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존 브랜드자산의 강화 및 재활성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9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Ⅰ. 브랜드 일관성 유지
1.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1) 시장현황
2) 초기도입정황
3) 장수요인
4) 광고전략
2. 말보로
1) 브랜드 일관성 유지
3. 옥시크린
1) 시장 침투기
2) 시장 정착기
3) 시장 확대기
4) 시장 침체기
5) 시장 회복기
6) 시장 재도약기
Ⅱ.일관성 유지와 전술적 변화
1. 해태제과 맛동산
1) 시장현황
2) 탄생배경
3) 리마케팅 성공사례
4) 전략방향
2. 엡솔루트 보드카
1) 캠페인의 성공의 비결
2) 앱솔루트가 주는 시사점
Ⅲ.제품수명주기에 따른 브랜드컨셉의 변화과정
1. 김치냉장고
1) 시장 도입기
2) 시장 성숙기
3) 시장 성장기
결론
- 본문내용
-
‘장수브랜드의 장수 비결은 무엇인가?’
아마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은 브랜드 자산의 강화에 있을 것이다. Marlboro, Coca-Cola, 맛동산, 옥시크린 등의 브랜드를 보면 그들이 시장선도자의 위치를 차지한 후에는 브랜드 전략에서 얼마나 일관되게 행동해 왔는지를 알 수 있다. 우리는 위에서 언급한 몇몇의 브랜드를 통해서 브랜드자산의 강화에 있어서 대상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지원의 일관성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 수 있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일관된 브랜드 전략의 중요성과 그 성과를 직접 알아보기 위해 몇 가지 사례를 조사하여 이 레포트를 작성하게 되었다.
이 레포트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우선 일관성의 중요성에대해 알기 위해서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와 Malboro, 그리고 옥시크린의 사례를 다루었다. 위의 세 가지의 상표의 브랜드 관리를 살펴보며 그들의 브랜드 전략이 어떠했는가에 대해 조사하였다.
그 다음은 일관성 유지와 전술적 변화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해태제과 맛동산과 앱솔루트 보드카의 사례를 살펴보았다. 그들의 어떠한 핵심요소를 유지하면서 브랜드 관리를 했는지 알아보는 과정이다.
마지막으로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브랜드컨셉의 변화과정을 살펴보기 위하여 김치냉장고의 사례를 들었다.
위와 같은 내용을 통해서 우리는 궁극적으로 기존 브랜드자산의 강화의 한 파트인 브랜드 일관성의 유지에 대해서 알고자 한다. 따라서 이는 브랜드자산을 활용하는 방법과, 브랜드자산 강화 전략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생활교육, 가족 상담과 치료, 가족향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생애주기에 맞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보시오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5,6,7장 해답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 3장 해답
- 광고로 배우는 아이디어 발상법
- A+ 100점 재무관리 - 자기자본가치의 극대화개념을 정리하고 양극화시대와 언택트시대에 맞는 주주가치와 이해관계자가치에 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비지니스 아이템 계획서 : 부동산 중개업 PDA서비스(Realtor Helper)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