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경영] 현대자동차 국제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글로벌 기업이란?

기업 소개

글로벌 HYUNDAI

결론
본문내용
글로벌 기업이란.

글로벌화가 21세기 기업들의 성장과 생존을 위해 필수 요건으로 등장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들은 글로벌 경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업들이 글로벌 경영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조직 구조, 경영 프로세스, 문화 등 기업 인프라의 글로벌화가 중요하다. 첫째, 정보 기술의 발전이 글로벌화를 더욱 가속화시키고 있다 .
둘째, 소비가 글로벌화되고 있다.
셋째, 글로벌화와 현지화 압력이 동시에 커지고 있다.


<< 글로벌 전략 추진에 적합한 기업 인프라 구축 >>
● 글로벌 조직 구조 구축
● 글로벌 경영 프로세스 구축
● 구성원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
● 문화적 기반 구축

현대자동차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해외 시장으로도 활동 무대를 넓혀 한국 자동차 산업을 세계화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자동차 산업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앨라배마에 현지 생산 공장을 건설 중이며 중국 및 인도 공장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는 등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은 현대자동차 브랜드 및 국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경영전략
단독투자를 통한 직접 진출
단독진출 결정이유
-인도인들의 자부심 강한 국민성
-신속한 의사결정
-인도를 위한 기업이라는 이미지
경차시장 집중 공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저는 직장인 입니다. 팀내에서 자체 Study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전략 추진에 적합한 기업 인프라 구축 >>하기 위해
    구성원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준비하고 있습니다.
    본 자료에는 언급이 부족해서 관련 자료있으면 최대한 빠른 시간내
    Mail로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sunil2001@hanmail.net , cho222@posdata.co.kr
  • good7***
    (2006.03.11 20:22:21)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공통] 앨프레드 챈들러가 제시한 현대 기업의 형성과정을 설명하고, 삼성전자 또는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쟁력의 원천
  • 국제경영학 공통 앨프레드 챈들러가 제시한 현대 기업의 형성과정을 설명하고, 삼성전자 또는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쟁력의 원천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데이터(도표) 등의 근거를 바탕으로 서술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앨프레드 챈들러가 제시한 현대 기업의 형성과정1) 현대 기업의 형성과 앨프레드 챈들러2) 세계 기업들에게 혁신기법 전파3) 챈들러의 기업사 연구4) 챈들러의 논지와 기업사 연구 방법의 출발5) 챈들러의 경영관리

  • [마케팅]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의 마케팅 분석과 발전 방향
  •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해외 시장으로도 활동 무대를 넓혀 한국 자동차 산업을 세계화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자동차 산업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앨라배마에 현지 생산 공장을 건설 중이며 중국 및 인도 공장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는 등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은 현대자동차 브랜드 및 국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현대자동차는 국제적인 기업으로 탈바꿈 하기위해 5개의 글로벌정책과 3개의 경영방침을 내세

  • [마케팅] 현대자동차의 유럽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글로벌 경영, 브랜드 가치향상, 경영 혁신 지속 추진, 경영체제 구축, 상품경쟁력 강화 등 5대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여 한층 더 글로벌 리딩 그룹으로의 도약을 노리고 있다.(2) 핵심역량1) 생산관련부문① 제품 사이클의 확보고객의 욕구가 다양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현대차의 풀 라인업보유는 현대자동차의 핵심역량이라고 볼 수 있다. 사실 자동차 업계는 모델변경주기를 맞추지 못하거나 제품개발단계에서 시장예측에 실패할 경우 기업의 사활이

  • [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분석
  • 자동차 종합주행시험장을 준공2003글로벌 환경경영을 공식선포, 현대기아차 유럽기술연구소를 준공, 첨단 텔레메틱스 서비스를 개시1985EXCEL 30만대 생산 공장의 준공, 미국현지법인(HMA)설립. PRESTO를 시판 20042004년형 산타페와 스타렉스, 신형 트라제XG, 2WD 라비타를 시판, 1000만대 수출 달성으로 한국 수출 역사 신기록, 중형세단 쏘나타가 탄생, 현대기아차, 제2세대 투싼 연료전지차가 개발1986전차종의 생산누계가 100만대를 돌파, EXCEL와 PRESTO의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성공사례
  • 현대자동차그룹은 부품, 소재, 금융, 물류 등 각 사업 부문의 수직계열화를 성공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품질, 기술, 디자인, 서비스 등 핵심역량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향상시키고 글로벌시장 개척에도 심혈을 기울였으며. 특히, 2010년에는 일관제철소 건립을 통한 자체 자원 순환형 사업구조를 완성함으로써 세계 환경 트렌드를 선도하는 친환경 기업으로 앞장서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현대건설 인수하였으며, 그룹 매출의 대부분을 자동차와 철강에 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