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매체기획] 펜잘 매체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 목차
-
1. 시장분석
2. 소비자 분석
3. 자사 분석(문제점.특징)
4. 펜잘의 광고집행방향은..
5.매체기획
- 본문내용
-
위에 두 자료 결과... 전체 제약시장규모 소폭 상승세. 광고비 집행순은 게보린>펜잘>타이레놀 순..
게보린과 타이레놀은 큰 변화없이 꾸준한 광고활동을 하였다.
2002년 게보린과 펜잘 타이레놀을 살펴봤을 때..
게보린은 타겟의 연령이 30대 후반 일반 남녀로 범위가 광범위하고 한국인의 두통약이라는 문구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에게 다가갔다.
그리고 게보린의 브랜드 이미지는 친근하고 대중적인 아줌마의 이미지를 나타낸다.
펜잘은 타겟은 20~30대 여성으로써 효과빠른 두통약을 강조하였고.. 펜잘의 브랜드 이미지는 젋다는 것을 의미한다. 타이레놀의 타겟은 20~30대의 교육수준있는 여성으로서 믿을수 있는 두통약을 브랜드 문구로 내세웠다. 그리고 타이레놀의 특징으로는 카페인이 없는 안전한 세계적인 약이라는 점을 브랜드 이미지로 하였다. 위의 세가지 점으로 미루어 봤을 때 펜잘은 속효성이라는 두통약 기본 속성에 충실하며 20~30대여성 타겟으로 경쟁브랜드와 차별화를 시도한 해이다.
자료평가
- 즈즐이야
- manul***
(2007.04.11 00:36:20)
- 거지같다
- bith0***
(2005.12.20 01:52:1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맞벌이가족은 가족의 특성상 자녀양육기능, 자녀교육기능, 돌봄기능 등이 현저히 낮게 나타난다는 특징이 있으며, 이러한 맞벌이가족의 정상화를 위해서는 가족생활교육이 활성화될 필요가 있다 할 것이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맞벌이가족을 위한 가족생활교육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본인의 생각과 함께 작성하시오
- 건강한 고령사회를 위한 성공적 노화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제4차 건강가정기본계획은 여성가족부가 2021년 4월 24일 발표한 방안이다 제4차 건강가정기본계획에 대해 알아보자
- 우리 사회 노인 문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기사를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스크랩하여
- 모든 제품이 동일하게 상품수명주기 4단계를 모두 거치지는 않는다 상당히 많은 신제품이 성공적이지 못한 도입기를 가지고 빨리 시장에서 도태되기도 한다 반면 어떤 제품들은 아주 장기간의 성장기를 가지는 경우도 있고, 성숙기와 성장기를 반복하는 경우도 있다 각각의 사례를 찾아서 해당되는 이유(근거)를 기술하시오
- 대학생의 바람직한 소비문화 형성을 위한 방안 모색 건전한 소비가치 정립, 친환경적이며 친사회적인 소비문화 등 바람직한 소비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요구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자신만의 소주제의 제목을 정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관련하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주요 기술을 2개 선정하고, 해당 기술의 개념, 원리, 장단점, 활용분야 및 기대효과를 제시하시오
- 인플루언서의 개념과 분류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개념 관점 종류 특성
- 나의 사고와 행동에 영향을 준 가족규칙이 있다면 10가지 적어보세요 그중에 명시적 규칙과 암묵적 규칙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해 보세요
- 인간의 안녕상태(well-being)혹은 행복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 요소와 환경적 요소를 각각 한 가지씩 제시하고 그 이유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