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구매의사결정 단계별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9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 론 ≫
◉ 기업 소개
◉ 기업 연혁
◉ 선정 이유
≪ 본 론 ≫
◉ 문제의 인식
◉ 정보의 탐색
◉ 구매 전 대안평가
◉ 구매
◉ 구매 후 행동
≪ 결 론 ≫
≪ 참고문헌 ≫
- 본문내용
-
최근 국내에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소득수준의 향상과 주 5일제 근무의 시행 등으로 인한 여가시간의 증대, 생활 패턴의 변화와 소비욕구의 고급화 등으로 인하여 해마다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최근에 국내외의 장기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T.G.I.F 등의 국내에 진출한 대규모 패밀리 레스토랑들은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그로 인한 높은 이익 또한 기대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주 5일제 근무, 가족 중심의 생활 패턴 등으로 인해 외식업계는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보여 현재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투자와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웃백 역시 꾸준한 성장을 보이며 2004년 10월 현재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 최대규모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하지만 타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의 투자와 성장 등으로 인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포화 상태와 과다경쟁 체제 속에서 아웃백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새로운 시장 개척은 물론이고, 기존의 패밀리 레스토랑을 찾는 고객에게 아웃백 만의 강력한 이미지를 제공해야 할 것이다
- 참고문헌
-
아웃백 공식 홈페이지 [http://www.outback.co.kr/]
네이버 [http://www.naver.com/]
야후 코리아 [http://kr.yahoo.com/]
다음 [http://www.daum.net/]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34144451]
월간 조선 [http://monthly.chosun.com/coreporter/]
한국일보 [http://www.hankooki.com]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문화일보 [http://www.munhwa.com]
한국 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서울경제 [http://www.sedaily.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소비자 행동론 (교재)
사례로 배우는 외식경영 김우곤 지음/ 학현사 펴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