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닷컴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시장 분석

II. 경쟁사 분석

III. 자사 분석

IV. 소비자 분석

V. SWOT & Issue

VI. STP

VII. IMC 전략

VIII.4P 전략
본문내용
기사분석
* 온 & 오프 병행업체 성장
* 대규모(상위 업체)에 M/S 편중 – 부익부 빈익빈
* 인터넷 쇼핑 기업의 마케팅 비용 증대
* 종합 쇼핑몰 > 전문 쇼핑몰
* 여성고객 증가 추세
* 성장기 후반 시장cycle 단계
* 내수 침체로 성장세 둔화

경쟁사 선정
- 선정기준 –
    판매방식 다른 쇼핑몰 배제 : 옥션, G마켓, 온캣
   자체 유통망이 없는 쇼핑몰 배제 : D&shop, 제로마켓
-> 현재 경쟁사 : CJ, 인터파크, LG eShop
-> 잠재 경쟁사 : 신세계.com, Hmall

현재 마케팅 방향
여성고객 중심 패션강화 + 화장품
마케팅 비용 증가 (03년 30억 -> 100억)
마진 없어도 무료 배송 (추진중)
커뮤니티 운영(쇼핑가이드)
Brand Promotion
기획상품 통한 가격 프로모션

강 점

오프라인 연계 시너지 효과
롯데백화점과 연계, 상품 신뢰성 높음
백화점 인기상품 판매 전략 (수익성 높음)
우수고객 전략 : CRM ->카달로그 배송 :상위10%가 53%매출
VIP 마케팅 : 고급 브랜드 입점 : 샤넬, 에스티로더, 랑콤 등
백화점-면세점-마트 : 통합ID (적립금, 포인트 통합)
롯데백화점 카드 이용자 추가 5% 할인
(마케팅)투자 여력 높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닷컴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개선점
  • *롯데닷컴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1. lotte.com의 현황2. 주요 경쟁 상대3. 현재 lotte.com의 상황4. SWOT분석**lotte.com의 현황-설립:2000년 2월 1일-매출:약35억 -회원수: 27만-상품구색:약 1만가지-매출액: 업계 3위( 한솔csclub, 삼성몰)-회원제 운영-point제 실시(구매금액 1%적립)-키워드,분류별 검색가능-국제 인증 기관인 베리사인으로 부터 인증-무료배송을 원칙으

  • [마케팅] Lotte.com 롯데닷컴 마케팅전략
  • 롯데닷컴 ’Table of ContentsI. 시장 분석II. 경쟁사 분석III. 자사 분석IV. 소비자 분석V. SWOT & IssueVI. STPVII. IMC 전략VIII.4P 전략‘살맛나는 세상’VII. IMC 전략Mission :30대 여성고객에게 ‘살맛나는 세상’ 만들어주기 !실행방안 : TV광고, 이벤트쇼핑과 직접연관 배제기대효과 : 이미지 구축, 인지도 상승Made by Vintage 7조VII. IMC 전략Made by Vintage 7조3. 효도 편4. 문화체험 편 1. Teaser 광고2. 도시락 편‘살맛나는 세상’TV광고 Campaign 전략VII. IMC 전략1

  • [마케팅비교분석]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의 현재 마케팅전략 비평 & 개선점
  • - 목 차 –I. 전자상거래란? - 전자상거래 개념- 전자상거래 장점- 전자상거래 문제점- 인터넷 시장의 환경 분석II. 자사현황- 롯데닷컴, 인터파크 현황III. 연구과제-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의 4P전략-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의 상이한 마케팅 전략 배경-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의 현재 마케팅 전략 비평 & 개선점- 인터넷 전자상거래 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안-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의 시장선점을 위한 미래 전략IV. 결론I. 전자상거래란?- 전자상거래의

  • [마케팅전략] 롯데닷컴 e-commerce성공사례
  • 롯데닷컴의 전략은 크게 클릭 앤 모르타르 로 정의될 수 있다. 클릭 앤 모르타르 쇼핑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한 쇼핑을 의미한다. 거래는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지지만, 거래를 지원하는 것은 오프라인의 역할이라는 점이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국내 인터넷 업계의 패러다임 이기도 하다. 국외 사례로는, 야후와 K마트의 제휴를 통한 블루라이트 닷컴(www.bluelight.com)이 좋은 예일 것이다. 롯데닷컴의 전략은 크게 고객관리 / 마케팅 강화, 오프라인상

  • [경영통계] 하나투어 항공권 판매량에 대한 시계열 분석
  • 전략적 사업 전개로 사업 다각화 및 업계 최고의 품질 및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투명한 경영, 든든한 자본, 철저한 인재 관리 정책을 통하여 21세기의 관광 사업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고 있다2) 기업 사명 - 새로운 여행 문화 창조사업영역의 글로벌화, 지식경영시스템 도입, 서비스의 표준화, 새롭고 획기적인 마케팅전략을 통해 한 단계 한 단계 실천해 나간다. 개척정신과 도전정신으로 새로운 시장을 선점하고 리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