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서점] 인터넷서점에 대하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인터넷 시장의 규모 및 환경변화
1. 인터넷 시장의 위치 및 대상업체 선정
2. 인터넷 서점의 환경에 따른 대책

Ⅲ. 대상 업체 사이트 분석
1. Yse24
2. 인터넷 교보
3. 알라딘

Ⅳ.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

Ⅴ.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인터넷이 등장하기 이전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프라인의 대형서점들을 주로 이용해 왔다. 희귀본이나 특정분야의 책을 구입할 경우 많은 책들과 비교해 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대형서점 등을 찾았고 때론 일부러 약속장소로 서점을 정할 만큼 서점은 단순히 책을 구입하기 위한 장소 이전에 어디에 어느 서점하면 금방 떠올릴 만큼 대형서점들의 이미지가 남달랐다.

그런데 불과 몇 년 사이, 인터넷 서점들은 기존의 서점들과는 차별화를 두고 우후죽순 늘어났고 점포관리. 배달 비용, 재료 부담, 등이 없는 강점을 이용해 기존 독자층을 빠르게 장악하면서 재래식 서점의 존립까지 위협하고 있어서 이제는 생존경쟁을 위해 기존 오프라인 서점들마저도 인터넷 서점에 뛰어들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가고 있다.

이것은 1995년 인터넷 서점으로 시작한 아마존이 나타나 급성장하게 되자 세계에서 가장 큰 서점이라고 광고하였던 미국의 반스 앤 노블조차도 아마존을 따라 온라인으로 진출한 것을 보면 가장 잘 알 수 있으며 이러한 아마존의 열풍에 힘입어 국내에 yes24, 북파크, 알라딘 등과 같은 인터넷 서점이 본격적으로 문을 열어 급성장하면서 국내의 대형서점인 교보문고나 영풍문고 또한 온라인으로 진출하였다.

인터넷 서점의 가장 긍정적인 효과는 직장인 고객층이나 주부층과 같이 바쁜 시간을 쪼개 서점을 찾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정가보다 싼 가격에 책을 구입 할 수 있게 해준 것으로 보고 있다. 물론 단점도 있다. 인터넷 서점은 물류비를 감소시켜 도서를 할인 판매 하므로 고객의 입장에서는 싸게 구입할 수 있지만 실제로 책의 본문을 훑어볼 수 없으므로 책 고르기가 어렵다는 점이다. 그럼에도 대부분의 인터넷 서점 이용자들은 도서정보를 얻기 위해 접속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도서리뷰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인터넷 서점은 앞으로도 꾸준한 인기를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인터넷 서점의 Business Model은 모두 물리적 상품의 B2C형태로 인터넷 비즈니스 상의 수익모델은 판매형이다. 판매형 수익 기반은 다양한 상품을 소비자가 구매하여 가격을 지불하면서 얻는 수익과 구매를 대행해 주면서 얻는 중개 수수료 등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우리나라의 인터넷 서점 대부분은 모두 위에서 설명한 두 가지 형태 모두 갖고 있다. 위와 같은 형태의 모델로 거래주체에 따라 B2C, 중개형으로 분류되고 사용 목적별로 제품 및 서비스를 촉진시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가보안법 폐지론 발표문
  • 분석을 하여 폐지론을 주장하는 논문에서는 ‘자유민주 질서’라는 지배권이 자신들의 권력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되어 왔던 이데올로기를 그대로 받아들인다는 전제하의 연구이기 때문에 그 주장에 한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이견 속에서도 국가 보안법을 폐지하자는 의견은 모en 같습니다. 지금과 같이 국가 보안법으로 인해 인권이 심하게 침해받는 상황에서 이견으로 인한 대립보다는 함께 힘을 합쳐 싸우는 것이 중요한 때라고 생각합니다.

  • [경영]인터넷비즈니스 `아마존` 경영분석
  • http://www.anetworld.pe.kr/shoppingmall.htmhttp://galaxy.channeli.net:80/ipfb/ec/전자상거래업체사례분석.html http://mlab.suwon-c.ac.kr/newspaper/pay/main.htm http://myhome.shinbiro.com/~hansami/comercio/003002.html-목차-서론*아마존의 회사 연혁*아마존의 회사현황*아마존의 설립배경본론*전자상거래*인터넷 서점의 동향!새로운 서적유통 패러다임*아마존 전략*물류전략*성장폭 만큼이나 큰 적자폭 확대!적자이유결론*강점 보강*무리한 투자와 사업 영역 확장의 고려

  • [인터넷비즈니스]인터넷서점 `모닝365`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분석※ 앞에서 마케팀기획팀장 김성모씨의 말대로 와우북이 yes24와 합병한 현재 모닝365의 경쟁상대는 yes24뿐이라는 것은 명백하다. 이에 yes24를 중점적으로 분석해보자. yes24-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서점YES24는 60만 명의 회원, 사이트 방문객 2,500만 명, 일일 평균 주문처리건수 4천건, 1000평 규모의 국내 최대 물류센터 확보라는 수치로 알 수 있듯 그들의 광고문구와 같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서점이다. 자본금 33억 5천만원

  • 모닝365 사이트의 분석을 통해 성공요인분석
  • 인터넷공간에서 마케팅이 이루어지므로 컴퓨터와 랜선만 있다면 어느 곳에서든 마케팅 가능ㄴ) 유통업자를 거치지 않고, 모닝365와 고객간 직접 마케팅(Direct marketing)이 가능4. 경쟁사이트 분석 : YES24- YES24는 60만 명의 회원, 사이트 방문객 2,500만 명, 일일 평균 주문처리건수 4천건, 1000평 규모의 국내 최대 물류센터 확보라는 수치로 알 수 있듯 그들의 광고문구와 같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서점이다. YES24는 이에 그치지 않고 업계에서 모

  • [비교분석]중국전자상거래의 발전전망과 현황으로본 우리기업의 진출방향
  • 대하여, 또 존재하는 문제점과 상응한 개선점, 발전 전망에 대하여 상세하게 분석, 조사하려고 한다.제2장 중국의 전자상거래 현황기원 20세기 90년대이래 경제의 글로벌화, 무역자유화와 정보현대화 발걸음이 가속화함에 따라 정보기술, 상거래기술과 관리기술이 결합되어 신생된 현대생산력인 전자상거래는 이미 전례 없는 생명력으로 부문경제, 구역경제, 국민경제와 세계경제를 주동하여 새로운 단계로 올라간다. 중국정부는 국가경제무역위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