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교육] 한동대학교 교양교육의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 론 >
본 논문의 방향
< 본 론 >
Ⅰ. 아더 홈즈를 통해 알아본 교양 교육
Ⅱ. 한동대학교의 교양교육
1. 한동대학교가 지향하는 교육의 이념 및 가치
Ⅲ. 한동대학교의 교양교육 현실과 나아갈 방향
1 신앙.세계관 영역의 실태
2 인성 및 리더십 영역의 실태
< 결 론 >
- 본문내용
-
“대한민국의 교육이념과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참된 인간성과 창조적 지성을 갖춘 지도적 인재를 양성하고 학술을 진흥하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국가인류의 번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한동대학교 교육이념 中)”
“한동대학교는 기독교 정신으로 민족과 세계를 변화시키는 21세기 지도자들을 교육하는 국제적인 대학교가 될 것이며, 탁월한 자질과 훌륭한 기독교적 인성, 특히 정직과 봉사의 희생정신을 겸비한 새로운 지도자들을 배출할 것이다. (비전선언문 中)”
21세기 세상을 변화 시킬 인재 양성을 목표로 개교10주년을 맞이한 한동대학교는 거듭된 교육 체계의 변화와 수정을 통해 지식․정보화시대의 세계의 흐름에 발 맞춰 글로벌대학으로 꿈을 키워왔다고 의심치 않는다. 무엇보다 기독교신앙을 바탕으로 인성 및 그 밖의 학문의 탁월성을 추구해 왔다는 점은 한동대학이 타 대학과 분명히 구별되는 모습이었으며 하나님의 대학이라는 자부심의 바탕을 제공했다. 또한 체계적이고 전인격적인 신앙교육과 통합교육은 지적 양심과 정직성을 강조해 왔으며 학문과 신앙의 유기적 통합을 위해 심도 있는 교양교육을 실시해왔다. 한동 개교 때부터 줄곧 시행되어 왔던 많은 기독교양수업은 비기독교학생으로부터 신앙을 가진 학생에 이르기까지 기독교를 이해시키고 신앙을 키우며 특히 인성함양에 상당한 도움이 되어왔던 것이 사실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10명 1학기 (3월,4월,5월,6월,7월,8월) - 20페이지분량으로 아주 자세합니다
- 만0세 1년치 (3월~2월) 관찰일지 및 평가 (관찰내용과 총평가, 평가인증 통과)
- 만0세 2학기 관찰일지 5명 분량 (관찰내용해석 있음)
- 만0세 1학기 관찰일지 및 1학기 발달 종합평가 - 만0세 어린이집 영아관찰일지 (평가인증 A자료)
- SELSI-영유아언어발달검사 지침서
- 질적연구와 양적연구
- [영문학] An Essay on Man(인간론) by Alexander Pope
- [영문학] 알렉산더 포프(Pope Alexander)에 대해서
- 알렉산더 포우프 총론
- T. S. 엘리엇 문학비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