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조직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맥도날드
1)맥도날드 선정이유와 동기
2)맥도날드의 소개
3)맥도날드의 역사

2. 상황분석
1)주류상품
2)주요시장
3)매출액
4)경쟁사

3.조직의 구조
1) 조직도에 대한 계획
2) 업무
3) 각각의 직책에 대한 세부적인 업무와 능력과 그에 따르는 요구사항
4) 상호간의 역할

4. 정부의 지원

5. 정부의 규제

6. 21C 기업(맥도널드)의 전망

7. 패스트푸드업계 행정학전공자의 진출가능성

- 참고 보도 자료

♣ 참 고 문 헌 & interview

본문내용
1. 맥도날드
1) 맥도날드 선정이유와 동기

세계의 기업중 고도의 성장과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회사는 많다. 또한 입지적인 역사를 자랑하는 기업 역시 무수히 많다. 그중 맥도날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식품 업체로서 전 세계 어느 곳이든 없는 곳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시대는 신속성을 원하고, 편의성을 원한다. 가격이 부담 없으면서 편한 패스트푸드점을 가까이 접하게 되면서 사람들의 입맛도 변하게 되었다. 이러한 시대에 발맞추어 패스트푸드 문화가 발전하게 되었다.
우리 조에서는 갈수록 비중이 커지고 있는 패스트푸드점 중 맥도날드를 선정함으로써 맥도날드가 어떻게 나아가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2) 맥도날드 (McDonald's International) 소개
99년 5월 시카고에 2만5천번째 매장을 개장한 맥도날드는 현재 121개국에 2만 9천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푸드 서비스 업체입니다.
"적어도 음식에서만큼은 각 지역의 고유한 맛을 살려야 한다"는 맥도날드의 잭 그린버그 (Jack M. Greenberg) 회장의 주장은 각 나라의 입맛을 최대한 존중하여 맥도날드가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게 한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또한 맥도날드는 세계 최초로 공산국가에 진출한 햄버거 레스토랑이기도 합니다. 1982년 유고슬라비아와의 계약체결로 시작된 맥도날드의 공산국가 진출은 1990년 모스크바, 1992년 베이징에 세계 최대 규모의 매장을 개점하면서 더욱 확실한 기반을 갖게 되었습니다.
참고문헌
- 남포점 맥도널드 4년차 노 은 영 님
- 맥도널드 홈페이지
- www.ikfa.or.kr (사) 한국프랜차이즈 협회(KFA)
- 출처: “체인사업 당신도 성공 할 수 있다.” 박주관 창업컨설팅(주) 지음
- 조선일보 2000년 5월 26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맥도날드 경영전략과 조직구조분석및 향후발전방향<매니저인터뷰포함>
  • 맥도날드 조직구조목차Ⅰ. 서론1. 조사배경- 3p2. 조사목적- 4p3. 전체요약- 4pⅡ-1. 맥도날드 조사1. 기업소개- 5p2. 맥도날드의 조직구조- 6p3. 경영전략4. 조직구조 분석 8~12p- 12~15pⅡ-2. 경쟁기업 분석1. 경쟁기업 현황제시 16p2. 성공기업 조직구

  • [경영전략] 조직구조, 성과통제, 기업문화, 리더쉽
  • 제 5장 조직구조, 성과통제, 기업문화, 리더쉽목차Ⅰ 서론Ⅱ 조직구조의 유형 및 운영원리ⅰ조직구조의 개념ⅱ조직구조의 형태ⅲ조직구조의 결정요인ⅳ사례분석 : 삼성의 조직구조의 변화Ⅲ 전략목표 수립 및 성과통제ⅰ전략목표 수립ⅱ성과통제Ⅳ 기업문화ⅰ기업문화의 정의ⅱ기업문화의 근본적 의미ⅲ기업문화의 정립(7S)ⅳ기업문화 정립방안ⅴ기업과 구성원이 노력해야 할 점ⅵ사례연구: 맥도날드의 기업문화Ⅴ 리더십ⅰ리더십의

  • 맥도날드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 맥도날드 광고ㄹ)광고 내용에서의 한국 토착화ㅁ)그밖에도 맥도날드의 광고⑧. 서비스전략ㄱ)내부적 서비스ㄴ)외부적 서비스ㄷ)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ㄹ)로날드 자선기금⑨. 독창성과 협조성의 양립-견제와 균형으로 얻은 참다운 힘 ⑩.창조적 경영의 추구⑪.효과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현지적응의 성공ㄱ)최대한 현지인 고용 ㄴ)상대국의 문화이해 ㄷ)현지화마케팅- 나라마다 적절한 메뉴 제시ㄹ)지역화마케팅ㅁ)성공사례 4.조직구조

  • [사회조직론] 음료시장 조직과 환경 -조직의 전략적 선택을 강조하는 입장을 중심으로
  • 조직’이 영향을 받은 결과로만 볼 수 있을 것인가? Ⅱ. 이론적 배경1. 조직, 환경 관계 이론1)환경결정론(environmental determinism)환경결정론이란 개방시스템시각의 태동 초기에 발전된 이론으로서 환경이 조직구조와 행동양식을 결정한다는 것이다. 이를 좀 더 세분화 시켜보면 환경의 세 가지 특성이 조직구조를 결정한다는 것이다. 우선 환경의 가변성이 크면 조직이 대처해야 하는 불확실성이 커지며 에이 따라 조직은 유기족 구조를 갖게 된다. 또

  • 조직설계 시 고려사항(집중적 권한과 분산적 권한, 통제범위, 수직적 조직구조와 수평적 조직구조, 부문화)
  • 조직구조이다. 이에 반해 분산적 권한(decentralized author)은 본사의 관리층보다 지역 여건을 잘 파악하고 있는 낮은 계층의 관리자나 종업원들이 의사결정 권한을 위임받은 조직구조를 의미한다. 다음 표를 통해 집중적 권한과 분산적 권한의 장 ․ 단점을 살펴보기로 하자. 집중적 권한과 분산적 권한의 장단점세계적인 프랜차이즈 기업 인 맥도날드는 중앙집권적 권한에 의존하면서 중앙에서 구매, 판촉, 결정들을 관리하는 것을 효율적으로 생각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