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분석]보르네오가구의 실패사례와 빙그레의 `메로나`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보르네오 가구의 실패 원인 분석
1. 보르네오 가구의 국제화 배경
2. 홍콩시장에서의 성공
3. 선진국 시장에서의 실패
1)미국시장 진출
2)일본시장 진출
4. 실패원인 분석

Ⅱ. 빙그레 메로나의 성공사례
본문내용
1. 보르네오 가구의 國際化 배경

이 회사는 동남에서 수입한 원목을 바탕으로 현대식 가구를 기계적 방식으로 생산하는 최초의 가구 전문 생산업체가 되었다. 70년대 후반에 들어와 점점 더 飽和상태에 이르자, 이 회사는 해외시장 개척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1978년 홍콩에 OEM방식으로 수출하는 등의 실험적 과정과 심사숙고 끝에 1980년에 경영진은 자신의 상표로 海外市場을 개척하기로 결정하였다.

보르네오 가구의 사장은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의 가구를 저렴한 가격으로 전세계에 판매한다"는 나름대로의 戰略的 방향과 비전을 가지고 있던 경영층은 세계가 지구촌이라는 하나의 개념으로 좁혀지고 있기 때문에 가구 디자인은 결국 하나로 통합될 것이고 보르네오의 대량생산 체제와 이탈리아의 뛰어난 디자인 기술을 접합시킴으로써 새로운 경쟁력을 창출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즉, 한마디로 이탈리아의 고급 디자인을 基礎로하여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한 대량생산을 감행함으로써 규모의 경제를 극대화 시킨다는 것이 보르네오 전략의 초점이었다.


2. 홍콩市場에서의 成功


보르네오는 장식가구 위주의 수출이라는 벗어나 實用的이라는 기존틀을 벗어나 실용적이고 표준화된 이탈리아식 가구로 먼저 홍콩 시장으로 진출했다. 표적시장으로 선택된 홍콩시장은 단순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저 가격 시장이었으나, 국제적 감각을 가진 홍콩인들에게는 가격보다 스타일이 더욱 중요하게 작용했기 때문에 매출이 부진했다. 따라서 보르네오는 처음에 가구와 부엌 캐비넷 등을 가격에 의존해서 판매했지만 점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빙그레(Binggrae) 한류(韓流) 과자음료 [바나나우유 꽃게랑 메로나]성공전략 및 사례분석
  • 메로나가 큰 인기를 얻게 됨메로나의 브라질 시장에서의 성공가능성 검증되자 내부화 수준이 높은 현지 법인 설립을 통해 시기를 놓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시장 진입브라질에서의 성공은 하늘이 도왔어 제품 측면에서의 성공요인브라질 시장의 기존 제품은느끼한 우유 맛의 소프트 아이스크림식감이 좋지 않은 과일 원액 제품과일 맛이 나는 소프트 아이스크림을바(BAR)위에 얹은 새로운 형태메로나는기존 제품과의 차별화우연한 좋은

  • [국제경영] 진로와 보르네오가구 해외진출 사례 비교
  •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비전 제안- 진로와 보르네오가구 해외진출 사례 비교를 통해서 -Contents13452주제 선정 이유문제 제기성공사례분석(진로)실패사례분석(보르네오)시사점, 교훈ⅰ 기업소개ⅱ 시장분석ⅲ 성공요인ⅰ 기업소개ⅱ 시장분석ⅲ 실패요인주제 선정 이유IMFIMF 이후 한국시장의 가장 큰 변화?유동성유동적이고 역동적으로 변한 국내 시장에서 외국의 다국적 기업이진출하고 있음세계화의 추세가 국내 기업들에게 위기일

  • [국제경영] 진로와 보르네오가구 해외진출 사례 비교
  • 경영을 할 때 유의해야할 시사점을 도출해 낼 수 있어야 한다는 점에서 동의했다. 그래서 우리 조는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각각 선정해 성공사례를 통해서 한국기업이 세계시장에 진출할 때 어떠한 점을 벤처마킹할 수 있는지와 실패사례를 통해서 어떤 점을 꼭 지켜야 할지 서로 비교하기로 했다. 처음엔 성공, 실패사례를 각각 두 개씩 선정했으나 분량이 증가하는 이유로 하나씩 하기로 수정했다. 그렇다면 우리가 왜 진로와 보르네오 가구를 선정

  • 보루네오 가구의 성장 배경과 세계화 및 해외진출 성공과 실패 사례0k
  • 보루네오 가구의 성장 배경과 세계화 및 해외진출 성공과 실패 사례0k보루네오 가구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한민국을 대표로 하는 가구업체이다. 대한민국 40년 전통의 대표브랜드로서 빈 공간을 채우는 가구가 아니라, 감성과 감각까지 불어넣는 고객 감각 맞춤 아트 인테리어 가구 디자인으로, 우리나라 가구 역사를 이끌어 왔다. 지금도 신개념 고품격 제품으로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켜 드리고 있으며, 혼수 제품부터 입주 가구 그리고 사무용

  • 미국 월마트의 영국, 중국, 한국 진출사례
  • 성공하기 위해 월마트가 가장 저렴하다는 인식, five items 5가지 상품을 가장 저렴하게 판매, 사은행사, 고객 감동 서비스 등이 있다. 이를 통해 이마트 란 기업을 반격할 수 있을 것 같다. 위의 몇 가지 대안들은 이마트를 겨냥 경쟁 시 상황이다. 2016년 현재 사람들의 직접 구매는 감소하며 집에서 손쉽게 손가락만 사용하면 마트를 가고, 짐을 싣고 하는 등의 불필요 요건들을 해소시켜주는 인터넷 쇼핑몰이 많이 생겨나서 더 경쟁은 심화 되었고 1인 가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