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광고] 배너광고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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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인터넷 광고의 유형

1. 배너광고의 정의
2. 배너광고의 유형
3. 배너광고 유형별 장단점
4. 배너 모양과 사이즈
5. 배너광고의 특징
1) 표적 유연성
2) 시간유연성
3) 표현 유연성
4) 측정
6. 배너광고의 게재목적
7. 배너광고의 장점, 가능성
8. 배너 클릭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배너의 크리에이티브
2)배너 노출 횟수
3)배너의 위치
9. 클릭을 유도하는 배너광고 기법
10. 클릭 이외의 배너광고의 효과
1) 인지도 제고
2) 오락, 정보 제공 및 구매 연결
11. 배너광고 게재하기
1) 배너광고 게재방식
(1) 고정방식
(2) 키워드 방식
(3) 순환방식
(4) 이동방식
2) 배너광고 게재의 프로세스
(1) 배너광고의 목적을 정의한다.
(2) 광고하려는 목적에 맞는 사이트들을 선정한다.
(3) 선정된 후보 사이트들에 대한 정보를 모은다.
(4) 가격과 통계 보고서에 대한 문제를 협상한다.
12. 지역 배너광고 사례

13. 지역 배너광고 조사를 마치면서...

본문내용
5. 배너광고의 특징
배너광고는 수동적인 수용자에게 침입하여 일방적으로 노출된다는 점에서 매스미디어 광고와 유사하지만 인터넷의 커뮤니케이션 특성에 따라 다음과 같이 매스미디어와 다른 특성을 보이고 있다.(임종현, 1997)

1) 표적 유연성
배너광고는 광고를 보여줄 대상을 선택할 수 있다. 즉, 웹사이트를 방문한 모든 사람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도 있고, 특정 광고내용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만 광고를 노출시킬 수도 있다. 예를 들어 검색엔진에서 컴퓨터 관련 용어를 입력한 사용자에게만 컴퓨터 광고를 노출시킬 수도 있다.

2) 시간유연성
배너광고는 광고노출 시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기업 PR 홈페이지와 같이 사용자가 언제라도 방문하도록 할 수도 있고, 특별 이벤트나 신상품 소개와 같은 광고 캠페인의 경우에는 단기간에 집중하여 광고를 노출시킬 수도 있다.

3) 표현 유연성
배너광고는 자유롭게 여러 가지 광고표현기법을 사용할 수 있다. 상품 발매일에 맞추어 카운트 다운을 하는 티저(teaser)광고 표현기법이나, 동일 상품에 대한 여러 가지 광고물을 준비하여 규칙적 혹은 불규칙적으로 광고를 게재하는 멀티광고 기법을 구사할 수도 있다.

4) 측정
배너광고의 큰 장점은 광고에 대한 사용자 반응을 정확히 측정할 수 있다는 점이다. 어떤 상품의 배너광고가 사용자로부터 더 많은 반응을 불러일으켰는지, 광고표현을 달리했을 때 어떤 배너광고에 대한 반응이 가장 많았는지를 측정, 비교할 수 있다. 특히 웹사이트 방문자 수와 배너광고 접속자 수와 비교하고, 다시 배너광고 접속자 수와 실제 구매자 수를 비교하여 광고효과를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다.
참고문헌
1. 도서

<인터넷 광고론> 2000.2. 닐 바레트/이명천. 미디어새벽
<인터넷시대의 인터넷광고> 2000.9. 고영국. 연학사
<인터넷 광고> 1997. 도다사토루. 신순철. 대청

2. 인터넷 사이트

http://www.kbs.co.kr/drama/index.html
http://www.seoul.go.kr
http://www.kbs.co.kr/section/enter.html
http://www.srb365.com/
http://www.naver.com
http://local.daum.net/top/
http://tour.daum.net/?nil_profile=g&nil_SectionUp=tour
http://www.kttourmall.co.kr/
http://www.tourmaul.co.kr/
http://www.namwon.jeonbuk.kr/
http://www.boseong.go.kr/
http://www.icheon.go.kr/
http://www.toursketch.co.kr/
http://www.jeonju.go.kr/
http://www.yeonggwang.jeonnam.kr/
http://www.tourexpres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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