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편성] 새 채널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새 채널 소개
1)채널 이름
2)채널 소개
3)채널 내 주요 프로그램 소개
4)채널 브랜드 정체성

2.경쟁 분석
1)경쟁사 분석
2)새 채널 SWOT분석

3.새 채널의 포지셔닝
1)새 채널의 목표 수용자층
2)간판 프로그램
3)슬로건

4.편성 세부사항
1)프로그램 선정 기준
2)수용자 흐름을 유도하기 위한 movin의 편성전략
3)방송 시간 결정 및 시간대별 프로그램 편성

5.새 채널의 홍보 방안
1)새 채널의 특이성
2)movin의 프로모션(promotion) 전략

6.새 채널의 수익 창출 전략

7.수용자 상호작용 활성화 방안

8.케이블 시스템 공급자(SO) 설득 방안
본문내용
1.새 채널 소개

1)채널이름
movin[movie+in]
우리 채널의 키워드는 영화이며 우리 채널에서 제작, 방영되는 모든 프로그램의 소스로 활용된다. '영화 안'에서 시청자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형성해 간다.

2)채널 소개
그 동안의 영화 채널하면? OCN? 홈CGV? 지나간 영화 종일 방영하는 영화채널은 이제 그만. 우리의 채널은 영화라는 매력적인 소스를 이용하여 그 속의 정보를 다각적 시각으로 접근해보고자 한다. 또한 시청자의 참여를 적극 유도하여 특별한 사람들의 터가 아닌, 시청자와의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강화되는 놀이터를 마련하고자 한다.

3)채널 내 주요 프로그램 소개
⑴기존의 식상함에서 벗어나 참신한 리얼리티 프로그램
movin Audition, movin people
⑵시청자와 함께 하는 참여 프로그램
서프라이징 캠퍼스, 심영섭의 무비테라피, movin street, 영화체험
⑶오락과 교양을 겸비한 다양한 정보 프로그램
movin news, 영화 쏘옥 보기, HISTORY OF, movin 특강, open space M, 내 인생의 영화
⑷movin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영화
세계의 명화, 1mm 함께, 아마추어극장

4)새 채널 브랜드 정체성
⑴정보와 오락 제공
①영화를 통해 다양한 분야(패션, 음식, 음악, 여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②'영화인'을 꿈꾸는 이들에게 영화에 대한 실질적 정보를 제공하고 궁금증을 해결한다.
③영화 인포테인먼트(Information과 entertainment의 합성어) 전문 특화 채널을 지향한다.

⑵시청자 참여
①프로그램 제작 과정에 시청자가 직접 참여하게 함으로써 시청자 공감과 도전 동기를 부 여한다.
②시청자가 직접 제작한 프로그램을 방영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피드백을 통해 movin 에 대한 채널 충성도를 높인다.
참고문헌
권호형 (2003). 『PP의 경영 전략』. 서울 :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이은미 (2004).『2004년 TV시청행태 연구』(조사분석04.10~04.11). 서울 : 방송위원회
정책연구팀 (2005). 『2004년도 관객성향조사 보고서』. 서울 : 영화진흥위원회

김준억 (2005. 4. 14). CJ미디어, 채널 마케팅 차별화. 『연합뉴스』
박창신 (2004. 5. 4). [방송 채널 돋보기] PP프로그램 화질 ‘천차만별.’『디지털 타임 즈』
윤달련 (2004. 2. 16). PP, 사업 다각화 나선다. 『디지털 타임즈』
한지숙 (2004. 11. 16). 진입장벽 높은 방송 신규 PP 전략… “채널 특화, PP인수 생존길 찾아라”. 『디지털 타임즈』
한지숙 (2005. 6. 17). 방송광고 지상파 vs 케이블 전면전. 『디지털 타임즈』

편성표. (2005. 5. 25). OCN. www.onocn.com/schdl/schdl_1.asp
편성표. (2005. 5. 26). on Style. www.onstyletv.co.kr/index.asp
편성표. (2005. 5. 24). EBS. www.ebs.co.kr/Schedule/Schedule_List.asp?pcode=V
편성표. (2005. 5. 23). MTV. www.mtv.co.kr/Onair/Program
김창현. (2005. 6. 17). 광고정보센터. 광고매체로서의 케이블 TV. www.advertising.co.kr
이충관. (2005. 6. 17). 광고정보센터. 미디어리뷰 케이블 TV 광고, 가능성 있다. www.advertising.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