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브랜드]명품의 의미와 사회적 현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글을 쓰게된 동기
조사방법: 인터넷을 통한 자료조사
본론:
1. 명품의 의미와 사회적 현상
2. 소비자의 명품 구매 요인
(1) 제품의 속성
(2) 정서적 즐거움
(3) 사회적 상징성
3. 명품에 관한 신문보도
결론: 명품에 대한 올바른 태도
참고문헌 & 참고 인터넷
- 본문내용
-
서론- 글을 쓰게 된 동기
요즘 우리 주변에는 실제 가격을 들으면 일반인은 놀랄 수밖에 없는 여러 가지 명품브랜드가 많이 존재한다. 길거리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단순히 가방 한 개, 선그라스 하나, 신발 하나의 가격으로는 너무 턱없이 비싼 명품을 착용하고 다니며 거리곳곳에는 심심지않게 그런 브랜드의 상점을 볼 수 있게되었다. 그 이유는 젊은 계층을 중심으로 너도나도 명품을 구매하려는 욕구가 번져 많은 사람들이 무리를 해서라도 명품을 장만했기 때문이다.
한 텔레비전 프로 에서 명품에 관한 방송을 했는데 명품이라는 고가의 제품을 살수있는 경제적 능력이 약한 대학생들 중에 명품을 사기위해 이른바 명품계 라는 것을 하고있는 모습과 명품을 하나 구입하기 위해 몇 달동안이나 아르바이트비를 모으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요즘 왜 이렇게 명품신드롬이 일어나고 있는 것일까?
본론
1. 명품의 의미와 사회적 현상
명품의 사전적 정의는 '뛰어난 물건이나 작품' '장인의 혼이 들어간 뛰어난 물건' 이다. 즉 예술적 가치와 희소성을 지닌 작품을 의미한다. 옛 시절의 '좋다' 라는 의미가 '고귀한, 귀족적인, 특권을 지닌' 의 개념이 발전되어 진것이었고 또한 그러한 것 들이 내려오면서 프랑스 디자이너들이 자신의 이름을 브랜드 네이밍화 시킴으로써 소위말하는 명품의 브랜드가 완성된셈이다. 명품은 좋은 물건이어야 한다. '고귀한, 귀족적인, 특권을 지닌' 물건이 아니라 질이 좋아야 하는 것이다. 처음 디자이너의 이름이 브랜드화 되었을 당시에는 그 명품이라는
- 참고문헌
-
-www.naver.com
-www.yahoo.com
-두산 cyber 백과사전
-이상민, 최순화 "소비시장 고급화와 기업의 대응" 삼성경제 연구소, 2001
-이상민, 최순화 "뷰티 산업의 부상과 성공전략" 삼성경제 연구소, 2002
-나카무라 우사기 "나는 명품이 좋다"
-경향신문
-엔메트로
-한국일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