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마케팅] 신제품컨셉 레저스포츠형 단말기의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7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환 경 분 석
휴대폰 단말기 시장 분석
레저 스포츠 산업 분석
SWOT 분석

Ⅱ. S T 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Ⅲ. 4P
PRODUCT
PROMOTION
PLACE
PRICE

Ⅳ. 별지
인터뷰 내용 요약 - L G
설문지
설문지 분석결과(SPSS 이용)
본문내용
I. 환 경 분 석

휴대폰 단말기 시장 분석


최근 세계 이동통신 서비스 진화와 더불어 이를 지원하는 차세대 이동통신단말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세계 이동통신단말기 시장이 2001년을 기점으로 성장의 한계에 노출되기 시작한 상황에서, 기존 단말기에 대한 교체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차세대 이동통신 단말기에 대한 개발이 활발해 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1. 세계 단말기 시장
1998년부터 2000년까지 연평균 36%이상 고성장을 해온 세계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은 세계 IT 산업의 성장 둔화, 선진국 시장 포화 등으로 2001년 처음으로 감소하였다. 유럽을 중심으로 한 이동통신 보급율이 포화점에 이르면서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의 열기는 급속히 식었다. 유럽의 평균 이동통신 가입율이 60%을 넘어서고 있으며, 북유럽 3국을 비롯한 몇몇 국가는 90% 넘는 보급율을 보이고 있다. 이로 인한 시장의 축소는 단말기 제조업체들의 재고의 급격한 증가를 가져왔으며, 수익성 악화의 원인이 되었다. 특히, 2001년 유럽시장의 교체수요 47%감소는 세계 시장 축소의 결정적 요인이었다. 유럽시장에서의 교체수요 감소는 유럽의 경제침체와 더불어 차세대 서비스로의 통신 서비스가 진화될 경우를 고려한 수요의 감소 때문이다.

2002년 세계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은 이동통신 서비스 업체들의 MMS(Multi Media Service)제공 등을 위한 단말기의 기능 향상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증가, 이용자들의 교체수요 증가로 인해 2001년의 감소세에서 회복세로 돌아섰으며, 2001년 대비 9% 성장한 4억 1,800만대 수준으로 예상되고 있다.

2003년 이후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은 컬러폰의 수요 확대와 유럽의 교체수요 증가, 2.5G단말기 (GPRS, cdma-1x)의 수요확대 등으로 연 14% 이상의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특히 단말기의 고급화에 따른 교체수요 증가와, 중국과 인도시장의 확대 등은 향후 이동통신 단말기 산업의 주요 성장 엔진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어서 세계 이동통신시장은 2001년 4천918억 달러에서 2006년에는 7천364억 달러 규모로 2001부터 2006년까지 연평균 8.4%의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제품개발 및 마케팅전략수립] 태양광을 이용한 차세대 통합형 충전기
  • 마케팅 실천 성공 사례집 1 -(사) 한국 마케팅 연구원실천사례 중심 매뉴얼 마케팅 플랜 -윌리엄 코헨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 -존 스포엘스트라21세기 전략적 마케팅 기획 전정봉마케팅 51%의 법칙 스텐 랩 뜨는 마케팅으로 승부하라김대영우리만 모르고 있는 마케팅의 비밀 -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인터넷 마케팅그룹별 맞춤 e-mail이 성공요인 : 삼성전자 애니콜랜드 애니콜랜드는 대한민국 휴대폰 단말기 넘버원 브랜드인 애니콜에서 만든 유무선휴대폰 전문 커뮤니티로 애니콜랜드(www.anycall.com)와 애니콜랜드 모바일(m.anycall.com)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만 이상의 회원에게 애니콜을 포함한 전세계 휴대폰 관련제품 정보 및 무선 컨텐츠, 이동통신 관련소식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트의 목적을 애니콜에 대한 로열티를 제고시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신제품을 개발한 것이다.세계화를 가속화시키는 두번째의 요인은 비용요인에서 찾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우선 최근 기업의 기술혁신이 급속하게 이루어짐에 따라 기업의 연구개발비 투자가 크게 늘어나게 되었다. 따라서, 엄청난 연구개발비를 투자한 기업은 고정투자비용을 회수하기 위해서 세계시장을 겨냥하는 새계화 전략을 추진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예를 들면, 네덜란드계 다국적 기업인 Philips의 경우, 1950년대 재래식 전자교환기

  • [신제품마케팅전략] 삼성전자 PMP(휴대용멀티미디어재생기)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Epilog우리는 광고의 홍수시대에 살고 있다고 한다. 잠시 반대로 생각을 해보면 제품이나 서비스가계속해서 생기기 때문에 광고를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이번 과제를 하면서 팀원(복수전공)들이 수차례의 모임을 가져서 논의를 한 끝에 PMP를선정하였고. 주제에 맞는 자료를 모아서 모여이야길 하다보니. 하나의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고성공적으로 이익을 창출하기까지 소비자들에게는 보이지 않는 부분에서 관련된 사람들이 노력을

  • [경영혁신] 오리온그룹 경영혁신 사례
  • 신제품 개발업무를 ‘신제품 컨셉, 시제품 개발, 상품기획’의 3단계로 크게 나누어 이에 따른 각각의 과정을 체크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제품 개발의 모든 과정이 기록으로 남고, 또한 업계 정보와 신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직원 누구나 등록할 수 있는 신제품 개발 시스템(NPDS)는 파워브랜드를 위한 지식경영의 보고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R&D 와 마케팅 부문간의 효율적인 업무공유, 그리고 제품개발에 관련된 담당자들의 성과관리까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