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글로벌 신제품개발전략 - 삼성전자의 TFT-LCD Panel 개발을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TFT-LCD(초박막트랜지스터 액정표시 장치)란?
2. 삼성전자의 TFT-LCD분야 사업진입 배경
3. TFT-LCD 모니터 사업의 환경분석 (SWOT분석)
4. TFT-LCD 모니터 시장의 산업구조 분석 (Michael Porter)
5. TFT-LCD 모니터 산업에서 삼성전자의 성과
Ⅲ. 결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995년 당시 TFT 모니터 시장은 일본 기업이 90% 이상을 독점하고 있었다. 반도체에 이어 ‘제2의 산업의 쌀’로 불리는 TFT(초박막트랜지스터 액정표시 장치)분야에서 한국기업인 삼성전자가 개발에 뛰어들어 글로벌 시장에 자리를 잡는 데는 성공했으나 일본 기업을 제치고 선두에 서기까지는 많은 어려움들이 있었다. 당시 한국과 일본기업들이 벌이고 있는 기술경쟁은 한치 양보 없는 양국간 자존심 대결로까지 비화됐었다. 그러나 한국 기업들의 끝없는 도전과 모험정신으로 2005년 현재 TFT-LCD 모니터 시장에서 한국기업인 ‘삼성전자’와 ‘LG필립스LCD’가 나란히 1,2위를 다투며 전세계 출하량의 42%를 점유하고 있다.
이처럼 한국기업, 특히 삼성전작 TFT-LCD분야에서 위상을 정립하게 되기까지의 과정을 분석하면서 성공적인 글로벌 신제품 개발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CEO Information(209호)
경영전략 사례집 (장세진, 박영사, 2003)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장세진, 박영사, 2002)
21세기 성장엔진을 찾아라 (한국경제신문사, 삼성경제연구소, 2000)
서울 경제 (www.economy.hankooki.com)
헤럴드 경제 (www.heraldbiz.com)
www.samsungcorning.co.kr
www.displaybank.com
www.sec.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아동복지법 ppt 레포트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