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문화]백화점은 소비자들의 무엇을 노리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3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백화점의 의의
2.글을 쓴 의의와 조사방법 / 조사대상 제한
Ⅱ 본론
1.소비자의 심리는 어떠한가
1-1.시각적인 면에 약함
1-2.유행에 민감
1-3.우월의식에 사로잡히길 좋아함
1-4.감성적인 면이 강함
1-5.보너스 심리에 약함
2. 이를 이용한 백화점의 판매 전략은 어떠한가
2-1.시각적 효과를 최소화 / 극대화
2-2.패션의 흐름을 예상한 전략
2-3.사원들의 서비스 정신
2-4.여러 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
2-5.여러 종류의 이벤트 활용
3.소비자들이 나아가야 할 올바른 소비 방향
Ⅲ 결론
1.내용 정리 / 요약
2.보완해야 할 점
- 본문내용
-
살아가면서 우리에게 꼭 필요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무엇일까?
사람마다 여러 가지 대답이 나올 수 있겠지만 무엇보다 가장 기본적으로 충족되어야 할 것은 바로 먹는 것과 입는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평생 살아가면서 계속 소비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소비 시장에서는 가장 중요한 것들로 꼽힌다. 그렇다면 이렇게 계속 소비해야만 하는 것들을 우리는 어떻게 구입할까? 물론, 여기저기서 필요에 따라 구입할 수도 있겠지만 빠르게 변해가고 점점 더 편리한 것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맞추기에는 백화점처럼 유용한 곳이 없을 것이다. 백화점에서는 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서 대량으로 쏟아져 나오는 여러 상품들을 소비자들이 원하는 추세에 맞게 선별하여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있다. 이것은 작은 가게들의 혼합체로써 넓은 유통망을 가지고 운영되고있다.
이런 백화점의 국내 역사를 살펴보면 1945년 화신 백화점을 시작으로 47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프랑스와는 93년, 미국과는 85년, 일본과는 41년의 차이가 나는 것으로써 역사가 짧다고 볼 수 도 있다. 하지만 이제 막 50~60년의 역사 속에 있는 국내의 백화점은 아직도 충분한 잠재력을 가지고 성장을 해나가고 있음에는 틀림이 없다.
- 참고문헌
-
오구연, 백화점 마케팅, 을지서적, 1993
홍병숙, 패션상품과 소비자행동, 동학사, 2001
헤리 벡위드, 보이지 않는 손길, 더난 출판사, 2000
-참고자료-
인터넷 ; 여러 가지 신문기사자료
; 야후백과사전
;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 / 현대백화점 홈페이지 / 롯데백화 점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정책의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적 개념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장단점에 따른 정책적 대안을 작성하시오
- 공공기관과 민간기관이 차지하는 사회적 영향력을 순기능적인 입장과 역기능적인 입장에서 토론해 보세요
- 비평적감상문_디카시_이렇게 읽고 쓴다
- 사회복지의 공급주체에서 국가공급(공급)과 민간공급의 특징 및 장단점을 설명하고 최근 한국의 사회서비스사업 민영화 및 시장화에 대한 생각을 논하시오
- 고부갈등 정의,원인,유형,특징과 극복사례연구 및 고부갈등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시 및 나의의견정리 - 고부갈등 연구레포트
- 자립생활의 정의와 특성, 원리및 기본철학을 설명하시오 자립생활 서비스의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그 중에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서비스는 무엇인지 논하시오
- 유아와 조부모 특징, 유아와 관련하여 조부모와 상담시 유의해야 할 점, 다루어야 할 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내용을 요약, 정리하고 프로이트가 개인의 성격이 5년 이내에 결정된다고 주장한 결정론적 입장을 정리 후 학습자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베이커리 카페 사업계획서
- 유아의 성역할 고정관념에 대한 정의를 기술하고 유아가 성역할에 대해 유연한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보육교사로서 어떻게 지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