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바이엘 코리아 기업 사례 분석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바이엘 선정 이유

2. 개요와 연구방법

3. 바이엘의 장점

4. 바이엘의 문제점

5. 설문 결과

6. 우수 기업 사례

7. 결론 및 한계

* 첨부 – 360도 다면평가란 무엇인가
본문내용
1. 바이엘사를 선정한 이유

바이엘사는 아스피린으로 유명한 외자회사로, 일반인들에게도 비교적 잘 알려진 편이다. 바이엘사의 조직구조를 표면적으로만 살펴보면 사원들의 수준을 높이기 위한 제도적인 구축이 잘 되어 있는 편이라는 사실도 알 수 있다. 그러나 기업선정을 위해 조직내부와의 연결을 시도하고, 인터뷰를 시도하는 과정에서 바이엘사 근무자의 작업태도가 다소 나태하며, 직무자체에 대한 자긍심이 높지 않음을 발견할 수 있었다. 제로트레스는 어떤 문제점 때문에 좋은 제도가 목적을 실현하지 못하는지 알아보고, 그 대안을 찾는 과정에서 OB에서 개략적이나마 배운 내용을 적용할 수 있으리라는 기대를 갖게 되었다.


2. 개요와 연구방법

본 보고서에서는 1>바이엘사를 선정한 이유와 2>개요 및 연구방법을 밝힌 후 3>바이엘의 문화적, 제도적 강점을 설명하고, 4>그럼에도 불구하고 나타나는 문제점을 크게 세가지로 정리한다. 5>타당성을 높이기 위한 설문조사는 제로트레스에서 선정한 문제점을 기반으로 문항을 선정하였다. 그리고 각각의 해결 방안은 당초 설정한 비교, 통합의 방법에 따라 6>벤치마킹이라는 방식으로 제시한다. 7>결론 및 한계에서 본 프로젝트의 시사점을 밝히고, 더 깊이 연구하기 원하는 연구자들을 위해 제로트레스에서 아쉬웠던 부분을 밝히도록 한다.
바이엘의 문제점의 타당성을 높이기 위해 되도록 많은 사람과(내직자 3명, 외직자 2명) 인터뷰 하였으며, 조직특유의 폐쇄성 때문에 정식 루트를 통하지는 못하였으나 1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였다. 벤치마킹을 위해 선정한 기업 3곳은 실무자 인터뷰와 직접 받은 회사자료를 토대로 조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갈등관리] MBC ‘신입사원’ LK그룹 리더쉽 측면에 치중하여 갈등 해결 방안
  • -최종보고서-과목: 조직행위론-목차-서론 *********** 1p조직소개 *********** 1p팀 조직도 (리더십을 통한 갈등관리 전) *********** 2p팀 구성원의 성향 및 특성 분석 *********** 2p조직 내 갈등의 양상 *********** 5p갈등 해결을 위한 방안 (리더의 역할(리더쉽 측면) 고찰 ) ************ 7p갈등관리 수행 후 조직도 ***********11p분석의 한계 ***********11p결론 ***********11p출처 및 참고문헌 ***********12p○서 론조직구성원의 갈등은 다양한 원인에 의하여 다양한 양상을 띠게

  • [물류관리]CJGLS의 물류성공사례에 관한 분석
  • ### 차례 ###Ⅰ. 국내 물류시장 현주소Ⅱ. CJ GLS 2-1. 회사소개 2-2. Vision 및 사명(발전방향) 2-3. 조직도 2-4. 연혁 2-5. 핵심역량 2-6. 재무현황 2-7. 회사위치 2-8. 서비스 2-9. 경쟁업체 비교분석 2-10. SWOT분석 (‘logistics조’가 생각한) 2-11. 문제점 2-12. 대처방안 별첨 1 3자 물류 별첨 2 택배서비스Ⅰ. 국내 물류시장 현주소`21세기 기업 및 국가 경쟁력은 물류 경쟁력에 달려 있다.’ 경제의 글로벌화와 개방화가 가속화되

  • [국제물류] CJ GLS 조사 분석
  • ### 차례 ###Ⅰ. 국내 물류시장 현주소Ⅱ. CJ GLS 2-1. 회사소개 2-2. Vision 및 사명(발전방향) 2-3. 조직도 2-4. 연혁 2-5. 핵심역량 2-6. 재무현황 2-7. 회사위치 2-8. 서비스 2-9. 경쟁업체 비교분석 2-10. SWOT분석 (‘logistics조’가 생각한) 2-11. 문제점 2-12. 대처방안 별첨 1 3자 물류 별첨 2 택배서비스Ⅰ. 국내 물류시장 현주소`21세기 기업 및 국가 경쟁력은 물류 경쟁력에 달려 있다.’ 경제의 글로벌화와 개방화가 가속화되

  • [기업가 정신] POSCO와 Johnson&Johnson(포스코와 존슨앤존슨)
  • -POSCO와 Johnson&Johnson-기업가 정신 2차 조별 과제P O S C O-목 차-Ⅰ. Posco 기업1. 기업소개2. 기업현황3. 기업 활동 사항Ⅱ. 경영철학 및 경영 이념1. 창업자의 경영철학2. 창업자의 경영이념3. 현재 CEO 경영 이념 Ⅱ. 경영전략 1. 환경분석2. 포스코의 전략 유형3. 포스코 사업단위 GE분석과 미래상4. 포스코 사업단위 SWOT분석5. POSCO 현지화전략6. 부문별 국제화Ⅲ. 윤리경영 실천 사례1. 기업윤리 시스템 구축2. 기업윤리 교육활동3. 비윤리행위 예방

  • 기업 메세나의 발전 방향
  • 기업메세나의 의의 및 효과 제 1 절. 기업메세나의 의의제 2 절.기업메세나의 효과III. 기업 메세나 현황 및 동향 제 1 절. 국내외 동향제 2 절. 국내 메세나 현황IV. 주요기업의 메세나 활동 사례 분석 제 1 절. 해외 기업 사례 분석제 2 절. 다국적 기업 사례 분석제 3 절. 국내 기업 사례 분석V. 국내 메세나 활동의 문제점 및 과제 제 1 절. 패러다임의 변화제 2 절. 문화 예술 인프라 조성제 3 절. 대상의 확대VI. 결 론 및 제 언 제 1 절. 요약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