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롯데칠성 `레쓰비` 1위 굳히기 광고커뮤니케이션전략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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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광고 상황 분석
2. 광고 기본 전략

본문내용
경제적 요인
불황으로 인한 전체적인 경제침체
문화적 요인
웰빙 열풍과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로 인해 비타민 음료와 차 음료의 성장
사회적 요인
기술의 발달과 서비스제도의 정착으로, 전반적인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
주 5일제 시행으로 여유가 생가 여가생활이 증대 됨


1.상황분석
커피 음료 시장은 전반적으로 성장추세 ( 평균적으로 전년대비 약 14% 성장 )
커피음료의 계절성 (2-3월 비수기, 8-9월 성수기) – 음료라는 특성

2004년 이후 기능성 음료의 시장 침투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 커피 시장은 매우 안정적이며 매력적인 시장이다.

캔 커피 시장은 3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가운데
레쓰비가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004년 맥스웰 하우스의 광고 집행으로 점유율이 증가하면서
우리에게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다.

FCB 그리드 모델

최근 캔커피 구매자들 캔커피 구매이유

1위 그냥 늘 먹던 것을 찾게됨.
2위 눈에 보이는 것을 그냥 사게됨.
3위 광고의 영향


4상한 감성 / 저관여
커뮤니케이션 모델-행동,이해,감성
자아만족 소비자 유형
단순한 아이디어의 흥미위주 광고가 효과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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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oolr***
    (2007.10.29 17:0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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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jlov***
    (2005.12.07 01:5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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