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필론] 신영복의 세계-‘감옥으로부터의 사색’과 ‘나무야 나무야’ 비교 및 대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주제선정이유 및 목적
2.본론-1)각 책의 씌여진 동기
2)허구성 비교
3)느낄 수 있는 공감대 비교
4)책의 구성
3.결론
- 본문내용
-
1.서론-주제선정이유 및 목적
*신영복 선생님의 글을 읽게 된 것은 군대안에서의 일입니다. ‘감옥으로부터의 사색’이라는 책을 선물받게 되었는데, 그 책에 깊은 감명을 받게 되었습니다. 감옥안에서 선생님의 성 찰과 교훈들은 군대안에 있는 저에게 힘이 되 주었습니다. 후에 선생님의 이름을 믿고 그 분의 또 다른 저서 ‘나무야, 나무야’라는 책을 사게 되었습니다. 그 책 엮시 저에게 많은 의미를 안겨주었습니다.
두 권의 책을 보던 중 같은 작가에, 같은 수필장르지만은 사뭇 다른 느낌을 받게 되었습 니다. 두 책의 씌여진 목적과 담겨있는 철학과 사상들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선생님의 그 사상적 깊이의 차이를 알아보고자하는 동기부여에 의하여 이번 주제선정의 이유입니다.
두 권의 책에 대하여 ‘수필로써의 차이점은 어디에 있는 것인가?’라는 면에 입각하여 피 교 및 대조를 하고 그 안에 담겨있는 철학적 사상의 관점은 각각 어떤 점에서 다른지를 알아보았습니다.
- 참고문헌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