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푸치니 오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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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치니의 일생

푸치니 오페라의 특징

푸치니의 3대 오페라

푸치니 오페라의 의의
본문내용
푸치니의 일생

베르디 이후 이태리 오페라 최고의 작곡가로 평가받는 지아코모 푸치니(Giacomo Puccini)는, 1858년에 대대로 음악가였던 집안에서 태어났다. 아버지 미켈레는 루카에서 종교 음악작곡가 ,연주가, 음악학교 교사로 활동하였으나 푸치니가 5세 때 세상을 떠났다.푸치니는 어릴 때에 음악가적 재능을 발휘한 것도 아니며 학업성적도 우수하지 못했으나, 어머니의 노력과 격려, 아버지의 제자 안젤로니의 훌륭한 지도로 음악적 재능을 키워 16세 때에는 오르간 경연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그 뒤로부터는 교회에서 오르간을 쳤으며 작곡도 조금씩 하기 시작하는 등 음악에 대한 열정을 쏟았다. 1876년 친구들과 함께 피사에서 베르디의 오페라 아이다를 보고 오페라 작곡가가 되기로 결심하였고 그 후 밀라노 음악원에 입학하여 폰키엘리(Ponchielli)의 가르침을 받았다. 마스카니(“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작곡)와 함께 하숙을 하며 고학으로 음악원을 졸업하였는데 이 때의 가난했던 하숙생활이 훗날 "라 보엠"의 작곡 동기가 되었다. 1883년 졸업 작품으로 "교향적 기상곡"을 내어 호평을 받아 출판되기도 하였고, 이후에 작곡된 <<라 보엠 (La Bohème)>>에 선율을 사용하기도 하였다. 푸치니는 이후 오페라 작곡을 시작했다. 푸치니의 음악적 재능을 인정한 폰키엘리는 시인 F.폰타나에게 그를 위한 오페라 대본의 집필을 부탁하여 지젤과 같은 제재로 26살에는 처녀작 <<요정 빌리 (Le Villi)>>를 작곡하여 현상응모를 하였으나 낙선하였는데, 1884년 밀라노에서 상연하여 독특하고 매혹적인 선율로 호평을 받았다.<<요정 빌리 (Le Villi)>>는 첫작품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음악의 극적인 묘사에 비상한 능력을 보이는 그의 재능을 담아내고 있다. 제 2의 작품인 "에드가"는 성공하지 못했으나, 제 3작인 <<마농 레스코(Manon Lescaut)>>는 A.F. 프레보의 작품을 제재로 1893년 트리노레지오극장에서 초연하였는데 크게 성공을 거두어 그의 오페라 작곡가로서의 지위를 확보하였다. 계속하여 오늘날 그의 3대 결작으로서 평가받고 있는 1896년에는 <<라 보엠(La Bohème)>>, 1900년에는 《토스카 (Tosca)》, 1904년에는《나비부인 (Madame Butterfly)》등을 발표하여 엄청난 성공을 거둔다. 이 세작품은 오늘날 그의 3대 걸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후 그는 베르디, 바그너와 함께 세계의 오페라 극장에 서 가장 인기 있는 오페라 작곡가가 되었다. 1907년 미국으로 건너가서는 그 곳에서 제재를 얻은 《서부의 처녀 (La Fanciulla, del West)》가 1910년 뉴욕에서 초연되고 1918년에는 각각 내용이 전혀 다른 3부작 《외투(Tabarro)》 《수도녀(修道女) 안젤리카 (Su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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