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분석]보르네오가구의 실패사례와 빙그레의 `메로나`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보르네오 가구의 실패 원인 분석
1. 보르네오 가구의 국제화 배경
2. 홍콩시장에서의 성공
3. 선진국 시장에서의 실패
1)미국시장 진출
2)일본시장 진출
4. 실패원인 분석
Ⅱ. 빙그레 메로나의 성공사례
- 본문내용
-
1. 보르네오 가구의 國際化 배경
이 회사는 동남에서 수입한 원목을 바탕으로 현대식 가구를 기계적 방식으로 생산하는 최초의 가구 전문 생산업체가 되었다. 70년대 후반에 들어와 점점 더 飽和상태에 이르자, 이 회사는 해외시장 개척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1978년 홍콩에 OEM방식으로 수출하는 등의 실험적 과정과 심사숙고 끝에 1980년에 경영진은 자신의 상표로 海外市場을 개척하기로 결정하였다.
보르네오 가구의 사장은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의 가구를 저렴한 가격으로 전세계에 판매한다"는 나름대로의 戰略的 방향과 비전을 가지고 있던 경영층은 세계가 지구촌이라는 하나의 개념으로 좁혀지고 있기 때문에 가구 디자인은 결국 하나로 통합될 것이고 보르네오의 대량생산 체제와 이탈리아의 뛰어난 디자인 기술을 접합시킴으로써 새로운 경쟁력을 창출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즉, 한마디로 이탈리아의 고급 디자인을 基礎로하여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한 대량생산을 감행함으로써 규모의 경제를 극대화 시킨다는 것이 보르네오 전략의 초점이었다.
2. 홍콩市場에서의 成功
보르네오는 장식가구 위주의 수출이라는 벗어나 實用的이라는 기존틀을 벗어나 실용적이고 표준화된 이탈리아식 가구로 먼저 홍콩 시장으로 진출했다. 표적시장으로 선택된 홍콩시장은 단순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저 가격 시장이었으나, 국제적 감각을 가진 홍콩인들에게는 가격보다 스타일이 더욱 중요하게 작용했기 때문에 매출이 부진했다. 따라서 보르네오는 처음에 가구와 부엌 캐비넷 등을 가격에 의존해서 판매했지만 점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글로벌 유통] 글로벌 마케팅 유통 성공 전략(금호 타이어, DHL)에 대한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물 절약을 위한 수도 절수 장치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 [마케팅] 언더아머(Under Armour)
- [호텔식음료] 조선 호텔 외식사업부
- 동기유발이론 중 브룸의 기대이론과 아담스의 공정성이론을 어떻게 인간관계에 적용할 수 있을지 논하시오
- [인사행정론,엽관주의와 실적주의] 엽관주의와 실적주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