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이랜드를 통해서 본 21세기적 경영 패러다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이랜드 선정배경
2. 이랜드 연혁
3.이랜드 성장기
4. 이랜드 사업진출분야
5. 패션시장 설명
6. 패션사업 조직도
7. 이랜드 성공전략
7. 이랜드 패러다임의 전환
8. 이랜드를 통해서 본 21세기적 경영 패러다임
9. 이랜드의 과제
- 본문내용
-
1.이랜드 선정 배경
지난 80년 신촌 이화여대 앞 '잉글랜드'라는 두어평의 작은 옷가게에서 출발한 이랜드는 '이랜드 신화'로 불리는 초고속 성장을 거듭했다. 97년 한때 부도 직전까지 몰리면서 퇴출위기에 처했으나 외자유치로 기사회생한 이랜드는 혹독한 구조조정에 들어가게 되었다.
이랜드는 혹독한 구조조정 과정을 통해 불필요한 관리비용을 줄이고 무리한 차입경영을 지양함으로써 부채비율을 줄여서 획기적인 재무구조 개선을 가져왔다. 또한 사원의 정예화를 통해
조직 및 개인의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늘어났다.
한편으로는 외자유치를 통해 부도위기에서 벗어난 이랜드는 지식경영과 7S전략을 도입함으로써 새로운 전기를 맞게 되었다
이랜드는 2002년 상반기 중 매출과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64%, 121% 증가했다. '춘추전국시대'에 비유되는 의류업계에서 상상하기 힘든 놀라운 실적이다. 1997년 '지옥(부도)의 문턱'까지 갔던 기업이어서 이랜드의 성공은 더욱 경이적인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랜드는 재기과정에서 남아있던 사회 일각의 편견을 정공법으로 돌파했다. 저가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벗기 위해 해마다 이익의 일부를 연구개발(R&D)부분에 투자했다. 임직원들에게 최고 수준의 대우를 보장하는 등 우수 인력 인프라 구축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이랜드는 특히 '선택과 집중' 경영에 많은 노력을 쏟았다. 24개에 달했던 브랜드를 11개로 축소하고, 이 가운데서도 성공이 확실한 브랜드를 선별해 집중 지원했다. 독자개발 브랜드인 '티니위니(Teenie Weenie)'와 '후아유(Who. A. U.)
자료평가
- 목차 7-9 내용이 없음, 조잡함
- sj***
(2005.11.09 02:37: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