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산업]이마트의 기업분석 및 유통할인점의 개선방향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3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유통산업의 실태
2.부산지역의 유통업계 현황
3. 할인점 시장의 변화
1)할인점 업체의 한국진출과 발전
2) 할인점 업체의 성장 전망과 근거
3) 할인점의 미래
4. 유통업의 새로운 전망

본론
1. 이마트 개요
2. 이마트 생산성 관리 지표
3. 이마트 서부산점
4. 이마트의 비전 및 추진전략
5. 경쟁사 분석 – 홈플러스
6. SWOT 분석
7. 포지셔닝

결론
1. 국내 유통의 문제점
2. 국내 유통의 성장전략
3. 우리나라 할인점의 개선방안
본문내용
1. 유통산업의 실태

1) 무점포 시장의 급속한 성장
국내 인터넷의 발전과 이용자수의 폭발적인 증가
=> TV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통신판매 등 온라인
유통과 인적판매가 급증
TV 홈쇼핑 시장은 욱일승천의 기세로 규모가 더욱 커지고 있다.
=> 올해 4조원 – 작년에 비해 2배 급증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열기 선진국 능가
=> 선진국에서는 만년 적자사업인 인터넷 쇼핑몰이
국내에서는 돈이 되는 사업으로 자리 매김
통신판매와 다단계 판매도 계속적인 성장세

2) 퓨전 유통의 시대
국내 유통 시장은 백화점, 할인점, 슈퍼마켓,
패션몰간의 업태파괴 또는 업태 융합이계속
해서 확산되고 있음
업태별로 선두업체들의 퓨전화가 활발
=> 과점화 심화, 경쟁화 치열
모든 유통 업태간의 경졔가 불분명해지고
갈수록 대형화 되어 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할인점 2위 불꽃경쟁4) 토종할인점의 호황, 외국계 주춤5) 독점상권형 할인점3. 홈플러스와 경쟁업태 비교 574. 2002년 유통물류시책 방향 585. PB 상품 비교( 홈플러스 vs 이마트) 64【 참고문헌 】【 참고사이트 】Ⅰ. 서 론1. 국내 유통시장 트렌드국내 유통시장을 둘러싼 최근 트렌드 요약1) 기업형 유통시장의 확대와 과점화▷ 국내 소매시장 규모가 지속 확대되는 가운데 업태간 및 업태

  • [경영전략]할인점 `홈플러스`의 차별화 전략 분석
  • 분석3) 포터의 산업 분석(기업 외부환경 분석)기술적 환경Direct marketingDatabase marketingPos system경제적 환경90년대 유통시장 개방가처분소득수준증가소득 집중률의 저하정치적법적 환경93년 7월 유통시장 개방 3단계 조치93년 8월 금융실명제93년 11월 업종전문화시책유통업관련 토지금융 및 영업활동에 관한 행정규제 완화96 부동산실명제경제적 환경소비자의 Lifestyle의 변화평균수명증가여성취업의 증대생활권의

  • [경영전략] 이마트 경영전략 분석과 나아갈 방향제언
  • 유통망과 해외까지 진출하여 가장 성공한 할인점 사례로 손꼽히는 E․mart를 연구대상으로 삼고 이마트를 성공으로 이끈 경영전략을 분석하고, 당면한 문제 및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발전방향을 제안하고자 한다. Ⅱ. 일반현황(1) 국내의 할인점 변천사 및 시장 규모 현황1) 할인점 변천사㉮ 태동기 (1993 ~ 1996)국내에 할인점이 최초로 선을 보이기 시작한 시기는 93년을 전후로 해서이다. 당시 이마트 역시 창동에 이마트 1호점을 오픈하면서 국내 최초의

  • [국제마케팅] 금호타이어 해외시장유통전략
  • 금호타이어 해외시장유통전략목차Ⅰ.서론1. 선정동기 및 연구방향2. 기업소개3 해외시장 진출현황4 타이어 산업분석Ⅱ.본론(1)1. 유럽시장 진출 (1) 유통전략 - 모터스포츠Marketing2. 북미지역 진출(1) 북미시장 진출이유(2) 자동차 수출의 호황(2)유통전략 - cooper社와의 전략적 제휴3. 중국시장으로의 진출(1) 중국타이어시장 환경(2) 난징 금호타이어(3) 중국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전략 및 경영전략Ⅲ. 본론(2)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유통전략1.

  • [국제경영전략] 홈데포 vs LG 신사업 비교분석
  • Contens I. 서 론1. 연구 배경 및 목적32. 연구의 방법 및 구성II. 국내 인테리어 산업의 현황 및 LG인테리어 사업부의 발전 방향 고찰 1. 국내 인테리어 산업의 현황 및 특징, 한계점 4(1) 인테리어 자재 시장의 특징 4(2) 유통 경로 상 구조52. LG인테리어 사업부가 걸어온 길 (1) LG화학 산업재 사업본부 개요5(2) LG화학의 토탈 인테리어 자재 전문기업으로의 발전을 위한 단계별 사업 전략61) 1단계 : LG데코빌6① 시장 상황② LG데코빌 운영 방안③ LG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