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브랜드]명품의 의미와 사회적 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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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글을 쓰게된 동기

조사방법: 인터넷을 통한 자료조사

본론:
1. 명품의 의미와 사회적 현상
2. 소비자의 명품 구매 요인
(1) 제품의 속성
(2) 정서적 즐거움
(3) 사회적 상징성
3. 명품에 관한 신문보도

결론: 명품에 대한 올바른 태도

참고문헌 & 참고 인터넷
본문내용
서론- 글을 쓰게 된 동기

요즘 우리 주변에는 실제 가격을 들으면 일반인은 놀랄 수밖에 없는 여러 가지 명품브랜드가 많이 존재한다. 길거리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단순히 가방 한 개, 선그라스 하나, 신발 하나의 가격으로는 너무 턱없이 비싼 명품을 착용하고 다니며 거리곳곳에는 심심지않게 그런 브랜드의 상점을 볼 수 있게되었다. 그 이유는 젊은 계층을 중심으로 너도나도 명품을 구매하려는 욕구가 번져 많은 사람들이 무리를 해서라도 명품을 장만했기 때문이다.
한 텔레비전 프로 에서 명품에 관한 방송을 했는데 명품이라는 고가의 제품을 살수있는 경제적 능력이 약한 대학생들 중에 명품을 사기위해 이른바 명품계 라는 것을 하고있는 모습과 명품을 하나 구입하기 위해 몇 달동안이나 아르바이트비를 모으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요즘 왜 이렇게 명품신드롬이 일어나고 있는 것일까?

본론

1. 명품의 의미와 사회적 현상

명품의 사전적 정의는 '뛰어난 물건이나 작품' '장인의 혼이 들어간 뛰어난 물건' 이다. 즉 예술적 가치와 희소성을 지닌 작품을 의미한다. 옛 시절의 '좋다' 라는 의미가 '고귀한, 귀족적인, 특권을 지닌' 의 개념이 발전되어 진것이었고 또한 그러한 것 들이 내려오면서 프랑스 디자이너들이 자신의 이름을 브랜드 네이밍화 시킴으로써 소위말하는 명품의 브랜드가 완성된셈이다. 명품은 좋은 물건이어야 한다. '고귀한, 귀족적인, 특권을 지닌' 물건이 아니라 질이 좋아야 하는 것이다. 처음 디자이너의 이름이 브랜드화 되었을 당시에는 그 명품이라는
참고문헌
-www.naver.com
-www.yahoo.com
-두산 cyber 백과사전
-이상민, 최순화 "소비시장 고급화와 기업의 대응" 삼성경제 연구소, 2001
-이상민, 최순화 "뷰티 산업의 부상과 성공전략" 삼성경제 연구소, 2002
-나카무라 우사기 "나는 명품이 좋다"
-경향신문
-엔메트로
-한국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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