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디자인] 영화포스터(Film Poster) 디자인 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序論)

(本論)

(結論)
본문내용
(序論)
오늘날 우리는 영상매체의 홍수 속에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현대에 와서 영상정보의 양과 질과 시간적 초월성은 상상을 뛰어 넘는다. 생각해 보라, 쉽게 TV만 틀어도 무수히 많은 채널에서 흘러나오는 CF, CINEMA, DRAMA 등등.
이 모든 영상 매체들 속에는 디자인이라는 개념이 들어가 있다. 영화에서도 화면의 구성적 디자인을 미장센(mise-en-scene)이라고 부른다. 이와 마찬가지로 수업시간에 배웠듯이 디자인의 종류에도 무수히 많은 종류가 있지만 난 영화 포스터(FILM POSTER)에 대해 간략한 소개를 하고 싶다. 본론에서는 영화포스터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포스터디자인의 의미와 역사를 알아 보겠다. 그리고 영화포스터를 직접소개 하도록 하겠다.

(本論)
영화라는 장르가 생겨난 지 120여년이 흘러 오면서 영화의 상업성에 치중하면서 영화 포스터라는 장르가 파생적으로 생겨났다. 물론, 아방가르드영화, 예술영화, 실험영화나 다큐멘터리, 그리고 컬트영화라고 불리우는 영화들에서는 포스터를 제작하지 않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우리가 극장에서 주로 보는 상업 영화에서는 포스터를 쉽게 접할 수 있다.
영화 현장실습 수업때 현장에 계신 감독님들이 오셔서 특강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영화포스터에 대한 얘기를 하는 경우가 있다. 영화포스터라는 영역이 감독들의 영역이기 보다는 제작사나 사진작가 혹은 디자이너의 영역이기는 하지만 영화포스터 한 장의 성공적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
  • 소개, 편지교환 소개 4. 장의업, 묘지업 5. 점술, 심령술, 사주, 관상 등의 감정 및 미신과 관련된 내용 6. 무기, 폭약류 및 이와 식별이 어려운 모조품 7. 도박 및 이와 유사한 사행 행위 8. 담배 및 흡연과 관련된 광고 9. 조제분유,조제우유, 젖병, 젖꼭지 10. 음란한 간행물, 영화 및 비디오물 11. 허가받지 않은 금융업 12. 기부금품 모집광고 13. 안마시술소 ② 광고는 심의신청 당시 소송 등 쟁송이 계류중인 사건에 대한 주장이나 설명을 내세우는 내용을 다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posterization) 포스터와 같은 평면적인 형식을 갖는 이미지. 네가티브의 다양한 회색톤을 하이콘트라스트의 리스필름을 이용하여 몇개의 뚜렷한회색톤으로 분리시켜 나타낸다.포지티브(positive) 피사체가 갖는 톤과 동일한 톤을 갖는 이미지. (반:네가티브)포토그램(photogram) 필름과 인화지위에 직접 물체를 놓고 그 위에 노광하여 동일한형태를 갖는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각각의 물체가 갖는 빛의 투사도가 다르므로 다른 톤의 형태를 만들기도 한다.

  • [신문방송]국제 PR론
  • 디자인, 색상, 명멸, 파형, 무늬 등 다종다양하여 광고 매체로서 소구력이 큰 것이다. 설치에도 기술을 요하므로 비용이 많이 들며 야간에만 소구력을 발휘하는 약점이 있다.이러한 옥외광고는 세계적으로 개방화와 자유화의 추세에 따라 사람들의 왕래가 많고 국제적 여행이 증가하고 사람들의 이동 내지 유동인구가 많아짐에 따라, 국제 옥외광고는 중요성이 증가되고 있다. 다국적 기업은 이 매체를 중요한 업무매체(executive media)로서 취급하는 경향

  • [광고원론] 광고 크리에이티브
  • 디자인)인터넷이 매스미디어로서, 마켓플레이스로서 급속히 성장하고 있으며, 인터넷 사용자는 정치, 사회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능동적인 Audience일 뿐만 아니라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구매하는 적극적인 소비자의 모습을 보여줌에 따라 웹디자인의 중요성이 대두된다. The Interactive Dimension고정형 배너나 애니메이션형 배너 형태에 대한 클릭율이 점점 감소되면서 새로운 형태로 Interactive한 배너광고가 등장하게 되었는데

  • [인문]광고 용어 사전
  • 소개하는 인쇄물을 총칭하는 것. 상품의 디자인, 특징, 기능, 서비스, 가격 등 상품 판단의 기준에 드는 사항을 기재한다. 세 일 즈맨이 가지고 다닌다든지 DM을 이용해서 소비자, 이용자에게 전달된다 카피라이터광고 카피를 쓰는 사람. 광고 제작에 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이너와 함께 협력해서 카피 부문을 담당하고, 또 아이디 어를 내는 일도 많다. TV, 라디오의 코멘트 를 쓰는 일도 카피라이터의 일이지만, 이것은 특히 CM라이터 라고 하는 경우 도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