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락앤락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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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1. 회사소개 및 제품소개
2, 락앤락의 마케팅 전략 분석
- 환경에 대한 분석
- STP 분석
- 4P 분석
- SWOT 분석
- 품질에 대한 분석

3. 향후 전략 방향 및 계획
당면과제 및 극복방안

4. 참고자료 및 관련기사 발췌

5. 결론
본문내용
‘세계의 식탁을 락&락 속으로'라는 목표를 내건 락&락은 현재 국내 밀폐용기 시장을 평정하고 전 세계 54개국으로 수출, 세계시장 점유율 3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세계 4대 무역전시회라 할 수 있는 시카고, 프랑크푸르트, 도쿄, 홍콩 전시회에서 한국의 락&락은 "신개념 밀폐용기"로 극찬 받았고 더 나아가 2008년 세계시장 1위를 향한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락&락의 뛰어난 성적은 제품 품질의 우수성에서부터 시작되어 탁월한 그들의 마케팅에서 비롯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한국의 작은 중소기업에서 시작된 'Lock & Lock'이 지금의 위치까지 오르기 위해서 어떠한 일들이 벌어졌을까?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을 얻기 위하여 우리는 (주)하나코비의 ‘Lock & Lock'의 마케팅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깐깐하기로 소문난 독일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지갑을 쉽게 열지 않는 중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그 비밀을 찾기 위하여 우리는 자료를 조사, 분석하고 우리들의 의견을 정리하여 이 보고서를 작성하였다.

이 보고서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우선 첫 번째 부분에서는 락&락의 (주)하나코비에 대하여 간단히 살펴본 후 그들의 현 위치를 알고자 한다. 또한 락&락 제품의 장점에 대하여도 짚고 넘어가려 한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락&락의 마케팅을 분석하였다. 다양한 환경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락&락의 마케팅 전략 수립을 STP전략, 4P전략, SOWT전략으로 구분하여 조사, 분석해보고 마지막으로 판매 후 고객관리에 대한 부분 또한 다루었다. 마지막 부분은 향후 전략 방향 및 계획으로, 락&락의 성공요인과 당면 과제를 분석하여 그들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우리 조원들의 의견이 내포된 부분이다. 그러면 지금부터 성공적인 신화창조를 이루어 내었고, 앞으로 더 큰 곳을 향해 매진하고 있는 (주)하나코비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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