케팅사례
  • 패밀리레스토랑 업계는 해마다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최근에 국내외의 장기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TGI.F 등의 대규모 패밀리레스토랑들은 지속적인 성장률과 높은 이익을 기록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투자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현재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은 해외 프랜차이즈 브랜드 간의 경쟁이 치열하다. 10여개의 해외 브랜드가 각축을 벌이는 가운데 토종 브랜드로는 CJ푸드빌의 빕스가 홀로 분전하고 있

  • [마케팅]변화하는 외식 산업에서의 CJ푸드빌의 개선 전략
  • 패밀리 레스토랑 ‘한쿡’ 을 성공적으로 런칭 하였으며 향후 해외 진출을 통한 사업의 Globalization 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혁창업기 1994 ~ 19951994 : 스카이락 1호점 개점 도약기 1996 ~ 19971997 : 빕스 1호점 개점조정기 1998 : 뚜레쥬르 OPEN성장기 1999 ~ 현재 2000 : CJ 푸드빌 출범 2001 : 델리쿠치나 1호점 개점2003 : 한쿡 1호점 개점2004 : 스위트리 1호점 개점 2005 : 시젠 1호점 , 에프더 더 레인 1호점 개점경영방침중장기 발전계획CJ 푸드빌 사업영역1) 빕스

  • 패밀리레스토랑 빕스 vips 의 마케팅전략
  • 외식업계 세부분석1) 패밀리 레스토랑 이란?2) VIPS의 경쟁사와의 분석3) VIPS의 동종 경쟁사와의 분석4)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바라본 “VIPS”Ⅱ. VIPS 외부(산업) 현황1) 업체별 점유율 현황2) VIPS 점유율 현황3) 매출현황3) VIPS의 현재 위상 (소비자 인식 및 태도)4) VIPS의 현재 브랜드 규명Ⅲ. VIPS 내부(메뉴, 매장, 조직 인력) 현황1) 매장 구조2) 메뉴 구성3) 조직 인력4) 내부마케팅Ⅳ. SWOT 분석Ⅴ. 마케팅 전략 및 성공발전 요인1) VIPS의 신메뉴 전략2)

  • [국제경영] 아웃백과 빕스 분석
  • < REPORT >국제경영 목 차Ⅰ. 서 론 : 기업선정1. 기업선정요인1.1) 외식산업의 정의 및 현황1.2)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장 가능성1.3)패밀리 레스토랑 구조분석1.4 )아웃백 & CJ푸드빌 두 기업의 선정요인Ⅱ. 본 론 : 아웃백과 빕스 분석2. 패밀리레스토랑 선두업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2.1) 아웃백 소개2.2) S W O T 분석2.3) 아웃백의 4P분석2.4) S T P 분석2.5) Marketing 전략 2.6) 성공요인2.7) 미래목표3. 아웃백을 추격하는 경쟁업체 ‘빕스’3.1) 빕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