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TV 광고속 여성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문제의 제기
2. 연구 목적 및 연구 문제
3. 연구방법

Ⅱ. 여성역할에 관한 분석
1. 페미니즘
2. 성 역할에 대한 분석
3. 우리 문화에 나타나는 성 역할에 대한 이론적 분석
4. 광고에 나타나는 여성의 이미지

Ⅲ. TV광고에서 보여지는 여성상의 실례
1. TV 광고 속 여성의 모습
2. 최근 광고 속 여성의 새로운 모습

Ⅳ. 여성 차별적 광고의 문제점

Ⅴ. 여성 차별적 광고에 대한 해결책 제시

Ⅵ. 결론 및 연구의 한계성
본문내용
1. 문제의 제기
광고는 우리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생활 곳곳에 깊숙이 파고들어 있으며 흔히 광고를 '자본주의의 꽃','대중문화의 마지막 형식'이라고 말할 만 큼 광고의 위상은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광고란 15~30초란 짧은 시간에 담 겨진 우리사회의 축소판이라고 할 수 있다. 광고인들은 사회의 흐름을 포착하 여 소비자에게 가장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 광고를 만들고, 그렇게 만들어진 광 고는 유행을 선도하며, 우리 삶의 모습을 변화시키는 한 흐름을 형성하기도 한 다. 즉 광고와 소비자는 일방통행이 아닌 서로 영향을 주고 받는 쌍방향통신의 관계에 있는 것이다. 광고가 사회에 미치는 파급력이 큰 만큼 그로 인한 부작 용 또한 크다. 특히, 많은 광고들은 본래 상품과는 상관없는 여성의 예쁜 얼 굴, 아름답고 섹시한 몸매, 선정적인 몸짓 등을 등장시켜 여성의 육체를 상품 수단으로 삼거나, 여성의 모습을 왜곡시켜 표현하여 우리 사회의 잘못된 성차별 관습을 심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그리고 광고속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여 성은 아름다운 외모, 섹시한 몸매와 함께 성적인 매력까지 겸비하고 있으며, 외 모에 대한 자기도취증에 빠져있거나, 성공의 수단으로 삼는 모습으로 표현되고 있다. 이것은 광고모델의 필요 충분조건이라 여기는 속옷이나 화장품 선전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의적 문장의 이해와 표현 광고와 사회 창의적 문장의 이해와 표현 광고와 사회
  • Report-창의적 문장의 이해와 표현1.광고와 사회- 자본주의와 광고대중의 여론이 사회를 움직이는 민주주의 국가에서 언론의 중요성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그리고 그 가운데에서도 TV의 위력은 실로 막강하다. 매체에 관한 학자들의 유명한 이론을 언급할 필요도 없이 TV는 시청자들을 사로잡는 강력한 매체이다. 신문 혹은 라디오 등과 달리 TV는 매체와 시청자 사이의 간격을 없앤다. 시청자들은 TV 속의 영상과 자신을 쉽게 동일시한다.

  •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광고_자본주의 사회에서의 광고_634
  •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광고☆대중의 여론이 사회를 움직이는 민주주의 국가에서 언론의 중요성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그리고 그 가운데에서도 TV의 위력은 실로 막강하다. 매체에 관한 학자들의 유명한 이론을 언급할 필요도 없이 TV는 시청자들을 사로잡는 강력한 매체이다. 신문 혹은 라디오 등과 달리 TV는 매체와 시청자 사이의 간격을 없앤다. 시청자들은 TV 속의 영상과 자신을 쉽게 동일시한다.그런데 이와 같이 흡인력이 강한 매체가 오늘날

  • 소주 광고에서 나타나는 여성성 이데올로기
  • ‘소주광고’ 에서 나타나는 여성성 이데올로기Ⅰ 서론현대사회에서 우리는 ‘광고’라는 것을 굉장히 쉽게 접할 수 있으며 대중매체가 다양한 방식으로 존재하듯이 광고 또한 다양한 방식으로 존재한다. TV, 인터넷, 신문, 전단지, 잡지, 대중교통, 간판 등 넘쳐나는 이른바 광고홍수 속에서 우리는 광고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에 놓여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나 자본주의 사회에서 ‘광고’라는 것은 더 많은 자본을 획득할 수 있는 수단

  • [광고매체전략] 감자면 tv매체전략
  • 매체에 비해 접촉성이 긴 편이며 도달되는 범위가 광범위하여 비용의 효율성을 갖는다. (2) 선별성TV는 대중매체이지만 요일, 시청시간, 프로그램별로 세분화가 가능하므로 목표 고객이 TV를 시청하는 날짜와 시간, 프로그램과 지역 등을 선택해 광고를 보낼 수 있다. 예를 들면 프로야구 중계 프로그램의 주요 시청자는 남성이기 때문에 여성용 화장품보다는 스포츠 음료나 맥주, 면도기 등의 광고에 적합하다. 어린이 대상의 만화영화 프로그램, 주부

  • [광고매체 전략] TV광고를 이용한 삼양 감자라면의 매체전략
  • 매체에 비해 접촉성이 긴 편이며 도달되는 범위가 광범위하여 비용의 효율성을 갖는다. (2) 선별성TV는 대중매체이지만 요일, 시청시간, 프로그램별로 세분화가 가능하므로 목표 고객이 TV를 시청하는 날짜와 시간, 프로그램과 지역 등을 선택해 광고를 보낼 수 있다. 예를 들면 프로야구 중계 프로그램의 주요 시청자는 남성이기 때문에 여성용 화장품보다는 스포츠 음료나 맥주, 면도기 등의 광고에 적합하다. 어린이 대상의 만화영화 프로그램, 주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