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에 반영된 문화가치 비교 분석- 한국와 영국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9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연구목적
1-1 문화차원
Ⅱ. 본문
1. 연구개관
1-1 홉스테드의 문화차원으로 본 영국 문화
1-2 홉스테드의 문화차원으로 본 한국문화
2. 연구가설
3. 연구방법
4. 결과분석
Ⅲ. 결론
- 본문내용
-
1-1 문화차원
문화연구자인 Hofstede가 개발한 문화차원 분류는 지난 20여 년 동안 비교문화연구를 위한 주요 분석틀 중의 하나로서 적용되어왔다. Hofstede의 주요 네 가지 문화유형으로는 첫 번째 개인주의/ 집단주의 두 번째로는 권위주의, 세 번째는 불확실성 회피성향 네 번째로는 남성성/ 여성성이 있다. 이 홉스테드의 문화차원은 서로 다른 문화 간 분석에 유용하고 다양한 가치와 동기들을 설명하는 중요한 이론이 되고 있다.
개인주의/ 집단주의
개인주의 국가는 언어로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스스로가 중요하다고 인식하는 동시에 소속된 단체에서는 로열티를 지불하고 보호받기를 원한다. 또한 자아를 자신에게서 찾고 표현이 매우 구체적인 반면에 집단주의 문화에서는 단체의 행동이 곧 개인의 규범이고 자아를 집단에서 발견한다. 또한 개인주의와 달리 커뮤니케이션이 함축적이다.
권위주의
권력을 적게 가진 자들이 권력에 대한 수용 혹은 분배의 과정이 공정했는가, 불공정했는가 하는 것을 판단하여 수용이 잘 일어나는지 혹은 잘 일어나지 않는지를 평가하는 것이다. 권력거리가 큰 문화에서는 사회적 지위, 연장자에 대한 존경심, 자신의 힘을 보여주는 것과 같은 특징이 있는 반면 권력거리가 작은 문화에서는 자신의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것, 힘이 없다는 것을 자꾸 보여주려는 특징이 있다.
- 참고문헌
-
문영숙 (2003) 텔레비전 광고의 가치소구에 대한 비교문화연구. 광고연구.
김유경 (2002) 소비자 - 브랜드 관계(Brand Relationship) 유형과 영향 요인에 관한 실증 연구
------ (2002) 텔레비전광고에 반영된 문화가치 비교분석 -한국과 홍콩 비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운동론] 사회운동의 제도화 -환경운동연합을 중심으로
- 평생교육법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분류하는 우리나라 평생교육기관의 유형을 분류하고
- 청소년증이란 무엇인지 조사하고,청소년증의 이용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개인의견을 기술하시오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사정의 목적과 특성, 사정도구의 종류에 관해 설명하고, 사정도구 중 하나
- 주제 사회복지사가 갖추어야 할 공감적 기술에 대해 작성하고 공감의 예시도 작성하시오
- 국내 대기업 중 한 회사를 선정하여 직원 동기부여방안에 대해 설명하시오
- 부모초청 예배 계획안
- 자신이 경험한 노화를 토대로 자신의 성공적 노화 로드맵을 작성제출하시오
- [기후와문화] 기후변화에 따른 인류의 생활-한반도의 의생활과 식생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