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캠페인기획] 비타500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7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상황분석
시장상황분석
브랜드 분석
경쟁사 분석
소비자 분석
전략분석
기존광고분석
광고전략수립
매체상황분석
매체전략수립
- 본문내용
-
시장상황분석
비타민음료 시장 성장원인 ① - Well-being
3조 4500억 음료시장 선점 경쟁 불꽃
주스류 웰빙영향 1조원 규모 넘을 듯
´웰빙´바람을 탄 고급 주스, 두유의 선전과 건강을 마신다는 기능성 제품들이 들썩이고 있는 올 음료 시장은 롯데칠성, 한국코카콜라, 해태음료 등 메이저 3사 중심으로 재편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유업체와 제약 업체가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음료 시장 공략을 치열하게 전개하고 있다.
전체 음료 시장은 상반기까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 내수 경기 침체와 수년간 발생한 음료 성수기의 잦은 호우 등 부정적인 요인과 하반기 이후 주 5일 근무의 본격 시행 등에 따른 관광, 레저 등 여가 문화의 활발한 성장이 인한 음료 소비에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하는 가운데 소폭의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2003년 약 3조3500억 원에서 올해는 약 3%대가 신장한 3조4500억원대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비타민음료 시장 성장원인 ② - 마시는 비타민C
음료 업계 관계자는 "마시는 비타민 음료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의 원인으로 과립과 정제 형태에 집중되어 있던 비타민을 쉽고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는 점과 사회 전반에 걸친 건강에 대한 관심 등이 맞물려 상승세를 타고 있는 것으로 진단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음료는 일반 의약품으로 분류된 기존 드링크 제품과 다르게 식품으로 허가돼 약국 외 다양한 유통 형태가 가능하고 맛과 향에서도 신세대 취향에 더 잘 맞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비타민음료 시장 성장원인 ③ - 드링크 시장 대체음료
한편 드링크 시장 전체는 더 이상 성장하지 않고 정체되어 있는 반면 이 시장 안에서 비타민 음료가 급성장하면서 기존 건강 드링크가 비타민음료로 대체되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기존 건강 드링크 제품으로 꼽히는 동아제약의 ´박카스´는 지난 9월까지 19% 이상 감소한 4억4000만 병이 판매돼 매출액이 1496억원에서 1300억원 수준으로 200억원 가까이 줄어듦으로써 비타민음료의 성장과 대조를 이뤘다.
브랜드 분석
비타500은 비타민음료시장 내 1위 브랜드
But 의약품이미지로 인한 낮은 구매주기 및 빈도
Me-too 제품과 박카스와의 차별점 강조 必
-허위함량 파동을 기회로 삼음,
-이미지와 성분(카페인)의 차이 강조
진짜 비타민음료라는 이미지 구축 - 건강에 좋은 음료
자료평가
- 별로 좋진않네요 최신자료더없나요
- yachama***
(2010.11.18 11:23:45)
- 좋은 자료 감사 합니다. 행복하세요
- teh***
(2006.03.29 00:02: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프로그램의 구성주의 모델과 개방주의 모델에 대해 비교 분석하시오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