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분석] 웅진식품(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7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 x e c u t I v e S u m m a r y
Ⅰ.서 론
Ⅱ.기 업 소 개
1. 연 혁
2.기 업 의 비 젼 과 C E O 의 경 영 철 학
Ⅲ.시 장 분 석 - 국 내 음 료 시 장 의 현 황
Ⅳ.내 적 요 인 분 석
1.성 공 사 례
2.실 패 사 례
3.실 패 요 인 - 분 석
4.내 적 요 인 분 석 결 론
Ⅴ.비 교 사 례 분 석
1.동 아 제 약 - 박 카 스
2.건 영 식 품 - 가 야
3.롯 데 - 칠 성 사 이 다
Ⅵ.웅 진 식 품 (주) 이 추 구 해 야 할 방 향
1.신 용 도 의 개 발
2.신 형 태 의 제 품 계 발
3.웅 진 식 품 의 글 로 벌 통 합 브 랜 드 <햇 살>
4.신 시 장 개 척
Ⅶ결 론
본문내용
일반적으로 음료시장에서의 제품 성공률을 1%라고 한다. 즉, 매년 500개 이상의 신제품들이 시장에 출시되지만, 그중 성공한 제품은 대략 5개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는 말이다. 이러한 음료시장에서 신제품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새로운 제품이 소비자의 필요에 적합해야 한다. 즉, 소비자의 수요를 미리 예측하고, 이에 부응하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의 높은 효용과 가치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제품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이와함께 기술적인 요인, 시장환경요인, 기업의 내부요인 등도 매우 중요하다. 특히 최근에는 많은 제품들에 있어서 제품의 수명주기가 짧아지면서, 신제품의 개발 기간 및 출시의 적기도 중요한 원인이 되고 있다.
웅진식품은 독특한 소재와 함께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새로운 음료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하여 불과5년이라는 짧은 기간 안에 기존의 메이저 음료기업들과 경쟁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1995년 가을대추를 시작으로 아침햇살(1999), 초록매실(2000)을 연이어 히트시키면서 웅진식품은 국내 음료시장에 곡물음료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초록매실만으로도 12개월 간 1000억원의 매출을 내었으며 2001년 6월 20일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신상품 부문 명품상등을 수상했다) 창출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혁신] 웅진코웨 혁신전략
  • 서론1.기업선정동기2.회사소개본론1.업계의 현황1)산업의 특성2)산업의 성장성3)경기변동의 특성4)경쟁요소2.기업 분석1)영업현황 2)주요제품 및 매출현황 3)조직도4)연구개발활동5)SWOT분석6)STP전략3.경쟁사 분석4.혁신전략1)렌탈서비스2)코디시스템5.성장전략1)erp시스템공급과 plm시스템오픈2)대형할인점진출3)미국시장진출결론1.성공요인2. 발전방향서론1. 기업선정동기1989년에 설립된 웅진코웨이가 1990년 대 들어서 환경오염의 심화

  • [마케팅]웅진식품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웅진 식품은 후속 제품인 아침햇살과 초록매실의 경우, launching 초기 후발업체의 추격을 물리치고 시장에서 독보적인 M/S를 차지하는 공격적인 마케팅전략을 택한다.이러한 공격적 마케팅은 신제품의 출시 초기 대규모의 광고비와, 판촉비를 투자하여 me too 제품의 추격을 일찌감치 따돌리고 소비층의 저변을 넓히는 전략으로 나타나고 있다. 4. 실 패 사 례1-3 데킬라 실패사례 분석1. 제품소개멕시코의 전통주 데킬라를 오렌지와 애플과즙에 가미하

  • [경영분석]웅진식품의 경영전략분석 및 사례조사
  • 웅진식품은 후발업체의 추격을 물리치고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굳히려는 시장 선도자의 전략을 가지고 있다. 웅진식품은 올 3월 본격적인 광고 마케팅에 들어간 뒤 소비층의 저변을 넓히기 위한 판촉전을 계속 펼치고 있다. 지금까지‘초록매실’은 자극적인 탄산음료의 맛을 꺼리는 신세대가 주로 소비했으나 앞으로는 매실의 효용을 잘 알고 있는 30대 이상도 주요 소비층 이 되도록 소비자집단을 늘리는 전략을 계획하고 있다. 또‘초록매실’

  • [윤리경영]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 성공사례
  • 웅진의 봉사활동은 웅진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에서부터 시작된다.웅진씽크빅의 저소득층 어린이 무료학습지도, 어린이 특화매장으로 꾸며진 ‘웅진씽크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가게’, 그리고 웅진식품의 푸드뱅크활동, 그리고 국내 최고의 수질 검사 능력을 보유한 웅진코웨이의 ‘유구첨 살리기’활동, 웅진은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과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고객과 사회에 대한 또또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3. 웅진코웨이 윤리경영 분석(1

  • [유통과 마케팅]웅진식품 초록매실 성공사례
  • 주어진 상들이다. 물론 우리나라의 기업들에게 주어지는 상들이 정확한 분석 없이 정치적인 부분이 많다고 하여도, 몇 달 내에 초록매실에 쏟아진 상들은 진정한 제품의 성공을 표현하고 있다. 초록매실은 최근 들어 변화 양상을 보이고 있는 소비자 트랜드, 예를 들어 건강에 대한 관심과 개인의 취향등 과도 맞아떨어지는 제품이라서 초록매실을 마케팅 성공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으며, 이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다. 회사소개 설립일 :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