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글로벌 금융기업인 씨티은행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9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I. 주제선정의 동기
1. 씨티 은행의 한미은행 인수
2. 주제 선정의 동기
∏ 금융마케팅의 중요성
본론
I.씨티 은행의 역사
1. 미국에서의 역사
2. 한국에서의 씨티 은행의 역사
Ⅱ.STP
1.금융기관의 STP적용
2.씨티은행의 STP적용
III. 씨티은행 SWOT 분석
Ⅳ 4P분석 및 포지셔닝 맵
Ⅴ.리테일뱅킹
1. 리테일 뱅킹의 개념
2. Citibank의 사례
Ⅵ. 씨티 은행의 영업전략
1. 씨티 은행의 해외 진출 영업 전략
2. 세게소비자 부문
3. 세계 금융부문
4. 고객 만족화 전략
VII.씨티 은행의 문제점
1. 보유자산의 질
2. 상업용 부동산 융자
Ⅷ.21세기를 향한 씨티 은행의 전략방향

본문내용
1. 씨티 은행의 한미은행 인수
2004년 2월 23일 미국계 글로벌 금융그룹인 씨티 그룹이 한미은행을 인수하기로 공식 발표하였다.
씨티 그룹은 2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칼라일그룹과 JP모건 컨소시엄의 한미은행 보유 지분 36.6%(약 7천4백23만주)를 1조1천5백억원(주당 1만5천5백원)에 인수하기로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씨티 측은 잔여 지분(63.4%약 1억2천8백80만주)도 주당 1만5천5백원에 공개 매수를 추진, 지분율을 최소 80% 최대 1백%까지 늘릴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씨티측이 한미은행 지분을 1백% 인수할 경우 총 투입자금은 3조1천8백억원(약 27억3천만달러)에 이른다. 스티브 롱 씨티그룹 아시아태평양 기업투자금융 대표는 "한미은행 인수로 한국이 미국 이외 지역에서 씨티그룹의 최대 투자처로 부상했다"고 말했다. 또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궁극적으로 한미은행과 씨티은행 국내 지점을 합병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하영구 한미은행장은 "한미은행과 씨티은행 국내 지점이 통합하면 현지법인 형태가 될 것"이라며 "인위적인 구조조정 계획은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씨티의 한미은행 지분 추가 확보에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움직임이 중요한 변수가 될 전망이다.
- 이상 2월 24일 한국경제신문 보도내용

이를 통하여 씨티 은행의 선진 금융 기법과 한미은행의 폭넓은 점포망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면 엄청난 힘이 예상되며 이를 통하여 한국 금융시장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소매금융 그중에서도 프라이빗 뱅킹에 最古의 노하우를 갖은 시티은행의 영향력이 확대됨에 따라 프라이빗 뱅킹에 걸음마에 들어간 국내 은행의 행보가 주목받게 되었다. 씨티 그룹은 현재 씨티 은행 외에도 씨티글로벌마켓증권, 씨티 파이낸셜코리아, 시티리스를 대한민국에서 운영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d
  • kkun0***
    (2006.11.09 18:11:31)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씨티은행 한국진출
  • 글로벌 씨티은행의 한국 진출 사례 조사 차 례Ⅰ. 씨티은행의 경쟁력 - 한국의 씨티은행Ⅱ. Citibank의 정보화 전략-Global Telecommunication Network SystemⅢ. 한국으로의 진출과 성공-Citibank의 6시그마 경영혁명 사례Ⅳ. 한국진출의 성공원인①글로벌 성장 기업 전략②소비자 밀착 마케팅 전략③토착화 은행 전략* 씨티은행의 마케팅 전략들어가면서. - 최근의 세계 금융시장에서 가장 특징적인 현상 중의 하나를 금융의 국제화(internationalization) 내지는

  • [국제경영] 씨티은행 한국진출과 성공전략
  • 금융시장의 변화를 살펴보면서 이 속에서 CITI Bank의 역사와 성공 요인들을 검토해 볼 것이다. 마지막으로 CITI Group의 한국 금융 시장의 본격 진출의 신호탄이라고 할 수 있는 (주)한미씨티은행에 대해 간단히 검토해 보면서 이를 통해 종합적인 CITI Bank의 한국 시장 진출을 평가해 보도록 하겠다.Ⅱ 은행의 국제화와 금융 환경의 변화1. 은행의 국제화 그리고 국제 금융 시장의 변화(1)은행의 국제화 동기 이광철 「은행산업의 국제화 및 현지경영전략에

  • [국제경영] 씨티은행의 국내 금융산업 진출 전략
  • 2004 국제경영 기말보고서 씨티은행의 국내 금융산업 진출 전략Citigroup과 한국씨티은행의 경영전략 분석제출일 2004. 12. 20. 담당교수 ▣ 목 차 ▣Ⅰ. 서론: 주제 선정 이유 Ⅱ. 씨티그룹 및 한국씨티은행 개관 1. 씨티그룹의 일반적 현황 2. 한국씨티은행의 현황 Ⅲ. 금융산업 분석1. 국제 금융시장의 추세 및 특징 2. 국내 금융시장의 환경 및 변화 Ⅳ. 씨티은행의 한국 진출 전략 1. 제1기(1960~1980): 기업 금융 제공 2. 제2기(1980년대~IMF): 소비자 금융

  • [서비스마케팅사례분석] hsbc와 조흥은행 서비스마케팅비교분석
  • 금융시장은 은행이 퇴출되는가 하면 새로운 은행으로 통합되는 등 과거와 다른 국면을 맞이하게 됐다. 이제 금융권은 과거와 다른 서비스로 고객을 확충하고 새로운 경쟁우위를 통해 살아남아야한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금융기업들은 종래의 보수적인 영업활동에서 보다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경쟁우위 전략 추진에 부심하고 있다. 82년 국내에 진출한 HSBC는 씨티은행과 함께 세계 최고의 글로벌 은행이다. 이들은 국제무대에서 고액거래자들을 상대

  • [국제경영] 글로벌 씨티은행의 한국진출사례 조사
  • 글로벌 씨티은행의 한국 진출 사례 조사 차 례Ⅰ. 씨티은행의 경쟁력 - 한국의 씨티은행Ⅱ. Citibank의 정보화 전략-Global Telecommunication Network SystemⅢ. 한국으로의 진출과 성공-Citibank의 6시그마 경영혁명 사례Ⅳ. 한국진출의 성공원인①글로벌 성장 기업 전략②소비자 밀착 마케팅 전략③토착화 은행 전략* 씨티은행의 마케팅 전략들어가면서. - 최근의 세계 금융시장에서 가장 특징적인 현상 중의 하나를 금융의 국제화(internationalization) 내지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