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교육] 한동대학교 교양교육의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본 논문의 방향
< 본 론 >
Ⅰ. 아더 홈즈를 통해 알아본 교양 교육
Ⅱ. 한동대학교의 교양교육
1. 한동대학교가 지향하는 교육의 이념 및 가치
Ⅲ. 한동대학교의 교양교육 현실과 나아갈 방향
1 신앙.세계관 영역의 실태
2 인성 및 리더십 영역의 실태
< 결 론 >
본문내용
“대한민국의 교육이념과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참된 인간성과 창조적 지성을 갖춘 지도적 인재를 양성하고 학술을 진흥하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국가인류의 번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한동대학교 교육이념 中)”

“한동대학교는 기독교 정신으로 민족과 세계를 변화시키는 21세기 지도자들을 교육하는 국제적인 대학교가 될 것이며, 탁월한 자질과 훌륭한 기독교적 인성, 특히 정직과 봉사의 희생정신을 겸비한 새로운 지도자들을 배출할 것이다. (비전선언문 中)”

21세기 세상을 변화 시킬 인재 양성을 목표로 개교10주년을 맞이한 한동대학교는 거듭된 교육 체계의 변화와 수정을 통해 지식․정보화시대의 세계의 흐름에 발 맞춰 글로벌대학으로 꿈을 키워왔다고 의심치 않는다. 무엇보다 기독교신앙을 바탕으로 인성 및 그 밖의 학문의 탁월성을 추구해 왔다는 점은 한동대학이 타 대학과 분명히 구별되는 모습이었으며 하나님의 대학이라는 자부심의 바탕을 제공했다. 또한 체계적이고 전인격적인 신앙교육과 통합교육은 지적 양심과 정직성을 강조해 왔으며 학문과 신앙의 유기적 통합을 위해 심도 있는 교양교육을 실시해왔다. 한동 개교 때부터 줄곧 시행되어 왔던 많은 기독교양수업은 비기독교학생으로부터 신앙을 가진 학생에 이르기까지 기독교를 이해시키고 신앙을 키우며 특히 인성함양에 상당한 도움이 되어왔던 것이 사실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격교육] 한국 원격교육에서의 문제점 분석 및 제언
  • 한동대, 한양대, 호남대, 호서대(38개 대학)(조선일보, 디지틀조선, SK텔레컴)한국외대단독참여대학컨소시엄의 경우 참여대학 간의 학점 취득을 상호 인정하고 대학별로 특성화 분야를 선정하여 원격교육 강좌를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원격대학 프로그램 공동개발과 원격대학 관련 연구, 학술회의 공동 추진 등을 통하여 국내 원격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도서관 등의 학내 시설을

  • [경영분석] 한국외국어대학교 분석
  • 대학교의 과거대비 현재의 실태.과거에 비해 떨어지고 있는 학교의 대외적 평가도2. 특성화교육을 실시하지 못한 채 외적확장에만 급급한 전체적인 커리큘럼3. 협소한 캠퍼스 및 교육 시설 및 기자재의 낙후4. 학교재정 및 재단의 열악함1. 주제 선정 동기국내 10위권 대학의 하나로써 한국외대의 수준을 파악하고 세계화, 국제화 시대에 걸 맞는 교육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2. 한국외국어대학교 소개2.한국외국어대학교 소개창학 정신 : 진

  • [경영인사관리] 서강대학교 학생 훈련 개발 과정 개선방안
  • 대학교의 프로그램중 알고 계신 것에 모두 표시해주세요.① 교환학생 : 빈도수 =77② 인턴쉽 : 빈도수 =80③ 하,동계 방학 어학연수 프로그램 : 빈도수 =79④ 상담실 : 빈도수 =74⑤ 산학협동 : 빈도수 =706 경력개발 : 빈도수 =87 외국어강의 : 빈도수 =728 무 전공입학 : 빈도수 =199 고시 반 : 빈도수 =68⑩인성 교육 : 빈도수 =7커리큘럼에 관한 질문입니다1. 대학의 커리큘럼이 학생의 발전에 중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결과 : 4.0252. 대학의 커리큘럼이 기

  • [교육행정,] 학업계획서의 작성과 예문0e
  • 대학교에 진학한다는 것은 이제껏 내가 머물던 세계에서 벗어나 보다 넓은 세계로 나아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 넓은 세계에서 더 많은 것을 경험하고 깨닫고 싶다. 초중고에서의 수동적인 공부가 아니라 나의 목표 실현을 위한 능동적인 공부를 하고 싶다. 1학년 때는 많은 교양 과목을 선택해 학과에 대한 지식 외의 것들을 많이 배우고싶다. 그래서 대학생으로 부끄럽지 않은 지성을 겸비하고 싶다. 약 1년 동안은 사회 경험을 쌓고, 대학

  • [교육행정] 대학 특성화
  • 교육중심대학(한성대학교)❏ 특성화 내용- 디지털 콘텐츠 프런티어 대학- 학생감동 교육중심 대학-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대학: 많은 대학들이 세계속의 대학을 획일적으로 지향하고 있는 반면 지역과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실사구시적인 대학발전 전략구축❏ 특성화 성과- 학과전공 중심의 교육과정 : 졸업과 동시에 사회 진출- 교육훈련지원금제도: 2003년부터 전 학년을 대상으로 재학기간 자신이 원하는 학원 등 내, 외부 기관의 교육프로그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