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비평] 광고 속의 여성 -tv광고의 섹스어필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이론적 배경

연구방법

연구결과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이론적 배경

섹스어필 광고란?
에로티시즘적 감정에 기초하여
성에 대한 관심을 제품에 연관시키는 광고 형태

기호학

라깡의 욕망이론

D.Richmond 와 T.P.Hartman의
섹스어필 광고 유형 분류법
1) 기능적(functional)
2) 환상적(fantastic)
3) 상징주의적(symbolism)
4) 부적절한(inappropriate)

기능적 섹스어필 광고

외연적 의미
새로운 핸드폰의 음향이 뛰어나다.
함축적 의미
남성의 지배적 욕구에 의한 여성의 상품화

섹스어필 표현분석
중의적 표현 - “널 듣고 싶어”
여성의 파편화 – 핸드폰과 여성의 동일시
음향효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광고매체 속에서의 성 상품화
  • 광고 속에서 여성의 모습, 그리고 다른 시각으로 바라본 여성 광고에 대한 입장, 마지막으로 섹스어필 광고의 규제를 위한 심의 규정에 관한 내용을 순서대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광고매체 속에서의 성 상품화*머리말광고에 있어서의 Sexuality - 특히 여성의 상품화, 물화현상은 여성의 품위와 존엄성을 무시하고, 결과적으로 광고가 성적차별의 재생산역할까지 담당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따라서 광고 속에서의 성 상품화에 대한 비평과

  • [학사]국내 섹스어필 광고의 현주소와 우리의 시각-공중파 방송 광고를 중심으로
  • 속성에 의해 이용되어, 현재 제품 판매의 수단으로 미디어라는 매체를 통해 보여지는 각종 섹스어필 광고들이 난무하고 있고, 이에 대해 기존의 보수적 입장과 진보적 입장이 팽팽하게 대립하고 있다. 미디어가 우리 일상과 전반적인 사고 방식에 미치는 영향과 그 파급력이 결코 적지 않음을 감안할 때, 직간접적으로 sex와 sexuality를 소재로 하는 광고에 대한 담론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낄 수 있다.섹스어필 광고는 시, 청각적인 성적 수위의 문제(선

  • [대중매체]TV 광고속 여성의 역할
  • TV 광고속 여성의 역할( 목차 ) Ⅰ. 서론1. 문제의 제기2. 연구 목적 및 연구 문제3. 연구방법 Ⅱ. 여성역할에 관한 분석1. 페미니즘2. 성 역할에 대한 분석3. 우리 문화에 나타나는 성 역할에 대한 이론적 분석 4. 광고에 나타나는 여성의 이미지Ⅲ. TV광고에서 보여지는 여성상의 실례1. TV 광고 속 여성의 모습2. 최근 광고 속 여성의 새로운 모습Ⅳ. 여성 차별적 광고의 문제점Ⅴ. 여성 차별적 광고에 대한 해결책 제시Ⅵ. 결론 및 연구의 한계성Ⅰ.

  • [미디어문화와성] TV광고속에 나타난 성- 분석과 이해
  • 미디어 문화와 성- TV 광고 속에 나타난 성; 분석과 이해--차례- 들어가며 1. 광고란 무엇인가2. 광고 매체로서의 TV3. TV 광고 환경의 경쟁 심화 4. 성을 활용한 광고의 증대본론 Ⅰ1. Sex appeal AD 유형1 - 특정 혹은 전 신체부위의 부각 유형2 - 삽입 이미지의 사용유형3 - 청각의 사용과 COPY들sex appeal AD 비판 2. Gender appeal AD유형1-gender로서의 남성유형2-gender로서의 여성Gender appeal AD 비판 본론 Ⅱ Ⅱ - 1 NEW TREND의 등장1. Sex code의 변화 a. 제 3의 성 등

  • [광고학] 잠재의식
  • 여성의 성기를 방불케 하며, 립스틱의 모양이나 색, 포지션은 남성 성기의 심벌이다. 이 광고에는 저질스런 문자의 삽입이나 에어브러시의 나체도 그려져 있지 않지만, 오럴 섹스를 교묘하게 표현하고 있다. 또한 맥도널드의 햄버거 광고에도 성적 암시가 내포되어 있다. 두 개의 햄버거는 여성의 젖가슴이나 엉덩이를 암시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이들 광고는 우리네 인쇄광고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것들이다.이러한 섹스어필 광고는 현대 광고의 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