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광고] 배너광고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 목차
-
■인터넷 광고의 유형
1. 배너광고의 정의
2. 배너광고의 유형
3. 배너광고 유형별 장단점
4. 배너 모양과 사이즈
5. 배너광고의 특징
1) 표적 유연성
2) 시간유연성
3) 표현 유연성
4) 측정
6. 배너광고의 게재목적
7. 배너광고의 장점, 가능성
8. 배너 클릭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배너의 크리에이티브
2)배너 노출 횟수
3)배너의 위치
9. 클릭을 유도하는 배너광고 기법
10. 클릭 이외의 배너광고의 효과
1) 인지도 제고
2) 오락, 정보 제공 및 구매 연결
11. 배너광고 게재하기
1) 배너광고 게재방식
(1) 고정방식
(2) 키워드 방식
(3) 순환방식
(4) 이동방식
2) 배너광고 게재의 프로세스
(1) 배너광고의 목적을 정의한다.
(2) 광고하려는 목적에 맞는 사이트들을 선정한다.
(3) 선정된 후보 사이트들에 대한 정보를 모은다.
(4) 가격과 통계 보고서에 대한 문제를 협상한다.
12. 지역 배너광고 사례
13. 지역 배너광고 조사를 마치면서...
- 본문내용
-
5. 배너광고의 특징
배너광고는 수동적인 수용자에게 침입하여 일방적으로 노출된다는 점에서 매스미디어 광고와 유사하지만 인터넷의 커뮤니케이션 특성에 따라 다음과 같이 매스미디어와 다른 특성을 보이고 있다.(임종현, 1997)
1) 표적 유연성
배너광고는 광고를 보여줄 대상을 선택할 수 있다. 즉, 웹사이트를 방문한 모든 사람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도 있고, 특정 광고내용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만 광고를 노출시킬 수도 있다. 예를 들어 검색엔진에서 컴퓨터 관련 용어를 입력한 사용자에게만 컴퓨터 광고를 노출시킬 수도 있다.
2) 시간유연성
배너광고는 광고노출 시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기업 PR 홈페이지와 같이 사용자가 언제라도 방문하도록 할 수도 있고, 특별 이벤트나 신상품 소개와 같은 광고 캠페인의 경우에는 단기간에 집중하여 광고를 노출시킬 수도 있다.
3) 표현 유연성
배너광고는 자유롭게 여러 가지 광고표현기법을 사용할 수 있다. 상품 발매일에 맞추어 카운트 다운을 하는 티저(teaser)광고 표현기법이나, 동일 상품에 대한 여러 가지 광고물을 준비하여 규칙적 혹은 불규칙적으로 광고를 게재하는 멀티광고 기법을 구사할 수도 있다.
4) 측정
배너광고의 큰 장점은 광고에 대한 사용자 반응을 정확히 측정할 수 있다는 점이다. 어떤 상품의 배너광고가 사용자로부터 더 많은 반응을 불러일으켰는지, 광고표현을 달리했을 때 어떤 배너광고에 대한 반응이 가장 많았는지를 측정, 비교할 수 있다. 특히 웹사이트 방문자 수와 배너광고 접속자 수와 비교하고, 다시 배너광고 접속자 수와 실제 구매자 수를 비교하여 광고효과를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1. 도서
<인터넷 광고론> 2000.2. 닐 바레트/이명천. 미디어새벽
<인터넷시대의 인터넷광고> 2000.9. 고영국. 연학사
<인터넷 광고> 1997. 도다사토루. 신순철. 대청
2. 인터넷 사이트
http://www.kbs.co.kr/drama/index.html
http://www.seoul.go.kr
http://www.kbs.co.kr/section/enter.html
http://www.srb365.com/
http://www.naver.com
http://local.daum.net/top/
http://tour.daum.net/?nil_profile=g&nil_SectionUp=tour
http://www.kttourmall.co.kr/
http://www.tourmaul.co.kr/
http://www.namwon.jeonbuk.kr/
http://www.boseong.go.kr/
http://www.icheon.go.kr/
http://www.toursketch.co.kr/
http://www.jeonju.go.kr/
http://www.yeonggwang.jeonnam.kr/
http://www.tourexpress.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직무충실이론과 직무특성이론의 개념, 장단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가족제도의 변화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현대가족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설명하시오 그리고 변화하는 사회속에서 미래의 가족제도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작성하고, 발생할 수 있는 문제와 그 해결방안에 대해 제시하시오
- 심리사회모델의 6가지 직접적 개입기술
- 아동미술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 다문화가정 지원을 위한 관련법과 다문화가정지원정책을 설명하고 발전 개선방안에 대해 학습자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 조선시대에 원납이라는 구황제도가 있습니다 이 구황제도를 현 시대에 활용하는 것에 대해 토론하시오(찬반을 확실히 표시하시오)
- 우리나라 사회에서의 가족변화에 대해 생각을 논하시오
- 당연히 급여를 받아야 함에도 그렇지 못하는 클라이언트에게 즉, 사회복지수
- 브릴(1985)이 제시한 인간의 욕구이론 즉, 4가지 유형의 안정의 욕구(물질적 안정, 정서적 안정, 사회적 안정, 지적 영적 안정)와 성장의 욕구에 현재 자신의 삶의 욕구가 어떤 부분에서 어떻게 충족이 되어있는지와 부족한 욕구는 무엇이며 어떻게 보완할 수 있는지를 서술
- 아동미술교육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각 역할에 대해 내가 교사라면 어떻게 할 것인지 예시를 작성해 보세요 아동미술교사의 6가지 역할에 대한 정의와 각 역할에 대한 교사의 예시를 작성해야 합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