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주)성광전자의 `쿠쿠밥솥` 마케팅성공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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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전기밥솥업계의 최고가 되기까지
Ⅲ. 과연 업계최고를 계속 유지 할수 있을까
본문내용
Ⅰ. 서 론

오늘날 마케팅이란 그 기업의 승패를 좌우할 만큼 중요하다. 어떤 기업의 제품을 제조하기 위한 준비작업(ex:설계, 금형등) 부터 제조하고, 유통시키고, 판매하고, 서비스하는 것 즉 기업의 모든 활동이 마케팅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요즘 주부들 사이에 전기밥솥하면 아마 이구동성으로 “쿠쿠” 라고 외칠것이다. ㈜성광전자라는 중소기업의 제품인데, 이 기업이 관연 마케팅 및 기업경영을 어떻게 해서 업계최고의 자리에 까지 올라 올 수 있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다


Ⅱ. 전기밥솥업계의 최고가 되기까지…

1. 한 우물만을 팠다
이기업의 역사는 20여년정도로 그리 짧은 여사가 아니다. 그러나 20여년 동안 오직 전기밥솥에만 투자했고, 기술연구를 했다

2. 대기업의 OEM을 통해 노하우 축적
㈜성광전자는 20년동안 LG의 전기밥솥을 OEM생산해 왔다. 그때까지 시장에 LG상표를 달고 나온 제품은 전부 이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이었다. 그럼 수년동안의 OEM을 통해서 각종 기술과 노하우를 축적할수 있었고, 지금의 업계1위에 오를수 있었던 원동력이 되었다.

3. 제품의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기술연구
㈜성광전자에는 기술연소가있다. 그 부서의 인원비는 회사에서 생산라인 인원비 다음으로 많다. 그 만큼 기술연구에 많은 투자를 하고 별도의 회계처리를 하고 있을 정도다. 현재 취사를 말로 하는 밥솥이 출판되고 있다. ㈜성광전자는 수십건의 특허권과, 실용신안권을 가지고 있다. 한곳에 고여 있지 않고 계속 연구하고 발전하려고 노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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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12.02 05:1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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