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존 브랜드자산의 강화 및 재활성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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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Ⅰ. 브랜드 일관성 유지
1.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1) 시장현황
2) 초기도입정황
3) 장수요인
4) 광고전략
2. 말보로
1) 브랜드 일관성 유지
3. 옥시크린
1) 시장 침투기
2) 시장 정착기
3) 시장 확대기
4) 시장 침체기
5) 시장 회복기
6) 시장 재도약기

Ⅱ.일관성 유지와 전술적 변화
1. 해태제과 맛동산
1) 시장현황
2) 탄생배경
3) 리마케팅 성공사례
4) 전략방향
2. 엡솔루트 보드카
1) 캠페인의 성공의 비결
2) 앱솔루트가 주는 시사점
Ⅲ.제품수명주기에 따른 브랜드컨셉의 변화과정
1. 김치냉장고
1) 시장 도입기
2) 시장 성숙기
3) 시장 성장기

결론
본문내용
‘장수브랜드의 장수 비결은 무엇인가?’
아마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은 브랜드 자산의 강화에 있을 것이다. Marlboro, Coca-Cola, 맛동산, 옥시크린 등의 브랜드를 보면 그들이 시장선도자의 위치를 차지한 후에는 브랜드 전략에서 얼마나 일관되게 행동해 왔는지를 알 수 있다. 우리는 위에서 언급한 몇몇의 브랜드를 통해서 브랜드자산의 강화에 있어서 대상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지원의 일관성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 수 있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일관된 브랜드 전략의 중요성과 그 성과를 직접 알아보기 위해 몇 가지 사례를 조사하여 이 레포트를 작성하게 되었다.

이 레포트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우선 일관성의 중요성에대해 알기 위해서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와 Malboro, 그리고 옥시크린의 사례를 다루었다. 위의 세 가지의 상표의 브랜드 관리를 살펴보며 그들의 브랜드 전략이 어떠했는가에 대해 조사하였다.
그 다음은 일관성 유지와 전술적 변화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해태제과 맛동산과 앱솔루트 보드카의 사례를 살펴보았다. 그들의 어떠한 핵심요소를 유지하면서 브랜드 관리를 했는지 알아보는 과정이다.
마지막으로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브랜드컨셉의 변화과정을 살펴보기 위하여 김치냉장고의 사례를 들었다.

위와 같은 내용을 통해서 우리는 궁극적으로 기존 브랜드자산의 강화의 한 파트인 브랜드 일관성의 유지에 대해서 알고자 한다. 따라서 이는 브랜드자산을 활용하는 방법과, 브랜드자산 강화 전략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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