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주)삼양사의 물류공동화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사 개요

2) 물류 규모

3) 단계별 물류합리화 추진사례

4) 물류 공동화 개념

5) 물류 공동화 사례
본문내용
제휴기업
1) 휴비스(Huvis)
삼양사와 SK케미칼의 화섬 통합법인 인 ‘휴비스(Huvis)’는 자본금 2,500억원,자산 7,000억원 규모의 국내 최대 폴리에스터 생산 업체
2) 디완살만파이버(Dewan Salman Fibre Ltd.)
삼양사, 미쓰비시 상사, 디완 그룹 등 3사에 의해 설립된 합작회사
3) 하니웰시스코(honeywell SYSKo Co.inc.)
미국Allied Signal사와 삼양사, SK케미칼, 고합이 합작투자 98년12월 설립
4) 레스코(RESKO Corp.)
삼양사, 동원산업, 애경산업, 대한통운 및 미쓰비시상사 등 5개사가 합작하여 1997년 1월에 설립
5) 전북은행
6) 매크로매드(MacroMed, inc.)
새로운 고분자기술을 이용한 혁신적인 약물전달체계를 개발하여 고부가가치 제품을 창출
7) 비보렉스(VivoRx, inc.)
1991년 설립된 DDS전문회사
다당류와 단백질에서 추출한 약리활성 물질의 전달에 대한 합성 및 상품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 부실.. 실망..
  • soyo***
    (2004.12.12 14:09:40)
회원 추천자료
  • 물류공동화의 성공사례와 문제점
  • 물류공동화의 추진효과*공동물류센터가 단순 보관시설이어서는 안 된다. 공동물류센터가 제조기업에 단순 보관시설 이상의 merit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하며, 공동물류센터에 대한 각 기업들의 선호도를 자극하기 위해서는 단순 보관기능 이외에 유통 및 상업 시설로서의 가치를 가질 필요가 있다. 물류고도화를 위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야 한다. 공동물류센터의 운영을 담당하는 기업은 물류전문기업이 주체가 되어 입주업체들에게 재고관리,

  • [물류] 우리나라 제3자 물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물류비가 ‘99년 12.5%로 처음 하락세를 보이다가 이번 조사에서는 급기야 9.9%로 하향추세를 기록, 조사 이래 처음으로 한 자리수에 진입하였다. 이는 정부의 다각적인 물류 인프라 효율화 노력과 기업들의 물류관리혁신 의지의 결과라 생각 할 수 있다. 대한상공회의소, “2004 기업 물류비 실태 조사 보고서”, 2004그러나 9.9%의 매출액 대비 기업 물류비는 주요 경쟁상대국인 일본(5.1%) 일본로지스틱스템협회(JILS), 2003년도 업종별 물류코스트 실태조사 보

  • [물류] [물류합리화]CJ GLS를 통해 본 물류시스템의 합리화와 경쟁방안
  • 물류 동향을 알아보고 앞으로 물류혁신을 통해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다.1980년대 후반부터 일어나기 시작한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의 영향으로 기업들은 업무를 프로세스(Process)적인 관점에서 보기 시작하였고 핵심업무를 제외한 부수적인 업무를 아웃소싱(Outsourcing)하는 과정에서 물류가 주된 대상으로 부각되었다. 기업경영의 세계화로 물류네트워크가 광범위해지고 복잡해짐에 따라 물류관리의 중요성은 증대되지만 상

  • [국제물류] 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의 문제점, 활성화 방안
  • 물류업 시장의 시사점Ⅶ.기업 사례Ⅷ.4PL(Fourth Party Logistics)결 론Ⅰ.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의 문제점Ⅱ.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 활성화 방안Ⅲ.제3자 물류의 발전방향 및 육성방안 서 론Ⅰ.제3자 물류업의 개념1988년 미국 물류관리협회(National Council of Logistics Management)의 물류서비스 조사에서 제3의 제공자(third-party providers)라는 용어를 최초로 사용하였다. 이들의 정의에 따르면 삼자(third-party)란 물류채널내의 다른 주체와의 일시적 혹은 장기적인

  • [물류관리]제3자물류와 삼영물류 주식회사
  • 관리함으로써, 고객의 요구에 보다 잘 부합할 뿐만 아니라 총체적인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음이 밝혀지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기존에는 구매/조달, 생산, 혹은 판매부서에서 개별적으로 수행하던 물류관련 업무를 이제는 물류 혹은 로지스틱스라는 이름을 갖는 별도의 전담부서를 두어 수행하는 기업들이 적지 않음을 볼 수 있다. 제3자물류(Third Party Logistics)는 하주기업이 고객서비스의 향상, 물류관련비용의 절감, 그리고 물류활동에 대한 운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