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엔터테인먼트 뮤지컬사업확장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뮤지컬 사업 소개
- 뮤지컬 투자, 배급 서비스
- 뮤지컬 투자, 배급 사업의 구체화
- 투자, 배급의 Business System
- 사업요소와 가치 창출

2. 뮤지컬 산업 소개
- 뮤지컬 시장의 현황 및 개요
- 뮤지컬 시장의 성장 가능성
- 뮤지컬 시장 내 경쟁구도 분석
- 뮤지컬 시장의 장애 요인

3. 뮤지컬 사업 확장 계획
- 사업 확장 실행계획
- 장기 전략 및 성장 비전
- 현 사업과의 연관성
- 마케팅 & 영업 전략

4. 뮤지컬 사업 조직
- 인력 구성
- 기대 수익
- 제반 운영 계획

5. 결론
본문내용
사업 정의 : 뮤지컬 산업에서의 투자와 배급 서비스

* 뮤지컬 제작 투자 부문 :
CJ내부 수익을 뮤지컬 산업에 재투자하는 방식
 시장성 있는 뮤지컬 선정, 투자
 배급망 확충하는 과정의 제반 산업에 투자
 뮤지컬 산업 기반 시설에 투자 : 자체 공연장 확보
 해외 자본과 연계 투자
일반인 투자자의 참여, 쇼케이스 등을 이용한 대외적인 투자 유치

* 뮤지컬 배급 유통 부문 :
CGV의 영화 배급망과 같은 체계적인 뮤지컬 배급 시스템 개발
외국 작품을 수입, 공연할 목적으로 할 떄 필요한 해외 협력체인 개설
 미국 뮤지컬의 아시아 시장 배급망을 장악하고 있는 ‘브로드웨이 아시아’와 같은 메이저 에이전시社와의 연계망 확충

* 뮤지컬 사업의 구체화
 투자, 배급을 전문적으로 하는 고유 브랜드의 출범을 통해
전문화된 엔터테인먼트 그룹을 지향하는 CJ
 투자의 경우 일반인들이 직접 공연산업, 특히 뮤지컬 산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상기 산업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
 뮤지컬 배급의 경우 외국계 극장, 공연장과의 협력 관계를 통해
국외 공연의 수입 뿐 아니라 국내 뮤지컬 공연의 해외 진출을 돕는
긍정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음

* 뮤지컬 사업의 관련 사업 요소
투자와 배급망의 상품화
 고객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뮤지컬 공연을 제공, 전달하는 과정 수행
 고객이 투자의 방법을 통해 뮤지컬 공연 제작에 참여하는 기회 제공
 체계적인 투자, 배급 시스템의 완비를 통해 자체 공연 제작 시스템 기획


* 뮤지컬 사업의 가치 창출
계열 산업과 동시 성장
 공연장 입장 수입 이외의 기타 수익이 발생
 TV, 비디오, 라디오, 영화 등에서의 미디어 소득
 공연장 내에 각종 편의시설을 통해 기타 수익 획득
전문 엔터테인먼트 기업을 지향하는 CJ의 기업 이미지 상승효과 예상
One Source – Multi Use 전략 사용이 가능
 광고, 이벤트 공연, 방송 등 다양한 부대사업을 통해 부가가치 창출
 TV 중계, 공연 실황 비디오 & DVD 등 지속적인 수익 획득이 가능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은 나쁘지 않은데 좀 오래됐네요
  • pogn0***
    (2016.07.13 10:11:31)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 CJ엔트테인먼트의 다각화 전략
  • ‘오~필승코리아!’팀 목차Ⅰ. 서론 - CJ엔터테인먼트 선정 동기 Ⅱ. CJ엔터테인먼트 소개 1. 연혁2. 조직도 및 수직적 구조 3. CJ엔터테인먼트 사업소개4. 자회사Ⅲ. 시장 및 기업분석1. 엔터테인먼트 산업 동향2. 한국 영화 산업동향 3. CJ 엔터테인먼트 SWOT & 5 Forces AnalysisⅣ. CJ엔터테인먼트의 확장전략(Growth Strategy) 1. 제작 : 안정적인 고품질의 컨텐츠 확보를 위한 수직통합 2. 투자(Investment) : 신중한 risk 관리 3. 배

  • [방송영상산업과 경영] 종합오락채널 `tvN` 분석
  • 계획이다.♠연혁2006년 6월 12일 제주컨벤션센터‘KCTA 2006전시회’tvN개국 밝힘DY엔터테인먼트와 제휴 밝힘2006년 10월9일 개국방송개시♠투자tvN은 CJ그룹 차원의 미디어 중점 육성 전략의 핵심으로 이것은 CJ미디어의 대표적 전략채널로 지상파에 대항할 수 있는 방송 콘텐츠 제작과 유통 능력을 겸비한 채널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거대 자본을 투입한다.2006년 6월 KCTA 2006전시회에서 밝혀진 투자규모는 tvN 개국 초인 올해 200억 원이다.그리고 향후 5년

  • [마케팅] CGV 마케팅
  • 뮤지컬, 콘서트, 매직 쇼 등 흥미롭고 다양한 공연문화를 영화 상영관 내 무대에서 선사마무리자료 출처서적:- 박승대, 영화 온라인 마케팅이 영화 관객 동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서울 중앙 대학교 , 2004신문기사:- 매일 경제 (05. 04. 30)- YTN Star (06. 06. 27)인터넷:- 네이버 지식 www.naver.com- 롯데 시네마 www.lottecinema.co.kr - 메가박스 www.megabox.co.kr- 제일 기획 www.cheil.com- 통계청 www.nso.or.kr- CGV 홈페이지 www.cgv.co.krwww.cj.net기업 조사 하면서 만

  • [경영전략] cj엔터테인먼트 수직적통합
  • 사업들 Ⅱ. 시장 및 기업분석1. 전체 엔터테인먼트 산업 동향 및 영화 산업 분석 1) 음반산업2) 게임 산업 3) 방송 산업4) 영화 산업 2. 한국 영화 산업동향 1) 한국 영화 산업 현황 2) CJ의 Entertainment 분야 진출 배경3. CJ 엔터테인먼트 SWOT분석 & 5 Forces Analysis1) CJ 엔터테인먼트의 강점2) CJ엔터테인먼트의 잠재위험 요인과 약점3) SWOT Analysis4) 5 Forces AnalysisⅢ. CJ엔터테인먼트의 확장전략(Growth Strategy) 1. 제작 : 안정적인 고품질의 컨텐츠 확보를 위한 수

  • CGV 경영전략분석
  • 계획을 밝힘으로써 멀티플렉스 시장 중 시장점유도가 가장 높은 기업으로서 그 위치를 탄탄히 할 것으로 예상된다.Ⅲ.결론1)한국의 멀티플렉스 산업은 당분간 분홍빛이다.한국 MULITPLEX사업의 양대 축인 CGV와 MEGABOX를 조사하면서 앞으로 멀티플렉스 산업전망이 몇 년간은 분홍빛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CGV는 CJ엔터테인먼트의 이미 검증된 영화제작능력과 배급능력을 통해서 2005년까지 전국에 걸쳐 체인점을 확대해 나간다는 현실성 있는 비전을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