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분석]마케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마케팅 성공 사례

Ⅰ) 삼성 핸드폰 "애니콜"의 전략
Ⅱ) 글로벌 성공브랜드 -네슬레-
Ⅲ) 경동보일러 중국시장 장악

⊙마케팅 실패사례

Ⅰ) 실속없는 확장 -일본의 닛산 자동차-
Ⅱ) 코카콜라와 펩소던트
Ⅲ) 소비자 경향무시 -리바이스사-
본문내용
성공기업은 창조적이어야 한다.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사업, 새로운
개념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창조적인 사고가 필요하다.
임기응변에 강한 기구만이 앞으로 변화무쌍한 기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며, 또 그래야만 기업간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다. 이해력이 빠른 사람들로 구성된 팀은 한번 밖에 안 될지도 모르는 특이한 상황에 부딪쳤을 때도 당황하지 않고 신속한 대응력을 발휘할 수 있다.
변화무쌍한 후기 산업 사회에서 살아남는 기업, 성장하는 기업은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사회환경에 예리하게 주시해야 하며 언제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 변화의 바람을 능동적으로 잘 타야 한다. 그러기 때문에 앞으로의 기업조직은 소단위가 횡으로 연결되어 있는 조직이 되어야 하며, 이 소단위가 기업 외적인 상황(항상 급변하는 고객의 욕구)에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는 대단히 가변성 있는 기구여야 한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로써 그 성공원인과 실패의 원인은 어디에 있었는지 알아보자.


●마케팅 성공사례

사례 1)
톱브랜드를 개발해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휴대폰 "애니콜"이다.
삼성은 89년말 모토로라가 장악하고 있던 국내 휴대폰 시장에 국내 전자업계의 자존심을 걸고 뛰어들었다.
당시 사용했던 이름은 고유명사를 담은 상품명으론 보기 어려운 고전적이고도 일반적인 이름 "삼성휴대폰". 경쟁이 될리가 없었다. 5년 가까이 노력했지만 점유율은 10%를 넘지 못했다. 삼성이 내린 결론은 이랬다. 강력한 파워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를 아주유용하게 사용
  • kmhk***
    (2015.05.24 17:04:2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푸조자동차의 신시장 진입전략
  • 성공사례에 발표와는 차이가 있다. 기존의 사례들이 성공 또는 실패한 결과를 바탕으로 분석을 한 것이라면 푸조 자동차 사례는 시장에 진입하기 앞서 시장 내외 환경을 분석하고, 다양한 접근을 통해 성공 가능성이 높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이다. 현재 푸조 자동차는 “성공적인 한국 시장 진입”을 외치며,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에 있다. 중추적인 핵심 전략 외에 세부적인 마케팅 전략은 현재도 꾸준히 수립

  • 혁신제품에 대한 마케팅 사례 분석,성공 사례기업 소개 - 한국 야구르트,꼬고면마케팅성공사례,신라면블랙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마케팅을 진행한 것이다. 이 마케팅은 초기에는 매우 성공할 것으로 보였다. 출시 한 달만에 매출양은 100만개에 달했고 프리미엄 라면이라는 데에 호기심을 가진 소비자들이 너도나도 구매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째서 신라면 블랙이 실패사례로 소개되고 있는 걸까. 신라면 블랙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며 알아보도록 하자.(2) 신라면 블랙의 마케팅 전략1) 매스티지 전략신라면 블랙을 출시한 농심의 제품 믹스에는 신라면과 안성탕면, 짜파게티

  • [소비자행동론] 혁신제품에 대한 마케팅 사례 분석
  • 마케팅을 진행한 것이다. 이 마케팅은 초기에는 매우 성공할 것으로 보였다. 출시 한 달만에 매출양은 100만개에 달했고 프리미엄 라면이라는 데에 호기심을 가진 소비자들이 너도나도 구매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째서 신라면 블랙이 실패사례로 소개되고 있는 걸까. 신라면 블랙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며 알아보도록 하자.(2) 신라면 블랙의 마케팅 전략1) 매스티지 전략신라면 블랙을 출시한 농심의 제품 믹스에는 신라면과 안성탕면, 짜파게티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북미 진출 사례 분석
  • 성공의 밑거름이 된 실패 -1. 머리말‘비온 뒤에 땅이 더 굳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고생 끝에 낙이 온다.’ 등의 옛 속담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성공이라는 찬란한 이름의 이면에는 간과하기 쉬운 실패의 아픔과 고통이 숨어져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실패를 거울삼아 좌절치 않고 이겨내면 결국 성공이라는 값진 성과를 얻어낼 수 있다는 삶의 단순한 진리를 담고 있다 하겠다. 우리는 다국적 기업의 여러 가지 사례들을 조사해보고 토론

  • [마케팅] 파워마케팅 성공사례 스크랩
  • 마케팅 성공사례파워마케팅롯데 자일리톨껌 2001.10.25마케팅은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켜 기업의 목적을 달성코자 하는 가장 효율적인 수단이다. 따라서 식품 및 유통기업들은 ‘고객만족’을 제1의 목표로 삼고,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속속 발굴해 경영활동을 펴나가고 있다. 새로운 역발상 마케팅 기법으로 시장을 장악하거나 차츰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는 사례들을 집중 분석해본다.‘얘야, 껌 씹고 자는 거 잊지 마라.’ 작년 7월 선보인 30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