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성공사례 -(주)레인콤(아이리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주)레인콤 소개
2. 성장요인 분석
3. SWOP 분석
4. 요약 및 논의
- 본문내용
-
(주)레인콤은 설립 5년만인 2003년 2,295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고속성장을 하고 있는 MP3 플레이어 업계이다. ‘아이리버’라는 MP3 플레이어 브랜드를 가진 이 (주)레인콤은 IT벤처의 성공신화로 일컬어지고 있다.
레인콤은 99년에 미국 Cirrus Logic의 반도체를 국내에 독점판매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2000년에 옵티로직을 흡수합병하면서 Optical Storage분야로도 진출했고, 이후 본격적으로 MP3 플레이어 사업에도 주력해 현재는 MP3전문업체로 전환했다. 레인콤은 99년에 설립된 신생기업이지만 짧은 기간동안 2번의 전환기를 거쳐 성공적인 기업변신을 이루었다. 그 첫 번째는 2001년으로 기존의 반도체 판매사업에서 MP3 플레이어사업으로 주력을 변경한 것이며, 두 번째는 2002년 미국 Sonicblue와의 ODM(Original Design Manufacturing)관계를 청산하고 자체브랜드 출시를 시작한 것이다.
MP3업계의 삼성전자로 평가되고 있는 (주)레인콤은 국내 시장 점유율이 50%에 육박하며 대기업인 삼성전자(30%)를 제치고 1위를 달리고 있으며 미국의 MP3 CD플레이어 시장에서 40%, 세계시장의 30% 시장점유율을 차지해 세계시장의 최강자로 부상하고 있다.
(주)레인콤은 매출 중 45.4%가 수출이며, 생산시설은 100% 해외에 갖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처음부터 해외시장 공략을 성장의 기본전략으로 삼아 글로벌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고 독자적인 핵심기반 기술을 갖추고 있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가 많은 짧은 제품수명주기에 맞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끊임없는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이렇게 벤처기업의 성공신화로 떠오른 (주)레인콤의 기업 성공사례를 정리, 분석함으로써 다른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에게 유용한 자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잘 봤습니다~
- smlen024***
(2006.05.31 21:29: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