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MP3Player의 파워브랜드 iRiver(아이리버)의 향후 브랜드관리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아이리버의 탄생배경과 업계 현황
(1) 아이리버 탄생기
(2) 아이리버의 등장
(3) MP3플레이어 업계현황
(4) 신규사업의 방향
(5) MP3플레이어 업계의 경쟁현황

3. 아이리버 해외진출 사례
(1) 해외 진출사례
(2) 아이리버의 사업전략타당성

4. 강력한 브랜드 구축의 성공요인
(1) Not AD, But PR
(2) 디자인 중시
(3) 언행일치

5.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의 향후 브랜드 관리 전략
(1)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를 구축하라.
(2) 서비스를 차별화하라.
(3) 디자인을 차별화하라.

6.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국내 MP3 player제조 업체 중 레인콤의 iRiveR는 이미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해 국내에서는 이미 최고의 브랜드 파워와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iRiveR는 국내 시장뿐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단연 최고라는 평가다. 지난 99년 반도체 솔루션 개발로 출발한 레인콤은 2000년 12월 여러 가지 음악 파일 포맷을 읽어 들일 수 있는 멀티 코덱 기술을 적용한 MP3 CD player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이 제품은 출시한지 6개월 만에 미국 시장 점유율 1위에 올라섰다. 뿐만 아니라 레인콤은 이어 2002년 9월 목걸이용 MP3 player를 출시, 3개월 만에 세계시장을 석권하는 경이적인 기록을 남겼다. 현재 iRiveR의 세계시장 점유율은 50%로 2003년 매출액은 2000억 원 규모(2,380억 원)이다.

본 논문에서는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mp3 카테고리에서 선도적인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는지에 대해 초점을 맞추었다. 이 회사의 성공에 숨겨져 있는 핵심요소를 파악한다면, 브랜드 개발과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들에게 시사점을 줄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를 위해 우선 본문의 앞부분에서는 아이리버의 개괄적인 역사를 다루고 후에는 무엇이 그들을 성공적인 브랜드로 만들었는가에 대해서 정리할 것이다.
참고문헌
디지털타임스, 수출전선 우리가 뚫는다: 아이리버, 2001.11.19
디지털타임스, 국내시장은 ‘레인콤’ 독주, 2003.8.5
디지털타임스, 양덕준 레인콤 사장, 2003.8.22
매일경제, 이노디자인, 디자이너브랜드 시대 연다. 2002.9.24
매일경제, Best Company, 2003.12.1
서울경제, “세계최고 휴대용 오디오업체 될 것”, 2003.5.27
전자신문, (인터뷰) 양덕준 사장, 2001.8.17
전자신문, MP3 업계 자체 브랜드 수출 배경, 2001.9.28
전자신문, MP3 플레이어 강국의 길, 2002.12.17
전자신문, MP3 업체들, 브랜드 강화 총력, 2003.5.2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사례] 레인콤 `아이리버` 해외진출사례
  • 아이리버는 이러한 시장의 급성장에 힘입어 관련 사업 부문의 매출이 최근 3년간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며, 외형 성장을 주도하며 시장 선도 위치를 확보했다. 그러나 향후 시장의 성장률이 둔화될 경우 외형 성장의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실제로 2003년에는 외형 성장보다 방어적 경영을 수행해 왔다. < 국내 MP 3 플레이어 업체의 시장점유율 (2003년 6월 기준) >그림-3그림-4< 종합 >Source : iriver표-4 회사명매출액(2002년

  • [국제마케팅] 아이리버(iriver)의 미국시장진출 마케팅사례
  • 아이리버(iriver)의 미국 시장 진출 마케팅 사례 목 차 1. 기업 소개 및 연혁 12. 미국 시장현황 및 시장분석 53. 미국 시장 경쟁업체 분석 124. 아이리버의 SWOT 분석 135. STP 분석 156. 아이리버의 미국 Marketing Mix 전략 177. 주요 성공 요인 238. 향후 마케팅 과제 25참고 자료 표 목 차 < 표 1 > 레인콤의 매출액 추이 1< 표 2 > 2004년 레인콤의 제품별 매출액 1< 표 3 > 아이리버의 연혁 2< 표 4 > 지역별 매출액 추이 5< 표 5 > 지역별 매출 비중 5

  •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브랜드 관리팀)에 의한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정립 9.결론아이리버 성공전략최고의 기술력생산라인 현지화브랜드 마케팅디자인의 고급화와 브랜드의 세계화를 통한 월드 마케팅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 제안하드웨어소프트웨어서비스이미지기타하드웨어(Hardware)주변기기의 차별화 전략-이어폰번들로서 제공되는 이어폰이아닌MP3P 에 최 적화된 이어폰 제공 새로운 시장 개척-아이리버의 브랜드 파워를이용하

  • [광고관리] ‘아이리버’MP3 IMC 전략수립 방안
  • 아이리버(iriver)는 이제 MP3Player 기기 진화를 주도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터넷(I)과 강(River)이란 합성어인 아이리버는 ‘인터넷의 강’이란 뜻이다. 인터넷의 흐름을 잘 읽어 고객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기업을 만든다는 의도로 만들어낸 브랜드이다. 음악이 가지고 있는 스피디한 느낌을 카레이싱 체스판 무늬로 표현한 리뉴얼 전의 아이리버 로고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아이리버는 남성적 성향이 강해 전문기기에 민감한 젊은 남성층에 어

  • [마케팅]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SWPT, 4P, STP 모두 포함)
  • iRiver.co.kr)2001년 8월 국내 시장점유율 35%(디지털타임스 8월27일자) 2001년 12월 세계에서 가장 얇은 MP3CDP, SlimX(iMP-350) 출시 2001년 12월 아이리버 아메리카 법인 설립, 독자 브랜드마케팅 개시 2002년 7월 세계최초의 DataPlay 적용 포터블 오디오 기기 iDP-100출시 2002년 12월 한국디자인협회 Korea Design Award 2002 디자인 경영인 부문수상 2003년 10월 벤쳐기업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2003년 12월 스포츠서울 선정 2003 대한민국 파워브랜드 선정 (MP3부분 파워브랜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