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푸치니 오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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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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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치니의 일생
푸치니 오페라의 특징
푸치니의 3대 오페라
푸치니 오페라의 의의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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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치니의 일생
베르디 이후 이태리 오페라 최고의 작곡가로 평가받는 지아코모 푸치니(Giacomo Puccini)는, 1858년에 대대로 음악가였던 집안에서 태어났다. 아버지 미켈레는 루카에서 종교 음악작곡가 ,연주가, 음악학교 교사로 활동하였으나 푸치니가 5세 때 세상을 떠났다.푸치니는 어릴 때에 음악가적 재능을 발휘한 것도 아니며 학업성적도 우수하지 못했으나, 어머니의 노력과 격려, 아버지의 제자 안젤로니의 훌륭한 지도로 음악적 재능을 키워 16세 때에는 오르간 경연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그 뒤로부터는 교회에서 오르간을 쳤으며 작곡도 조금씩 하기 시작하는 등 음악에 대한 열정을 쏟았다. 1876년 친구들과 함께 피사에서 베르디의 오페라 아이다를 보고 오페라 작곡가가 되기로 결심하였고 그 후 밀라노 음악원에 입학하여 폰키엘리(Ponchielli)의 가르침을 받았다. 마스카니(“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작곡)와 함께 하숙을 하며 고학으로 음악원을 졸업하였는데 이 때의 가난했던 하숙생활이 훗날 "라 보엠"의 작곡 동기가 되었다. 1883년 졸업 작품으로 "교향적 기상곡"을 내어 호평을 받아 출판되기도 하였고, 이후에 작곡된 <<라 보엠 (La Bohème)>>에 선율을 사용하기도 하였다. 푸치니는 이후 오페라 작곡을 시작했다. 푸치니의 음악적 재능을 인정한 폰키엘리는 시인 F.폰타나에게 그를 위한 오페라 대본의 집필을 부탁하여 지젤과 같은 제재로 26살에는 처녀작 <<요정 빌리 (Le Villi)>>를 작곡하여 현상응모를 하였으나 낙선하였는데, 1884년 밀라노에서 상연하여 독특하고 매혹적인 선율로 호평을 받았다.<<요정 빌리 (Le Villi)>>는 첫작품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음악의 극적인 묘사에 비상한 능력을 보이는 그의 재능을 담아내고 있다. 제 2의 작품인 "에드가"는 성공하지 못했으나, 제 3작인 <<마농 레스코(Manon Lescaut)>>는 A.F. 프레보의 작품을 제재로 1893년 트리노레지오극장에서 초연하였는데 크게 성공을 거두어 그의 오페라 작곡가로서의 지위를 확보하였다. 계속하여 오늘날 그의 3대 결작으로서 평가받고 있는 1896년에는 <<라 보엠(La Bohème)>>, 1900년에는 《토스카 (Tosca)》, 1904년에는《나비부인 (Madame Butterfly)》등을 발표하여 엄청난 성공을 거둔다. 이 세작품은 오늘날 그의 3대 걸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후 그는 베르디, 바그너와 함께 세계의 오페라 극장에 서 가장 인기 있는 오페라 작곡가가 되었다. 1907년 미국으로 건너가서는 그 곳에서 제재를 얻은 《서부의 처녀 (La Fanciulla, del West)》가 1910년 뉴욕에서 초연되고 1918년에는 각각 내용이 전혀 다른 3부작 《외투(Tabarro)》 《수도녀(修道女) 안젤리카 (Su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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