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구매의사결정 단계별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 기업 소개
◉ 기업 연혁
◉ 선정 이유


≪ 본 론 ≫

◉ 문제의 인식
◉ 정보의 탐색
◉ 구매 전 대안평가
◉ 구매
◉ 구매 후 행동


≪ 결 론 ≫

≪ 참고문헌 ≫
본문내용
최근 국내에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소득수준의 향상과 주 5일제 근무의 시행 등으로 인한 여가시간의 증대, 생활 패턴의 변화와 소비욕구의 고급화 등으로 인하여 해마다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최근에 국내외의 장기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T.G.I.F 등의 국내에 진출한 대규모 패밀리 레스토랑들은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그로 인한 높은 이익 또한 기대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주 5일제 근무, 가족 중심의 생활 패턴 등으로 인해 외식업계는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보여 현재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투자와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웃백 역시 꾸준한 성장을 보이며 2004년 10월 현재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 최대규모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하지만 타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의 투자와 성장 등으로 인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포화 상태와 과다경쟁 체제 속에서 아웃백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새로운 시장 개척은 물론이고, 기존의 패밀리 레스토랑을 찾는 고객에게 아웃백 만의 강력한 이미지를 제공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아웃백 공식 홈페이지 [http://www.outback.co.kr/]
네이버 [http://www.naver.com/]
야후 코리아 [http://kr.yahoo.com/]
다음 [http://www.daum.net/]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34144451]
월간 조선 [http://monthly.chosun.com/coreporter/]
한국일보 [http://www.hankooki.com]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문화일보 [http://www.munhwa.com]
한국 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서울경제 [http://www.sedaily.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소비자 행동론 (교재)
사례로 배우는 외식경영 김우곤 지음/ 학현사 펴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목 차Ⅰ. 사례선정 동기 Ⅱ. 기업소개 2-1. 기업의 사명 및 목표2-2. 기업의 조직도 2-3. 기업의 역사 2-4. 기업 연혁 및 매장 분포 2-5. 재무상황2-6. 기업의 능력(핵심역량 포함)Ⅲ. 환경분석 3-1. 미시환경 3-2. 거시환경 3-3. SWOT 분석 Ⅳ. 마케팅 전략 분석4-1. 목표시장 분석 4-2. 제품전략 분석 4-3. 가격전략 분석 4-4. 유통전략 분석 4-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Ⅴ. 성공요인 분석 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 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 7-1. 목표시장

  • [마케팅조사] 아웃백 마케팅조사
  •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2) 거시 환경적 요인 (3) 경쟁사 분석 (4) 아웃백의 4P2. 탐색적 리서치(1) 심층면접법1) 직원과의 심층면접법(2) 리서치 디자인3. 기술적 리서치(1) 횡단적 리서치1) 몰인터셉트 면접4. 인과적 리서치(1) 통제집단 사후 테스트Ⅴ. 자료 분석 Ⅵ. 주요 리서치 결과1. 2차 자료 분석 (1)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1) 아웃백 역사 및 우리나라로의 도입과 성장2) 아웃백의 마케팅 전략(2) 거시 환경적 요인1) 사회적 요인2) 문화적 요인

  • [마케팅조사론]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 성공요인과 시장조사
  • 분석.savFILE:마케팅조사론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 성공요인과 시장조사.hwp목 차Ⅰ. 서론 1. 조사배경2. 조사목적 3. 조사방법 Ⅱ. 이론적고찰 1. 가설 Ⅲ. 연구의 설계 1. 2차 자료 조사 (1)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2) 거시 환경적 요인(3) 경쟁사 분석 (4) 아웃백의 4P2. 기술적 조사(1) 설문 조사 및 통계적 처리Ⅳ. 연구 결과1. 2차 자료 분석(1)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1) 아웃백의 역사 및 우리나라로의 도입과 성장2) 아웃백의 마케팅전략(2) 거

  • [서비스경영]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서비스실무사례
  •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도 직접 가서 시식도 해보고 그곳 사람들과 인터뷰를 통해 평소 관심있던 외식산업에 관해 조사할수 있게 되었다.비록 많이 부족하지만 앞으로 사회생활을 하면서 추억에 남고 또한 도움이 될 것을 확신하며 과제를 준비하였다. < 목 차>1. 서 론1-1) 아웃백을 선정한 이유2) 아웃백 소개3) 아웃백의 SWOT분석4) 아웃백의 STP분석2.소비자 정보처리과정과 아웃백의 마케팅전략2-1) 노출2) 주의3) 이해3. 결론4. 느낀점5. 참고문헌

  • [문화마케팅] 문화기업의 마케팅과 소비 형태
  • 목 차Ⅰ. 서론1. 문제 제기2.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3. 연구 방법Ⅱ. 문화기업의 마케팅과 소비 형태1. 문화 마케팅의 이론적 배경2. 소비자의 이론적 개념3. 문화 기업과 마케팅 전략4.문화 소비 현상에 대한 분석Ⅲ. 문화 기업의 마케팅 및 개선방안1. 싸이월드2. 빈폴3. 아웃백4. 스타벅스Ⅴ. 결론Ⅵ. 참고 문헌소비자 행동론 - 문화 마케팅Ⅰ. 서론 1. 문제 제기 과거에는 물리적인 힘이나 재력 등이 기업의 경쟁력을 평가하는 주된 요인이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