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SUV자동차 싼타페, 쏘렌토, 투싼, 스포티지 마케팅 및 광고전략 비교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서론
-SUV자동차의 정의
-SUV자동차 시장분석
-SUV자동차 소비자분석

II.본론: 싼타페, 쏘렌토, 투싼, 스포티지 비교연구
-각 제품별 marketing & 광고 전략 요약
-각 제품별 광고분석
-미국내 한국 자동차 광고와의 비교
(ex.싼타페, 투싼)

III.결론
-해외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한
광고 & marketing 전략
본문내용
1. SUV자동차의 정의
-험로 주행 능력이 뛰어나 각종 스포츠 활동에 적합한 스포츠형 다목적 차량으로서 넓은 의미에서는 레저용 차량을 뜻하는 RV(recreational vehicle)와 함께 다목적 차량인 MPV(multi-purpose vehicle)에 포함된다. 그러나 스포츠를 목적으로 하는 다목적 차량이라는 점에서 이들과 구분된다. 즉 SUV는 악천후에서도 쉽게 달릴 수 있고, 차량을 개조하지 않고도 비포장 도로와 같은 험한 길을 달리는 능력이 뛰어나 각종 스포츠 활동에 적합한 차량을 말한다.
어떠한 지형에서도 달릴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모두 사륜구동(4WD)인데, 이는 사륜구동이 모든 바퀴에 엔진의 힘을 동시에 전달해 가속력을 분배함으로써 유효 마찰력을 증가시키기 때문이다. 차량에 따라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수동 변속기, 자동 변속기를 장착한 것, 4기통 엔진, 8기통 엔진을 장착한 것 등 다양하다. 또 열선 내장형 가죽 시트, 리모컨 작동 시스템 등과 같이 고급 세단에서나 발견할 수 있는 사양을 장착한 것도 있다. 강물 위나 숲 속 등 주행 가능 지역의 제한을 거의 받지 않아. 격렬한 스포츠나 모험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한다. 한국에서도 2003년 이후 주5일제 근무가 확산되면서 SUV 차량의 수요가 늘어나기 시작하였다. 현대자동차(주)의 갤로퍼․싼타페, 쌍용자동차(주)의 무쏘․렉스턴․코란도 등이 대표적인 SUV 차량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대우자동차 경영전략
  • 광고 등의 파격적인 조건하에 미국에 공장을 설립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던 자동차 3사, 즉 대우차, 기아차, 현대차는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엄청난 격변을 경험한 것이다.이들의 외부환경은 어떠했으며 각 기업들의 내부적인 응전은 어떻게 이루어졌기에 오늘날의 변화가 나타난 것일까? 여러 가지 방식으로 이 질문에 답할 수 있겠으나 여기서는 경영전략의 관점에서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자 한다. 각 기업의 경영전략을 분석하기 위한 연구방

  • [마케팅] 소비자욕구의 다양화에 따른 새로운 RV 시장개척 -산타페CM을 통한 CUV시장선점을 중심으로
  • 소비자욕구의 다양화에 따른 새로운 RV 시장개척산타페CM을 통한 CUV시장선점을 중심으로논문주제: 환경변화에 따른 능동적 마케팅 대응방안 Ⅰ. 서론 Ⅱ. 소비자욕구의 이론적 고찰 Ⅲ. RV 시장 현황 Ⅳ.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Ⅴ. 연구결과 Ⅶ. 결론 및 마케팅 전략 목차제1장 서론 5제2장 소비자욕구의 이론적 고찰 71. 소비자욕구의 정의 및 중요성 7(1) 정의 7(2) 중요성 82. 소비자욕구의 변

  • [광고론] 현대자동차의 국내,외 광고 고찰
  • 광고를 하고 있는지 궁금해졌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다른 조들과는 조금 다른 식으로 접근하여 현대자동차가 각 나라마다 문화와 생활습관, 사고방식이 다는데 어떤 식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2. 현대자동차 소개1> 현대자동차 CEO: 정몽구 회장2> 현대자동차 2008 경영방침: 고객 최우선 경영글로벌경영 지속추진미래 대비 능력 확보3> 연혁: ․ 설립일자: 1967년 12월 29일․ 주요사업 : 승용차, 상용차 및 동부품 제조판매 ․ 종업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 전략제안
  • 마케팅 사례연구(글로벌 사례연구)Ⅲ. 성과분석Ⅳ. 결론(마케팅 전략) 1. 현대자동차 향후 전략2. 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제안Ⅰ. 서론 : 현대자동차1. 현대자동차현대 자동차는 1967년 12월 29일에 설립된 이래 국내 최대의 자동차 회사로서 국내 최초로 독자모델 ‘포니’를 개발, 첫 해외 수출을 시작한 이래 북미, 유럽, 중국, 일본 등 전 세계 각국을 대상으로 1984년 수출 50만대, 2003년 수출 100만대 돌파 및 100억 달러 수출의 탑을 달성한 우리나라의

  • 기업 사례 분석 및 문제점 도출 대안제시 르노삼성 사례 분석
  • 전략비용)위와 같은 방법을 통한 르노삼성자동차의 시장세분화 상황을 살펴보면 다음 제시된 표와 같이 전개되고 있다.세분시장가격 추구기능성 추구심미성 추구사회적 위치 고려20대저렴한 가격 추구형실용성 추구형(차의 성능 및 기능)예쁜 스타일 추구형20대후반∼30대중반저렴한 가격 추구형다목적 기능을 추구하는 실속형과시적감각지향형30대중반∼40대초반저렴한 가격 추구형꼼꼼한 소비자형(차의 성능 및 기능)비교적 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