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 코리아` STP 성공사례조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타벅스 코리아를 선정한 동기
2. STP 전략
1) 시장세분화 전략
2) 표적시장 선정
3) 포지셔닝
3.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4. 비판&결론
본문내용
‘스타벅스 코리아’ 를 선정한 동기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라는 책은 경영학에 관심있는 학생이라면 한번 쯤은 읽어본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이다. 1971년 시애틀의 사람들에게도 고급원두를 판매하고자 했던 취지에서 설립된 스타벅스 회사는 전세계적으로 5800개에 달하고 있다.
분명 스타벅스는 세계적으로 성공한 회사임에 틀림없다. 우리가 이 파트에 관심을 가지고 접근하게 된 동기는 ‘과연 한국에서는?’ 이라는 의문이었다. 우리나라는 특히나 미국이나 유럽권에 피해 커피를 향유하는 문화가 극히 낮았으며, 실제로 한 끼 밥값이 3000원~5000원 하는데, 그 가격과 맞먹는 스타벅스 커피가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또한 우리나라에 있는 스타벅스 커피 체인점에 들어가면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책에 나온 스타벅스의 이미지와는 좀 다른 느낌을 받는다. 이는 분명 한국에서는 미국과는 다른 전략을 세웠음을 가정할 수 있어. 나름대로의 흥미와 관심을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했다.

한국의 정서에도 불구하고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철저한 STP 전략과 그에 따른 4P 전략으로 보았으며 이에 우리조는 이의 분석을 시행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입니다 도움
  • skyju***
    (2016.05.17 00:43:5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도움이 되었습니다.
  • greente***
    (2011.03.22 02:23:54)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괜찬아요~그냥 자료 그런듯
    인터넷에서 찾아도 될듯
  • gui***
    (2010.04.22 08:35:21)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음... 그냥 신문이나 인터넷 기사정리가
    더 도움이 될듯~ -.-;; 비강추~
  • rs***
    (2006.03.09 11:32:09)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스타벅스의 성공 요인 분석과 한국진출 전략 분석
  • 스타벅스. 여기서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회사 연혁1971年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 Market)에서 스타벅스커피점을 첫 오픈1982年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함. 1984年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해 대성공을 거둠.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르까프를 경쟁력 있는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여, 본 마케팅 조사를 통해서 어떻게 하면 르까프가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성장․ 발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앞으로 새로운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Ⅱ. 기업소개1. 회사소개1953년 부산에서 동양고무공업(주)을 설립하여 올해로써 56주년을 맞이한 화승그룹은 설립 초기부터 신발생산을 해왔다. 신발산업의 동남아 이전이 본격적으로 가속화된 90년

  • STP 전략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뽀로로, 스타벅스, 노스페이스,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세 사례들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마케팅활동에서 STP전략은 고객의 욕구를 자세히 파악하고 충족시켜주기 위해서 필요한 가장 필수적인 전략방법이다. 성공적이고 효과적으로 기업마케팅의 성과를 거두려면 결국 체계적인 STP전략을 가지고 고객들에게 다가가서 어필해야 한다는 것이다.< 출처 >-http://blog.naver.com/tdtywwct?Redirect=Log&logNo=70106678928-http://www.cyworld.com/d5mm1t04/6288490-http://cafe.naver.com/mnbian/184-http://blog.naver.com/kth6043?Redirect=Log&logNo=130137470430i

  • [경영]스타벅스 경영전략
  •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회사 연혁1971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Market)에서 스타벅스커피점을 첫 오픈 1982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 기 시작해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함. 1984 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해 대성 공을 거둠. 이 때의 성공이 1985년 슐

  • [마케팅]스타벅스의 성공요인과 앞으로 나갈방향
  •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회사 연혁1971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Market)에서 스타벅스커피점을 첫 오픈 1982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 기 시작해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함. 1984 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해 대성 공을 거둠. 이 때의 성공이 1985년 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