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글로벌 신제품개발전략 - 삼성전자의 TFT-LCD Panel 개발을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TFT-LCD(초박막트랜지스터 액정표시 장치)란?
2. 삼성전자의 TFT-LCD분야 사업진입 배경
3. TFT-LCD 모니터 사업의 환경분석 (SWOT분석)
4. TFT-LCD 모니터 시장의 산업구조 분석 (Michael Porter)
5. TFT-LCD 모니터 산업에서 삼성전자의 성과

Ⅲ.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995년 당시 TFT 모니터 시장은 일본 기업이 90% 이상을 독점하고 있었다. 반도체에 이어 ‘제2의 산업의 쌀’로 불리는 TFT(초박막트랜지스터 액정표시 장치)분야에서 한국기업인 삼성전자가 개발에 뛰어들어 글로벌 시장에 자리를 잡는 데는 성공했으나 일본 기업을 제치고 선두에 서기까지는 많은 어려움들이 있었다. 당시 한국과 일본기업들이 벌이고 있는 기술경쟁은 한치 양보 없는 양국간 자존심 대결로까지 비화됐었다. 그러나 한국 기업들의 끝없는 도전과 모험정신으로 2005년 현재 TFT-LCD 모니터 시장에서 한국기업인 ‘삼성전자’와 ‘LG필립스LCD’가 나란히 1,2위를 다투며 전세계 출하량의 42%를 점유하고 있다.
이처럼 한국기업, 특히 삼성전작 TFT-LCD분야에서 위상을 정립하게 되기까지의 과정을 분석하면서 성공적인 글로벌 신제품 개발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CEO Information(209호)
경영전략 사례집 (장세진, 박영사, 2003)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장세진, 박영사, 2002)
21세기 성장엔진을 찾아라 (한국경제신문사, 삼성경제연구소, 2000)
서울 경제 (www.economy.hankooki.com)
헤럴드 경제 (www.heraldbiz.com)
www.samsungcorning.co.kr
www.displaybank.com
www.sec.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중심으로 한 4대 전략사업을 펼치고 있다. 세계 최고의 종합 전자 업체인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역량과 부문간 시너지를 최대화하는 전략을 통해 이들 4대 사업을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경쟁력 있는 핵심 사업으로 키우고 있다.삼성전자는 디지털 컨버전스의 구체화와 함께 미래사업과 경영혁신의 추진을 가속화하여 『 Digital - E Company』 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핵심기술의 개발과 세계 표준 확보, 선진 일류업체와의 제휴 확대로 글로벌 스탠다드

  • [국제마케팅] 삼성휴대폰 애니콜 독일사례중심의 유럽시장진출전략
  • 중심으로 한 4대 전략사업을 펼치고 있다. 세계 최고의 종합 전자 업체인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역량과 부문간 시너지를 최대화하는 전략을 통해 이들 4대 사업을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경쟁력 있는 핵심 사업으로 키우고 있다.삼성전자는 디지털 컨버전스의 구체화와 함께 미래사업과 경영혁신의 추진을 가속화하여 『 Digital - E Company』 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핵심기술의 개발과 세계 표준 확보, 선진 일류업체와의 제휴 확대로 글로벌 스탠다드

  • [경영성공사례] LG화학의 성공요인분석
  • 개발2002.12. 정보전자소재 종합공장 오창테크노파크 기공 중국 용싱 ABS 공장 15만톤 증설 준공2003.03. 인조대리석 미국 시장 본격 진출2003.07. 중국 난징에 편광판 생산기지 설립 체결 중국 텐진 PVC 공장 10만톤 증설 준공(3) LG화학의 자산 규모 및 주식시장에서의 위치LG화학의 현황 (대차대조표)LG화학의 현황(손익계산서, 현금 흐름표)2 LG화학의 성공요인에 대한 분석 (1) 경영 지배 구조(조직구조) 1) 조직 구조도화성 산업본부부사장:유철호산업재

  • [재무관리] LG Display(LG디스플레이) 기업경영분석
  • 글로벌 기지화 및 제품 과점화-일본의 경쟁력 강화-일본, 대만의 협력강화-대만의 기술력과 중국의 생산력 간의 결합 시 원가경쟁력 우위-중국의 빠른 성장 추세Ⅳ.재무분석1. 성장성 분석2. 유동성 분석 1) 유동비율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유동자산으로 어느 정도 단기의 유동부채를 상환할 수 있는가를 나타낸다. 20062007200820092010LG디스플레이1.01 2.51 1.48 1.30 1.01삼성SDI1.26 1.67 2.11 1.87 2.05 이 비율은

  • [국제마케팅] 삼성전자 LCD모니터의 중국진출 전략
  • 중심으로 한 4대 전략사업을 펼치고 있다. 세계 최고의 종합 전자 업체인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역량과 부문간 시너지를 최대화하는 전략을 통해 이들 4대 사업을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경쟁력 있는 핵심 사업으로 키우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컨버전스의 구체화와 함께 미래사업과 경영혁신의 추진을 가속화하여 『 Digital - ε Company』 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핵심기술의 개발과 세계 표준 확보, 선진 일류업체와의 제휴 확대로 글로벌 스탠다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