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프론트객실실무] 서울프라자호텔 예약과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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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7.2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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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울 프라자 호텔
2. 서울 프라자 호텔 예약과
3. 예약업무 관련 Complaint (Roll Playing)
4. 결론
본문내용
(1) 선정이유

서울 프라자 호텔을 조사대상으로 선정하게 된 이유는 몇 가지 기준을 근거로 하여 간단하게 설명된다. 그 첫째 기준은 독립성이었다. 즉, 기존에 브랜드가치가 높은 메이저급 체인호텔들(Marriott, Hyatt, Hilton 등)을 배제하였다고 할 수 있는데 그것은 전세계적으로 통용되는 매뉴얼을 기초로 하여 운영되는 호텔보다는 자신만이 쌓아온 노하우를 가지고, 주어진 그 특수한 환경아래에서 꾸려나가는 조직에서 뭔가 다른 점 혹은 배울 점이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하기 때문이었다. 그 다음으로는 접근성으로 오로지 발로 뛰어 얻을 수 있는 자료들을 가지고 일구어내야 하는 프로젝트인만큼 잦은 방문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접근성을 매우 중요하게 고려하였다.
이러한 두 가지의 기준으로 웨스틴 조선, 프라자 등의 몇몇 호텔로 추릴 수 있었으며, 그렇게 선정범위를 좁혀가던 중 접하게 된 한 기사에서 ‘프라자 호텔은 2000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벨맨업무와 도어맨업무를 여성인력에게 맡겼다’는 점은 매우 흥미로웠다. 이 대목은 해당호텔의 ‘과감성’과 ‘변화와 발전에 대한 노력’으로 비추어졌고 바로 프라자 호텔을 택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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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감사합니다 자료 좋아요
  • tnwl***
    (2014.10.09 01:5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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