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매체기획] 펜잘 매체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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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장분석
2. 소비자 분석
3. 자사 분석(문제점.특징)
4. 펜잘의 광고집행방향은..
5.매체기획

본문내용
위에 두 자료 결과... 전체 제약시장규모 소폭 상승세. 광고비 집행순은 게보린>펜잘>타이레놀 순..
게보린과 타이레놀은 큰 변화없이 꾸준한 광고활동을 하였다.
2002년 게보린과 펜잘 타이레놀을 살펴봤을 때..
게보린은 타겟의 연령이 30대 후반 일반 남녀로 범위가 광범위하고 한국인의 두통약이라는 문구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에게 다가갔다.
그리고 게보린의 브랜드 이미지는 친근하고 대중적인 아줌마의 이미지를 나타낸다.
펜잘은 타겟은 20~30대 여성으로써 효과빠른 두통약을 강조하였고.. 펜잘의 브랜드 이미지는 젋다는 것을 의미한다. 타이레놀의 타겟은 20~30대의 교육수준있는 여성으로서 믿을수 있는 두통약을 브랜드 문구로 내세웠다. 그리고 타이레놀의 특징으로는 카페인이 없는 안전한 세계적인 약이라는 점을 브랜드 이미지로 하였다. 위의 세가지 점으로 미루어 봤을 때 펜잘은 속효성이라는 두통약 기본 속성에 충실하며 20~30대여성 타겟으로 경쟁브랜드와 차별화를 시도한 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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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즈즐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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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4.11 00:3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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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12.20 01:5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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